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슈퍼차저..모든 전기차 급속충전 가능해진다?
테슬라 슈퍼차저..모든 전기차 급속충전 가능해진다?
  • 이현정
  • 승인 2021.07.2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슬라 슈퍼차저 네트워크

 

테슬라가 전용 전기차 급속 충전소인 슈퍼차저 네트워크를 대폭 확장하고 다른 전기차에도 문호를 개방할 것으로 보인다. 일론 머스크 CEO는 최근 "올해 말까지 슈퍼차저 네트워크를 확장한 뒤 다른 전기차도 충전할 수 있도록 개방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언급했다. 충전소를 통한 충전요금 매출을 확대하기 위한 방안으로 보인다.   

테슬라는 전기차와 급속 충전소 개념이 보편적이지 않던 시대에 전기차 개발과 슈퍼차저 네크워크 설립을 통해 내연기관 자동차의 종결을 예고하면서 전기차 시대를 앞당겼다고 평가받는다. 

테슬라는 현재 전 세계에 2만5000곳 이상의 슈퍼차저 네트워크를 건설했다. 특히 테슬라 중국 슈퍼차저팀은 세계 최고봉인 에베레스트 산 베이스캠프에 슈퍼차저를 건설했을 정도다.  

이런 일론 머스크의 슈퍼차저 네트워크 개방 소식에 대해 일부 테슬라 이용자들은 불만을 표하기도 한다. 충전을 위해 대기 상황이 더 늘어날 것이라는 우려다. 테슬라가 새로운 충전소 고객을 맞이하려다 기존 소비자의 마음을 잃어서는 안 될 것이라는 점이다. 기존 테슬라 고객과 새로운 고객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접점을 찾기 위한 테슬라의 고민은 더욱 깊어질 전망이다. 

테슬라가 다른 회사의 전기차 소유주에게 슈퍼차저 충전소 요금을 얼마나 매길지는 아직 알려진 바 없다. 기존 테슬라 사용자 요금과 동일하거나 살짝 높은 요금 책정이 예상된다. 슈퍼차저 네트워크 개방은 테슬라의 새로운 수입 파이프라인 중 하나가 될 것임은 틀림없는 사실이다. 전 세계에 가장 강력한 전기차 충전 네트워크인 슈퍼차저가 개방된다면 서비스 이용이 매우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이현정 에디터 carguy@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