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남자 종신보험과 33세종신보험 비교분석, 가장싼종신보험은?
20대 남자 종신보험과 33세종신보험 비교분석, 가장싼종신보험은?
  • 유호빈
  • 승인 2021.08.16 10:00
  • 조회수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신보험은 한번 가입하면 가입자가 사망하기 전까지 평생을 보장받는 상품이기 때문에 본인과 가족에게 가장 합리적으로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따라서 종신보험의 필요성과 가입요령, 그리고 가입 시 알아야 하는 항목에 대해서 살펴보는 것이 좋다. 

먼저 종신보험은 평생의 기간 동안 보장받는 보험으로 사망사고의 원인이 질병, 재해 등 관계없이 사망보험금을 지급하기 때문에 인간이라면 언젠가 한 번은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 보험상품이다. 하지만 보험금은 가입자가 사망했을 때만 지급하기 때문에 피보험자가 사망한 뒤에 남겨진 유족의 생활보장의 목적으로 가입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종신보험의 종류와 보장 내용에는 차이가 있기 때문에 가장 확실하게 가입하기 위해서는 인터넷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jong/?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jong)를 통해 자신에게 가장 합리적이게 활용될 수 있는 상품을 찾아보는 것이 좋다. 

사망보험은 종신보험과 정기보험으로 구분이 가능한데, 두 가지 모두 사망을 보장하는 사망보험이지만 보장기간에 따라 종신보험과 정기보험으로 구분한다. 정기보험은 처음 가입할 때 자신이 원하는 기간을 설정하고 해당 기간 동안에 사망하는 경우에만 사망보험금을 보장받을 수 있다. 종신보험은 평생의 기간 동안 보장을 받으면서, 계약 종료가 피보험자의 사망을 의미한다. 종신보험이 무조건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특징이 있지만, 월 보험료의 부담이 상대적으로 높기 때문에 본인의 가입목적과 경제적 상황을 고려하면서 알맞은 상품 형태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정기보험의 다양한 특약으로는 비흡연자 할인특약이 있다. 청약일 기준으로 최소 1년간 흡연을 하거나 유사한 행동을 하지 않은 경우, 비흡연 고지서를 통해 청약하여 보험사가 승낙한 경우 두 가지를 충족하면 특약 할인 혜택을 적용받아 저렴하게 정기보험 가입이 가능하다. 그리고 건강체 할인 특약이 있다. 건강하다면 건강진단을 받고 가입하게 되면 건강체 할인특약으로 할인을 받아, 일반 표준상품보다 10~20% 저렴하게 가입이 가능하다. 따라서 일단 보험사의 건강체 조건을 확인하고 자신이 적용될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보험료를 절약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종신보험은 나이가 많아질수록 사망에 대한 위험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보험료 또한 높아진다는 특징이 있는데, 보험에서는 보험나이라는 것을 적용하기 때문에 하루 차이로 보험료가 비싸질 수 있다. 따라서 되도록 젊고 건강할 때 종신보험을 가입하여 든든하게 보장받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종신보험은 가장의 조기사망을 대비하는 것 외에도 건강과 재테크를 챙길 수 있다. 종신보험의 주계약인 사망보장을 평생의 기간 동안 받으면서 사망 시 나오는 사망보험금은 자녀들에게 남겨지는 유산으로 활용이 가능하며, 상속세에 대한 걱정도 줄일 수 있다. 또한, 종신보험은 보장성보험이기 때문에 1년에 100만 원까지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므로 절세에도 유용하다. 또한, 최근에는 사망보장 외에도 다양한 특약을 추가하여 각종 질병, 재해, 암 등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으므로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그리고 종신보험은 단기가 아닌 장기적으로 유지하는 보험인만큼 본인에게 필요한 특약과 불필요한 특약을 구분하는 것이 좋다. 비교사이트를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편한 때에 다양한 상품들을 한 번에 비교하고 가입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또한, 종신보험은 평생 동안 가져가야 하는 보험이기 때문에 본인에게 적정한 보장금액을 결정하고 종신보험에 신중하게 가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자신이 준비한 자금과 향후에 필요한 자금의 재무설계를 확실히 하면서 적합한 보장금액을 설정하여 가입해야 한다. 

인터넷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jong/?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jong)에서는 가장싼종신보험 및 20대 남자 종신보험 혹은 33세종신보험과 같이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토대로 검색을 진행하여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보험사와 직접적으로 계약을 맺는 구조이기 때문에 보험설계사를 거치지 않아 더욱 저렴하게 가입이 가능한데, 혼자 알아보다가 어려운 부분이나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이 생긴다면 사이트 내에 있는 문의하기 기능을 활용하여 전문가에게 도움을 구할 수 있어, 보험을 처음 가입하는 사람도 어려움 없이 가입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