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자율주행 테슬라 FSD 베타 V9.1 출시..뭐가 달라졌나
완전자율주행 테슬라 FSD 베타 V9.1 출시..뭐가 달라졌나
  • 이현정
  • 승인 2021.08.05 09:00
  • 조회수 68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슬라 FSD 베타 V9.1 업데이트 테스트 모습

 

테슬라가 FSD(Full Self Driving, 완전자율주행) 베타 V9.1 업데이트를 출시하면서 완전 자율주행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
 

테슬라 최고 경영자인 일론 머스크가 발표했던 대로 FSD 베타 업데이트는 제 때 이뤄졌다. 지난 7월 말, 일론 머스크는 "새로운 버전의 FSD 베타가 이번주 출시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주, 테슬라는 출시 일정을 이행함과 동시에 업데이트를 시작했다. 테슬라는 업데이트된 현재 FSD 베타 V9.1이 계획한 대로 작동하고 있으며 결과에 만족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FSD 베타 V9.1을 테스트한 해외 테슬라 사용자는 "FSD 시스템을 이용해 주행할 때 큰 문제점을 느끼지 못했다"고 말했다.  FSD 베타 V9.1은 별다른 문제 없이 다양한 난이도의 회전과 교통 신호에 적절한 반응을 보였다는 것. 하지만 정지 신호 및 신호등에 대한 반응에서 일부 개선 사항이 발견됐다. 이 사용자는 테스트 운전을 끝낸 후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웠다고 평가했다.  

테슬라는 이번에도 "주행 중 운전자의 전방 주시 중요성"을 강조했다. 테슬라는 아직 베타 테스트가 이루어지고 있는 미완성 시스템인 만큼 FSD 시스템을 이용할 때는 운전자의 지속적인 관리 및 즉각적인 개입의 필요성에 대한 사실을 잊어서는 안된다고 시스템 이용자들에게 경고했다.

완전자율주행에 대한 테슬라의 꿈은 새로운 업데이트가 나올 때마다 점점 더 가까워지고 있다. 현재 자동차공학회(SAE) 기준에 따르면 테슬라는 아직 자율주행 레벨2 등급에 해당한다. 자동차 운전에 지속적인 운전자의 감독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강력한 슈퍼컴퓨터 개발, 엄청난 양의 데이터 수집으로 인해 테슬라의 진보는 더 가속화할 것이다. 

이현정 에디터 carguy@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