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프보험료 및 SUV보험료 체크, 자동차보험 에코마일리지 특약 확인
지프보험료 및 SUV보험료 체크, 자동차보험 에코마일리지 특약 확인
  • 남현수
  • 승인 2021.08.06 11:49
  • 조회수 118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다면 자동차보험을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한다. 그런데 자동차보험의 보장 만기는 1년이기 때문에 매년 재가입을 해야 한다. 뿐만 아니라 보험료를 1년에 1번 한꺼번에 납입해야 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경제적으로 부담감이 높은 상품이다. 이러한 이유로 자동차 보험료를 절약하기 위한 방법이 여러 가지 공유되고 있는데 오늘은 이 방법들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한다.

자동차보험은 각 보험사에서 다양한 상품으로 출시되고 있으며 상품마다 할인, 할증률 등이 모두 달라 보험료에서도 차이가 극명하다. 그러므로 자동차보험 가입 시에는 각 보험사의 자동차보험 상품과 보험료를 대략 비교해봐야 하는데 이럴 때에는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활용해보는 것이 가장 쉬운 방법이다. 이는 국내의 모든 보험사 상품 정보와 보험료를 비교 분석하고 상담도 받아볼 수 있어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면 분명 자동차 보험료 절약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다양한 할인 특약을 적용하는 방법도 좋다. 자동차보험은 다양한 보험료 할인 특약 제도를 운용하고 있기 때문에 자신의 차량 운행 형태에 맞는 할인 특약을 적절하게 활용한다면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차량을 많이 사용하지 않고 출퇴근용으로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마일리지 특약 또는 승용차요일제 특약을 적용해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먼저 마일리지 특약은 운행거리에 따라 1%부터 최대 42%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지만 보험사에 따라 할인비율은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마일리지 특약은 보험기간이 1년 미만인 단기 계약으로는 가입이 불가하며 승용차요일제와 중복으로 가입이 불가할 수 있다. 잔여 보험기간이 3개월 이상 남았다면 언제든 보험기간 중 가입이 가능하지만 일부 보험사는 불가할 수 있으며 계약 시 할인형, 만기 시 할인형 등 다양한 상품 형태 중에서 선택이 가능하다. 다음으로 승용차요일제 특약은 8.3%~9.4% 할인을 받을 수 있지만 이 역시 보험사에 따라 할인비율에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승용차요일제 특약은 잔여 보험기간이 3개월 이상 남았다면 언제든 가입할 수 있으며 이때 운행정보기록장치가 설치되어야 한다. 또 2회까지 비운행 요일을 변경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자동차보험 에코마일리지 특약, 블랙박스를 장착했다면 블랙박스 특약을 통해 보험료를 1~5% 할인받을 수 있으며 차선이탈 경고장치, 전방 충돌 경고장치, 자동차 안정성 제어장치, 적응형 순항제어장치 등 첨단 안전장치를 장착했다면 첨단 안전장치 특약을 통해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다.

자동차보험 가입 시 운전자 범위를 최대한 좁게 설정하는 것도 자동차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다. 자동차보험 같은 경우 가입 시 운전할 수 있는 사람의 범위를 어떻게 한정하느냐에 따라 보험료가 크게 달라지기 때문이다. 처음에 이 설정을 하지 않는다면 운전자 범위 미가입으로 적용된다. 이는 자동차보험에 가입한 차량을 운전하는 누구나 보험 보장을 받을 수 있음을 의미하므로 당연히 보험료는 미가입 상태에서 가장 높은 금액을 보인다.

운전자 범위는 미가입과 가족+형제자매, 가족, 부부, 기명 피보험자 1인+지정 1인, 기명 피보험자 1인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보험료는 기명 피보험자 1인일 때 가장 저렴하다. 이때 가족이란 증권에 기재된 피보험자의 부모와 양부모, 배우자의 부모 또는 양부모, 배우자 자녀, 며느리, 사위를 말하며 형제자매는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이를 주의해야 한다. 더하여 운전자 연령제한 특약 가입을 통해 보험료를 더욱 할인받을 수 있는데 단, 이 경우 한정된 운전자 이외의 사람이 운전하여 사고를 일으켰을 때 책임보험의 보상한도를 넘는 손해에 대해서는 보장받을 수 없다.

이렇게 다양한 특약을 적절하게 적용하여 실시간으로 보험료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앞서 말한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성별, 나이 등 간단한 인적사항만으로도 SUV보험료, 지프보험료 등 실시간으로 예상 보험료 견적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즉 자신이 직접 어떤 특약을 적용했을 때 보험료가 얼마나 오르고 낮아지는지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가성비 좋은 보장을 이루어낼 수 있는 것이다. 만약 지금까지 비싼 보험료에 부담감을 느끼고 있었다면 이번 기회에 비교사이트를 활용하여 보험료를 줄여 부담감을 덜어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