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치치료 의료보험 및 라미네이트 치아보험 정보와 치아보험 필요성 체크
충치치료 의료보험 및 라미네이트 치아보험 정보와 치아보험 필요성 체크
  • 유호빈
  • 승인 2021.08.16 10:00
  • 조회수 3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아보험은 가입해야 한다. 그것은 바로 치과에서 받는 치료 비용 때문이다. 임플란트는 평균적으로 193만 원이나 들고 충치 치료는 평균 10만 원의 치료비가 발생한다. 물론 치아 한 개에 대한 평균적인 금액이다. 그래서 모든 치아 치료의 평균을 계산하면 평균 57만 원이라는 숫자가 나온다. 굉장히 큰 수치이다. 충치치료 의료보험으로 일정 부분 보장을 받을 수 있지만 보장이 안 되는 비급여 부분이 더 많다. 따라서 치료비에 부담을 느끼게 되어 사람들이 치과에 자주 방문하지 않는 것이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치아보험 필요성을 느끼고 있으며 치아보험 가입자는 매년 증가하고 있다. 2019년 기준으로 치아보험 가입자는 443만 명이고 치아보험과 치아 보장 특약을 같이 가입하는 사람은 870만 명이 넘는다. 이 기사를 읽고 있는 사람들만 아직 가입을 안 한 것일 수도 있다. 늦지 않게 치아보험을 준비하자.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를 들어가 보면 많은 치아보험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치과치료에는 굉장히 많은 종류의 치료가 있다. 그 용어들을 알아보자. 우선 크라운 치료와 충전 치료가 포함된 보존치료가 있다. 보존치료는 충치와 기타 치아질환 등으로 인해서 치아의 손실이 발생한 경우에 발치를 진행하지 않고 치료해서 치아를 보존해 건강한 치아 상태를 유지하는 치료이다.

크라운 치료는 금이나 세라믹 등의 충전물로 덮어서 치아의 형태와 기능을 모두 재생시켜주는 치료를 말한다. 충전 치료는 합금을 삽입하는 아말감 치료, 산 부식이 필요 없는 화학 접착으로 수복하는 재료를 사용하는 글래스 아이노머, 치아에 직접 수복하는 레진 필링, 간접적으로 충전 치료하는 인레이와 온레이가 있다.

아말감과 글래스 아이오노머는 급여 재료이고 레진, 강화 레진, 금 세라믹은 비급여 재료임을 알아야 한다. 아말감은 은색으로 마감되고 견고하고 수명이 길지만 오래 사용하면 변색된다. 글래스 아이오노머는 치아색으로 마감이 되며 화학적 결합으로 접착 실패가 적다. 레진은 작은 부위에 적합한 재료이고 치아색을 띠며 사람들이 많이 가장 많이 하는 치료이다.

보철치료는 충치나 발치 혹은 외부 충격 등의 영향으로 치아의 손실이 크거나 상실했을 경우에 인공적인 치아를 만들어서 대체하는 시술을 말한다. 임플란트, 브릿지, 틀니가 보철 치료에 속한다. 틀니는 자연 치아가 상실되었을 경우 치아를 대신하는 인공 치아와 그 구조물을 말한다.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서 직접 탈, 부착이 가능하다.

임플란트는 많이 들어보지 않았는가> 상실된 치아 부분에 인공 치아를 심는 인공 대치물을 말한다. 주로 이체 거부반응이 없는 티타늄 금속을 사용하며 치아의 원래 기능을 회복시켜주는 치료를 말한다. 브릿지는 상실된 치아 주변에 있는 두 개의 치아 혹은 그 이상을 기둥으로 삼아서 다리를 놓듯이 그 위에 보철물을 고정시켜서 치아의 원래 기능을 회복시켜 주는 치료이다. 이런 용어를 알아야 본인이 가입할 보험이 얼마만큼 보장을 해주는지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치아보험은 가입 직후에 보장이 바로 되지는 않는다. 바로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있기 때문이다. 면책기간은 회사에서 보상해야 할 의무가 없는 기간을 말한다. 90일에서 180일 정도이며 이 기간은 짧을수록 가입자에게 유리하다. 그리고 감액기간은 면책기간이 끝나고 1~2년 정도의 기간을 말하며 이 동안에는 절반 정도의 감액된 금액만을 보상받을 수 있다.

이런 기간이 설정되어 있는 이유는 가입하기 전에 이미 치아가 손상되었는데 가입을 한 후에 바로 진단 의료비를 부당하게 보상받는 불상사를 막기 위한 것이다. 가입할 때는 알려야 할 의무가 있기 때문에 그것을 잘 이행하도록 해야 하며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짧은 것으로 선택해야 빠르게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치아보험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어떤가? 가입해야겠다는 생각이 들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가입했을뿐더러 병원비가 무서워서 치과를 가지 않아서 병을 더 악화시키는 경우가 많다. 그렇게 하지 않고 보험을 가입하면 적은 돈으로 건강하게 치료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치아보험은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에 들어가서 많은 보험사의 라미네이트 치아보험 등 다양한 상품들을 비교해보고 가입을 진행하자. 보장 항목에서 많은 차이가 있기 때문에 꼼꼼하게 알아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