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분석]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공개..3109만원부터
[가격분석]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공개..3109만원부터
  • 유호빈 에디터
  • 승인 2021.07.20 10:00
  • 조회수 2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 5세대 스포티지
기아 5세대 스포티지

기아 준중형 SUV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가격표가 공개됐다. 가장 많이 팔릴 것으로 예상돼 관심을 끄는 모델이다. 처음 사전계약 당시에는 가솔린과 디젤만 진행했었다.

스포티지 하이브리드는 1.6L 가솔린 터보 엔진에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추가했다. 변속기는 6단 자동이다. 중형 SUV인 쏘렌토와 싼타페에도 적용되는 파워트레인인 만큼 준중형 SUV에 전혀 부족함 없는 파워트레인이다. 시스템 총 출력은 230마력이다. 복합 연비는 16.7km/L다. 투싼보다 차량 길이가 더 긴 것으로 알려졌지만 오히려 연비는 0.5km/L 더 좋다.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가격표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가격표

하이브리드 세제혜택을 받은 스포티지 하이브리드는 3109만원부터 시작한다.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크루즈 컨트롤 같은 ADAS는 전부 기본이다.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주행 보조 기능 등이 포함된 드라이브 와이즈의 옵션 가격은 100만원이다. 가솔린 모델과는 다르게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풀 오토 에어컨, 전자식 변속 다이얼, 하이패스 시스템, 루프랙 등이 기본으로 포함된다.

스포티지 기본 트림은 동급 투싼 하이브리드보다 152만원 비싸다. 다만 스포티지는 투싼에서는 옵션인 LED 헤드램프, 앞좌석 통풍시트, 하이패스 시스템이 기본이다. 중간 노블레스 트림의 가격은 3269만원이다. 전방 주차거리 경고, 18인치 휠, 하이패스 시스템, 2열 열선시트, 2열 원터치 폴딩, 전동식 트렁크 등이 추가된다.

가장 상위 트림인 시그니처는 3593만원이다. 100만원 옵션인 드라이브 와이즈가 기본이다. 터치타입 도어핸들, 12.3인치 디지털 계기반과 12.3인치 내비게이션이 기본으로 포함되면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도 장착된다. 휴대폰 무선충전 시스템, 디지털 키, 운전석 메모리 시트 등 각종 편의장치도 모두 달린다. 내장형 블랙박스인 빌트인 캠은 시그니처에서만 선택이 가능하다. 소비자 선호옵션이 대부분 포함돼 인기가 좋을 것으로 보인다.

외장 디자인이 추가되는 그래비티 옵션은 노블레스와 시그니처 트림에서 선택이 가능하다. 쏘렌토에서 운영되는 그래비티 트림과는 조금 다른 개념이다.

하이브리드 모델에만 적용되는 E-Ride와 e-Handling 기능도 있다. E-Ride는 과속 방지턱등 둔턱을 통과할 때 차량의 운동 방향과 반대 방향의 관성력이 발생하도록 모터를 제어하는 기능이다. E-Handling은 차량이 곡선 도로를 주행할 때 모터의 가감속으로 전, 후륜 하중을 조절해 조향의 응답성과 안정성을 향상시키는 기술이다.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AWD를 선택할 수 없어 주행 안정성을 보강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유호빈 에디터 hb.yoo@carguy.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