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치아보험 추천, 라이나치아사랑보험 vs 알리안츠생명치아보험 보장내용 비교
실버치아보험 추천, 라이나치아사랑보험 vs 알리안츠생명치아보험 보장내용 비교
  • 남현수
  • 승인 2021.08.09 16:53
  • 조회수 117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기치 못한 병원비 지출을 대비하기 위해 여러 보험상품을 준비할 수 있다. 최근 기대수명 증가와 충치 환자의 수가 늘어나면서 치아보험의 관심도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 치아보험은 고가의 치과 치료비를 사전에 준비할 수 있는 보험상품이다. 먹는 재미를 오랫동안 누리고 싶다면 치아 건강 관리에 대해 관심을 가져야 한다. 치아 건강은 먹는 재미뿐만 아니라 음식물을 잘게 부수어 소화를 도와준다. 음식물을 통한 영양물 섭취를 위해서라도 평소 치아 건강에 대해 관심을 가져야 한다. 인간은 유아기에 유치가 나고 청소년기에 빠지면서 영구치로 대체된다. 영구치가 생기고 나면 치아가 나지 않는다. 영구치는 단 한 번 밖에 나지 않으므로 건강한 상태를 꾸준히 유지하기 위한 노력이 가장 중요하다. 

소중한 영구치를 충치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치료를 받을 때면 부담스러운 치과 치료비가 치료에 대한 의욕을 꺾을 때가 있다. 치과 치료비는 국민건강보험이 보장하지 않는 비급여 치료비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치과 치료비의 대부분은 환자가 지불해야 한다. 치아보험은 치아 또는 구강 건강에 문제가 생겼을 때 치과 치료비에 대한 부담을 덜어내고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안전장치이다. 실버치아보험, 라이나치아사랑보험 혹은 알리안츠생명치아보험 등 다양한 치아보험 상품은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를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어린 나이에 치과 치료를 자주 찾는 이유는 충치치료다. 치아우식증으로도 불리는 충치는 구강 내에 세균이 증식해 치아를 부식시키는 것이다. 충치가 발생했을 때 이를 제대로 제거하지 않으면 계속 성장해 치아를 발치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한다. 그러므로 충치를 발견했다면 충치 치료를 바로 진행해야 더 큰 치료비를 막을 수 있다. 충치치료는 익숙하지만 치료비는 저렴하지 않다. 충치 치료는 충치가 발생한 부분을 제거한 다음 치아의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재료들을 삭제한 부분에 채워 넣는 방법으로 진행한다. 치아를 삭제한 부분에 어떤 재료를 넣는지에 따라 치료비도 달라진다. 

충치가 발생한 부분이 클 경우 치아를 충전재로 씌우는 크라운 치료를 진행해야 한다. 충치 치료에 대한 부담을 줄이기 위해 치아보험을 알아본다면 충전치료, 크라운 치료에 대한 보장이 좋은 상품으로 알아봐야 한다. 노년기에 자주 찾게 되는 보철치료는 임플란트, 틀니, 브릿지가 있다. 이 치료는 고가의 치료비가 발생한다. 그러나 보험을 사전에 준비해놓았으면 일정 수준의 보험금을 즉각적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 

건강은 더 악화되기 전에 미리 준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보험을 통하여 치료비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치아 건강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최근 치아보험은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여러 보험사들이 판매하고 있다. 좋은 보장과 보험료가 갖춰진 보험을 알아보고 싶다면 보험사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살펴보는 것보다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게 가장 합리적이다. 각 보험사의 여러 상품마다 가입 연령에 따라 보장의 범위와 보험료가 천차만별이다. 만약 보험료를 비교한다면 매달 납부해야 하는 보험료를 기준으로 비교하기보다 만기일까지 납부해야 하는 총보험료를 기준으로 살펴보는 것이 가장 좋다. 

보장의 범위는 필요로 하는 치료를 중심으로 살펴야 한다. 젊은 나이에는 임플란트, 브릿지, 틀니와 같은 보철 치료를 받을 일이 없으니 보철 치료 보장은 최소화하고 보존 치료의 보장을 늘려야 한다. 많은 소비자들이 선택하는 무진단형은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있다. 면책기간은 보험이 보장해주는 치과치료를 받아도 보험사가 보장하지 않는 기간이다. 감액기간은 보험이 보장해주는 치과치료를 받아도 약정된 보험금의 50%만 지급하는 기간이다. 

보험을 준비할 때는 만기일까지 유지할 수 있을 정도로 보험료가 부담되지 않을 정도로 설정하는 것이 가장 좋다. 보장이 뛰어난 보험이라 하여도 본인의 경제력을 위협할 정도의 보험료라면 만기까지 유지하기 어려워진다. 보험은 만기일 전에 해지를 하면 대부분 손해를 보는 구조이기 때문에 보험으로 손해를 보지 않으려면 만기까지 유지할 수 있는 보장으로 설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구체적인 내용은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에서 간편하게 알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