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코로나 방어 생화학 모드 장착..믿을 수 있나
테슬라, 코로나 방어 생화학 모드 장착..믿을 수 있나
  • 이현정
  • 승인 2021.07.23 13:17
  • 조회수 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슬라 헤파 필터 성능 실험 모습

 

테슬라는 최근 생화학무기 방어 모드 기능이 가능한 헤파(HEPA) 필터 장착 모델 Y를 출시했다. 모델 Y에 장착된 헤파 필터는 99.97% 이상효과를 자랑하는 고성능 분자 공기 필터다.  매연, 먼지, 박테리아 등의 오염 물질을 효과적으로 여과시켜주는 장치이다. 테슬라는 자체 테스트에서 2분 이내에 내부 공기정화를 완료하고 PM 2.5 대기질 지수 1,000에서 기준치 이하 수준까지 낮출 수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이러한 내용은 모델 Y를 구매할 소비자들에겐 더할 나위 없이 반가울 소식이겠지만, 올해 7월 1일 이전에 생산된 자동차를 구매한 소유들에겐 썩 유쾌하지 않을 것이다. 테슬라는 기존 소비자를 위해 헤파 필터 없이 생산된 모델Y 차량에 옵션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도록 조치할 것이라는 소식을 전하고 있다. 

 

현재로서는 아직 헤파 필터 옵션을 사용할 수 없지만 옵션 서비스를 시작하는 대로 테슬라가 모델Y 소유주들에게 서비스 시작 통지를 진행할 것으로 보인다.

 

테슬라 최고경영자 일론 머스크가 처음으로 ‘생화학 무기 방어 모드’ 기능을 대중들에 선보였을 때 이 기능은 일론 머스크의 기행(奇行)중 하나로 치부를 당했었다. 하지만 슬프게도, 이 기능은 현시대에 필수적인 기능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갈수록 오염이 심한 대기질, 변이를 더해가며 확산세를 가속화하는 코로나 바이러스 등의 위협 속에서 사람들은 한 순간이라도 마음 놓고 숨 쉴 수 있는 공간을 갈망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앞으로 어떤 위기가 닥칠지 예상할 수 없는 미래에 테슬라의 생화학 무기 방어 모드 기능이 다른 자동차 업체까지 확산하는 추세다. 

 

이현정 에디터 carguy@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