'나보다 큰 덩치는 없다'..4세대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상륙
'나보다 큰 덩치는 없다'..4세대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상륙
  • 김원진
  • 승인 2021.06.10 16:36
  • 조회수 86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딜락이 10, 브랜드 복합 문화전시장인 캐딜락 하우스 서울에서 풀사이즈급 럭셔리 SUV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다져온 플래그십 SUV 에스컬레이드의 신형 모델을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에스컬레이드는 1998 1세대 모델 출시 이후 세그먼트를 압도하는 존재감과 당대 최고의 기술력을 선보이며 SUV 제왕’이라는 별칭을 얻을 정도로 단일 모델로서의 존재감을 넘어 하나의 ‘아메리칸 럭셔리’ 문화를 상징하는 아이콘으로 진화해 왔다. 4세대 모델 이후 7년만에 공개된 신형 5세대 에스컬레이드 또한 업계 최고의 테크놀러지와 한층 업그레이드된 존재감으로 그 명성을 이어갈 준비를 마쳤다.

 

캐딜락은 5세대 에스컬레이드 출시를 통해 엔트리급 SUV XT4부터 XT5, XT6, 에스컬레이드에 이르는 SUV 포트폴리오를 성공적으로 개편했다. 차세대 럭셔리 고객에서부터 럭셔리 고객까지 넓은 고객층을 만족시킬 있는 제품 기반을 완성한 만큼 공격적인 시장 확장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

 

에스컬레이드만의 독보적 존재감을 계승하는 럭셔리 디자인의 완성

 

신형 에스컬레이드의 모든 디자인 요소들은 캐딜락의 차세대 모델들에 대한 방향성을 담은 ‘에스칼라(Escala) 컨셉트에서 영감을 받아 ‘스케일(Scale), 규모감을 인상적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 국내에는 디자인 디테일을 달리한 스포츠 플래티넘과 프리미엄 럭셔리 플래티넘 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스포츠 플래티넘’ 트림에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역동성이 보여지는 스포츠 메쉬 글로스 블랙 그릴(Sport Mesh Gloss-Black grille) 비롯해 측면 트림 및 몰딩, 루프랙 눈에 보여지는 모든 디자인 요소가 유광 블랙(Gloss Black)으로 처리되어 에스컬레이드의 존재감을 한껏 높였다. 또한 ‘프리미엄 럭셔리 플래티넘’ 트림에는 가로형 패턴이 적용된 갈바노 그릴(Galvano Grille with horizontal bars) 중심으로 다양한 디자인 요소에 크롬을 대거 적용해 고급스럽고 정제된 느낌을 강조했다.

 

서로 다른 특징의 디자인 요소는 캐딜락 고유의 수직형 시그니처 라이팅 엘리먼트가 적용된 전면 주간 주행등(Daytime Running Light), 1미터에 이르는 거대한 후면 테일 램프, 그리고 특별하게 디자인된 22인치 휠과 함께 모든 방향에서 에스컬레이드만의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낸다.

 

차세대 테크놀러지에 기반한 새로운 차원의 럭셔리 실내 경험

 

진보된 테크놀러지와 럭셔리 디자인과의 조화의 정수를 보여주는 에스칼라 컨셉트 디자인은 신형 에스컬레이드의 인테리어에 그대로 반영됐다.

 

실내 곳곳에 풍부하게 사용된 최고급 가죽, 우드, 패브릭 소재는 장인의 수작업으로 정교하게 마감되었으며,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스피커 그릴 및 도어트림 시트 컨트롤러, 다채로운 소재의 조화는 8가지의 색상을 자유롭게 설정할 있는 앰비언트 라이트(Ambient Light) 함께 럭셔리한 분위기를 더해준다.

 

특히 인테리어 디자인 레이아웃의 변화를 넘어 다양한 첨단 기술들을 대거 최초로 채용했다는 점이 신형 에스컬레이드 인테리어 진화의 핵심이다.

 

세계 최초로 적용된 38인치 LG 커브드-OLED 디스플레이(Curved-OLED Display) 4K TV보다 2 이상의 개선된 화질을 제공해 어떤 차량에서도 경험하지 못한 비주얼 퀄리티를 제공한다.

 

커브드-OLED 디스플레이는 크게 가지 영역으로 구분돼 영역에서 차량에 대한 모든 기능을 제어할 있도록 도와준다.

운전자 기준 좌측에 배치된 컨트롤 패널 터치스크린(Control Panel Touch- screen)에서는 헤드업 디스플레이(Head-up Display, HUD) 정보와 클러스터를 통해 보여주는 정보를 제어할 있으며, 중앙에 배치된 클러스터 디스플레이(Cluster Display) 주행에 필요한 기본 정보 외에 컨트롤 패널을 통해 제어되는 다양한 정보가 표시된다. 그리고 운전자 기준 우측의 인포테인먼트 터치스크린(Infotainment Touch-Screen)에서는 네비게이션, 무선 애플 카플레이(Apple CarPlay)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Android Auto) 포함해 차량 이용 관련 편의 기능 전체를 제어할 있습니다.

 

또한 신형 에스컬레이드에는 업계 최초로 AKG 스튜디오 레퍼런스 사운드 시스템(AKG Studio Reference Sound System) 적용돼 역대 캐딜락 모델 중 최고의 음향 퀄리티를 제공한다. 세계 정상급 뮤지션들이 애용하는 마이크와 헤드폰을 제작하는 AKG 뛰어난 사운드 테크놀러지는 에스컬레이드 실내 곳곳에 36개의 스피커를 통해 구현되며 아티스트의 녹음실과 같이 극도로 정교하고풍부한 360 서라운드 사운드를 구현해냈다.

 

이외에도 신형 에스컬레이드에는 캐딜락 모델 최초로 선보이는 증강현실 네비게이션 (Augmented Reality Navigation) 나이트비전, 운전석에서 3열까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도와주는 컨버세이션 인핸스먼트 시스템(Conversation Enhancement System), 마사지 기능이 탑재된 파워시트, 냉장 냉동기능이 포함된 콘솔 쿨러(Console Refrigerator with Freezer Mode) 다양한 테크놀로지와 편의 사양이 적용됐다.

 

또한 2 승객들을 위한 엔터테인먼트 시스템(2nd Row Entertainment System)도 진화했다. 1 헤드레스트 뒤쪽에 배치된 2개의 고화질 12.6인치 터치스크린은 2 탑승자의 눈높이에 맞게 /아래 각도 조절이 가능하며 HDMI C타입의 USB 포트를 통해 휴대폰과 연동, 터치를 통해 화면을 제어할 있는 미러 캐스트(Mirror Cast) 기능을 지원한다.

 

섀시의 혁신, 역대 최고의 승차감과 넓은 공간의 완성

 

신형 에스컬레이드는 새로운 아키텍처와 섀시 테크놀러지를 적용한 덕분에 더 넓고 안락한 실내 공간을 완성했다. 4세대 모델보다 길어진 휠베이스는 보다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하는 근간이 되며, 새롭게 적용된 독립형 리어 서스펜션(Independent Rear Suspension) 플로어를 낮춰 승객들이 보다 손쉽게 탑승할 있도록 배려했다.

 

실제로 4세대 모델 대비 200mm 길어진 전장과130mm 증가한 휠베이스, 그리고 이전 세대 대비 40% 증가한 886mm 3 레그룸은 동급 최고 수준의 거주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기존 모델 대비 68% 증가한 722L 적재 공간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3 폴딩 2065L, 2 3 모두 폴딩 3,427L의 광활한 적재 공간을 활용할 있다.

 

또한 신형 에스컬레이드는 여유로운 성능과 더욱 진보된 승차감을 통해 비로소 모든 부분에서 완벽한 차내 경험을 완성했다.

 

신형 에스컬레이드에는 6.2L V8 가솔린 직분사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426 마력, 최대토크 63.6kg*m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특히 10 자동 변속기와 4가지 드라이빙 모드를 제공하는 4륜구동 시스템(4-Wheel Drive System) 각 휠의 구동력을 자동으로 제어해주는 전자식 리미티드 슬립 디퍼런셜(Electronic Limited-Slip Differential, eLSD) 결합돼 어떠한 주행 상황에서도 안락하고 안전한 주행을 이끈다.

 

또한 특정 주행 상황에서 8개의 실린더 4개의 엔진 실린더를 능동적으로 비활성화하는 다이내믹 퓨얼 매니지먼트(Dynamic Fuel Management, DFM) 적용가솔린 대배기량 엔진임에도 불구하고 연료 효율을 극적으로 끌어올렸다특히 캐딜락의 시그니처 시스템으로 업계에서 가장 빠른 서스펜션 응답력을 인정받은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Magnetic Ride Control) 초대형 차체가 더욱 민첩하게 움직일 있도록 바디 롤과 상하 진동을 현저히 억제해준다그리고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에어 라이드 어댑티브 서스펜션(Air Ride Adaptive Suspension) 적재 무게와 주행 상황, *하차 주차 최대 75mm까지 높낮이를 자동으로 조절해주며, 뒷좌석 승차감을 획기적으로 높여주는 멀티링크 독립 리어 서스펜션(Mutilink Independent Rear Suspension) 함께 편안하고 안정적인 주행감을 제공한다.

 

신형 에스컬레이드는 안전 편의사양도 역시 동급 최고 수준으로 장착해 탑승자를 보호하고 지원하는데도 탁월한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진동을 통해 위험 상황을 직관적으로 알려주는 햅틱 안전 경고 시트(Safety Alert Seat) 포함해 전방 보행자 긴급 제동(Front Pedestrian Braking) 및 전방 충돌 경고(Forward Collision Alert), 후방 보행자 경고(Rear Pedestrian Alert), 후방 통행 경고(Rear Cross Traffic Alert), 앞좌석 안전벨트 자동 조임 시스템 (Automatic Seat Belt Tightening) 등은 돌발적인 위험 상황에서도 운전자의 안전한 차량 제어를 도와준다.

 

특히 향상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daptive Cruise Control) 차선 유지 보조(Lane Keep Assist with Land Departure Warning), 자동 주차 보조(Automatic Parking Assist with Braking), 오토 홀드(Auto Hold), HD 서라운드 비전(HD Surround Vision) 등은 정교하게 반응하는 센서 카메라를 기반으로 작동되어 운전자의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을 지원한다.

 

또한 파노라믹 선루프(Panoramic Sun-roof), 트라이존 온도 제어(Tri-Zone Climate Control) 에어 이오나이저(Air Ionizer) 탑승자의 쾌적한 실내 경험을 선사하며 캐딜락 로고 프로젝션에 모션을 통해 손쉽게 트렁크를 오픈할 있는 핸즈 프리 트렁크(Hands Free Trunk w/ Cadillac Logo), 원격 시동 기본적인 차내 제어가 가능한 어댑티브 리모트 스타트(Adaptive Remote Start) 시스템이 적용돼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신형 에스컬레이드는 어떤 SUV에서도 경험할 없었던 럭셔리 가치를 구현해낸 모델이다. 판매 가격은 153,570,000(개소세 3.5% 기준)으로 고객 취향에 따라 추가비용 없이 ▲스포츠 플래티넘 ▲프리미엄 럭셔리 플래티넘으로 선택할 있으며, 오는 7 5일부터 전국 캐딜락 전시장을 통해 구매 계약을 시작한다.

 

신형 에스컬레이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캐딜락 공식 홈페이지( <http://www.cadillac.co.kr> www.cadillac.co.kr) 가까운 캐딜락 전시장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원진 에디터 carguy@carguy.kr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