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실비보험 & 어린이단독실비보험 체크 및 실비보험 가입연령 확인
자녀실비보험 & 어린이단독실비보험 체크 및 실비보험 가입연령 확인
  • 남현수
  • 승인 2021.08.09 16:40
  • 조회수 5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은 언제든지 부상을 입을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보험을 통하여 여러 가지 질환이나 상해에 대한 준비를 하는 것이 필요하다. 일상을 전체적인 부분을 커버할 수 있을 정도로 보장에 대비하는 것이 필요한 데 이런 것에 알맞은 상품이 실비보험이다. 실비보험은 보험 가운데서 계약자가 가장 많은 상품이기도 하며, 우리나라 사람들 대부분이 계약을 하고 있는 보험이기도 하다. 많은 사람들이 계약을 하기 때문에 실비보험은 제2의 건강보험이라고 칭해지기도 한다.

실비보험은 다른 말로 실손의료보험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여러 가지 질환과 부상으로 인하여 나타나는 실제적인 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치료비 전부를 보상받는 것이 아니라 본인부담금 10~20%를 배제한 나머지 금액을 보상받을 수 있다. 본인부담금을 빼더라도 전반적인 치료비를 보상받을 수 있기 때문에 보상 범주나 활용 가능성이 높은 쪽이다. 실비보험에 대한 것은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를 이용하여 점검할 수 있다.

실비보험은 표준형과 선택형으로 구별할 수 있다. 해당 형식의 보상에는 크게 차이가 나지 않지만 본인부담금에 대한 비중에 관해서는 차이점을 보이게 된다. 표준형의 경우 20%의 본인부담금을 부담하게 된다. 그렇기에 실질적으로 나타나는 치료비 가운데 해당 액수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보상받을 수 있다. 선택형은 본인부담금의 비중이 10%이다. 다르게 말하자면 선택형이 표준형보다는 보상의 범주가 넓은 편이다. 다만 보험료도 함께 올라가기 때문에 보험료와 보상 가운데서 어떤 것에 중심을 가지고 있는지에 따라서 표준형과 선택형 가운데 선택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

실비보험이 전반적으로 보상을 해준다고는 하지만 치료 목적으로 진행하지 않는 사항에 관해서는 보상을 받는 것이 어렵다. 예를 들자면 코를 고는 것 때문에 진료를 받았을 경우에는 실비보험을 통한 보상을 받을 수 없다. 그러나 수면 무호흡증으로 인하여 진료를 받을 경우에는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외형을 바꾸기 위한 시술, 치아에 대한 비급여 사항, 주근깨, 사마귀와 같이 보상을 받을 수 없는 사항이 있기 때문에 가입하기 전에 이러한 사항에 대해서 알아두어야 한다.

실비보험은 계약 조항이 어려운 보험이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빠르게 계약하는 것이 필요하다. 차후에 질환이 발생할 경우 계약을 하는 것이 어려워질 수 있기 때문이다. 더불어 실비보험 가입연령도 낮을수록 보험료가 저렴하게 정해지기에 좀 더 나은 조건으로 계약을 하고 싶다면 젊을 때 계약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 따라서 요즘에는 자녀실비보험을 준비하기 위해 어린이단독실비 상품을 알아보는 부모가 늘어나고 있다. 

만일 질환에 대한 이력이 존재할 경우에도 실비보험에 가입할 방안이 없는 것은 아니다. 만성질환이 존재하는 사람과 고령층을 위하여 유병자 실비보험 등이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보험에 계약할 수 없을 경우 다음 대책으로 생각해볼 수 있다. 보상 내역 자체에는 차이가 없지만 보험료가 높고 비교적 불리한 사항이 있기 때문에 계약에 대한 유무를 따져본 다음에 진행하는 것이 필요하다. 더불어 실비보험은 비갱신형이 없기 때문에 오로지 갱신형으로만 가입을 할 수 있다. 더불어 일 년마다 보험료가 올라가며 15년마다 재가입을 해야 보험을 지속하는 것이 가능하다.

실비보험의 경우 보험사의 조항이 동일하게 이루어져 있지만 자세하게 보면 차이점이 있고 보상에 따라서 보험료가 다르기 때문에 대조를 하는 것이 필요하다. 계약하기 전에 다양한 보험사의 견적과 더불어 싼 실비보험으로 계약하는 것이 필요하다. 개별적으로 보험사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점검하는 방안도 있겠지만 최근에는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를 이용하여 보험을 대조하는 사람들이 많다. 보험에 대한 인기 순위나 보험료에 대한 것 등 여러 가지 자료를 점검할 수 있기 때문에 간편하게 비교하는 것이 가능하다. 개인마다 자신에게 어울리는 구성은 다를 수밖에 없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것을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전문적인 상담가를 통하여 별도로 상담을 받은 다음에 진행하는 것이 좋다. 어떤 식으로 구성하느냐에 따라서 보험에 대한 설계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이를 고려하여 자신만의 보험을 만들어나가는 것이 필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