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롯자동차보험 vs 에듀카 자동차보험 비교확인 및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추천
캐롯자동차보험 vs 에듀카 자동차보험 비교확인 및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추천
  • 남현수
  • 승인 2021.08.06 11:49
  • 조회수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는 현재 자차를 소유하고 있는 운전자를 대상으로 하여 자동차보험 가입을 의무화하고 있다. 법적으로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보험이기 때문에 미 가입 시에는 과태료 등의 불이익한 처분을 받을 수 있다. 그러므로 정해진 가입 기간 내에 반드시 보험에 가입해야 한다. 하지만 자동차보험은 1년마다 갱신해야 하는 갱신형 상품이며, 가입할 때마다 1년 치 보험료를 일시금으로 납입해야 한다는 특징이 있어 보험료 부담이 상당한 편이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운전자들이 자동차보험으로 인해 경제적으로 큰 부담을 느끼고 있다. 그래서 가입 시 보장내용보다는 보험료를 우선으로 하여 선택하는 운전자들이 많다. 하지만 이렇게 가입하면 실제 교통사고가 났을 때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 제대로 보장받지 못해 손해를 볼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가입 시에는 보험료뿐만 아니라 상품별 보장내용과 한도 등을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이 좋다. 보험사별 자동차보험의 약관을 자세히 살펴보기 위해서는 다이렉트자동차보험추천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국내 주요 보험사의 상품들을 살펴볼 수 있어 간편하게 정보를 모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보장내용에 따른 예상 보험료까지 확인할 수 있어, 좀 더 수월하게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다. 만약 비싼 보험료가 부담이 된다면 보험사에서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할인특약에 대하여 알아보는 것이 좋다. 할인특약에 가입하는 경우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보험료를 절약하기에 효과적이다. 보험사별로 다양한 종류가 있기 때문에 자신과 조건이 맞는 특약을 찾아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표적인 할인 혜택으로는 마일리지 특약이 있다. 이는 가입 시 정한 주행거리 미만으로 운전하는 경우 보험료가 할인되는 방식의 특약이다. 연간 주행거리에 따라 최대 4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운전을 많이 하지 않는 가입자라면 해당 특약에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그리고 임신을 하거나 어린 자녀가 있는 운전자라면 자녀 특약에 가입하여 최대 10%까지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요즘에는 기본적으로 많이 설치하는 블랙박스도 할인을 해주는 특약이 있으며, 각종 안전장치를 설치한 경우에도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그러므로 각종 할인 혜택들을 챙겨서 저렴하게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동차보험의 보장을 살펴볼 때는 의무계약과 특약을 나눠서 보는 것이 좋다. 의무계약은 법적으로 가입이 의무화된 부분으로, 미 가입 시에는 과태료가 부과된다. 반면, 특약은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부분이 아니기 때문에 본인이 필요한 것만 골라서 구성할 수 있다. 의무계약의 종류로는 대인배상 1과 대물배상이 있다. 대인배상 1 은 상대방의 인적 피해를 보장하는 항목이고, 대물배상은 건물이나 차량 등과 같은 물적 피해에 대해서 보장하는 항목이다.

그리고 특약으로는 자기신체사고, 자동차상해, 자기차량손해, 무보험자동차상해가 있다. 이는 모두 운전자의 피해를 중점적으로 보장한다는 특징이 있다. 운전자의 신체적 피해를 보장하는 항목에는 자기신체사고와 자동차상해가 있다. 그래서 두 가지 중 하나만 선택하여 구성할 수 있다. 어떤 특약으로 가입하는지에 따라 보험료가 다르게 책정되므로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 자기차량손해는 사고로 인한 자동차 수리비를 보장하는 항목이다.

교통사고의 과실비율과 무관하게 가입 시 정한 금액 내에서 실손 보장하여 가입자에게 유용하다. 무보험 자동차상해는 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차량과 사고가 났을 때 보장하는 항목이다. 이 경우 피해 보상을 제대로 받지 못해 각종 경제적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 우선 자신의 보험사로부터 보험금을 받아 사고 처리를 할 수 있어 유용하다. 다만, 다른 특약에 모두 가입한 경우에 한해서만 가입이 가능하다. 

의무계약의 내용을 보완하는 특약으로 대인배상 2가 있다. 대인배상 2 가입 시에는 대인배상 1에서 보장하지 않는 위자료, 휴업손해비, 간병비 등을 추가적으로 보장받을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의무계약은 아니지만 추가적으로 구성하여 가입하는 것이 좋다. 매년 가입하는 보험이기 때문에 중요성을 간과하기 쉽지만, 사고 시 든든한 보장을 받기 위해서는 제대로 설계하고 가입해야 한다. 보험 가입이 처음이라면 더욱 보험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이용하여 캐롯자동차보험, 에듀카 자동차보험 등 다양한 상품을 꼼꼼하게 비교하고 가입하기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