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보험만26세 & 40대운전자보험 비교 및 운전보험나이 확인
운전자보험만26세 & 40대운전자보험 비교 및 운전보험나이 확인
  • 남현수
  • 승인 2021.08.23 16:10
  • 조회수 5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전면허를 따기 전 준비해야 하는 것들에는 무엇이 있을까? 가장 먼저 어떤 종류의 운전면허를 취득할 것인지, 어떤 방식으로 딸 것인지 등을 결정해야 할 것이다. 운전면허만 딴다고 차를 몰 수 있는 게 아니라 차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차도 준비되어야 한다. 그러나 차를 준비하고 나서도 아직 준비해야 할 것들이 몇 개 더 남았다. 바로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이다. 아무리 안전운전을 한다고 해도 발생할 수밖에 없는 교통사고에 의한 피해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하다. 

그중에서도 운전자보험은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 본인의 피해를 보장받기 위해, 피해자가 되었을 때뿐만 아니라 가해자가 되었을 때 처리해야 할 다양한 비용들까지도 보장해주는 보험상품으로 의무보험인 자동차보험과 달리 민간보험임에도 가입이 권장된다. 가입 전 여러 보험사에서 제공하고 있는 운전자보험을 비교하기 위해 운전자보험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를 이용하면 보험 설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운전자보험의 보장내용은 '운전자 본인'에게 발생하는 위험과 손해에 집중하고 있다. 특히 신체적 피해에 대한 보장뿐만 아니라 형사적, 행정적 책임까지도 보장하고 있다는 점에서 포괄적인 보장내용을 구성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닌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통상 보험료는 약 1만 원에서 3만 원대로 낮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의무보험으로 가입해야 하는 자동차보험에서 보장되지 않는 내용을 보충하는 역할로 가입하여 유사시 함께 보상 접수를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가령 법률비용 보장의 측면에서 살펴보자면 자동차보험은 자동차를 기준으로 계약을 진행하기 때문에 법률비용 지원 특약도 계약한 자동차 1대만 보장해주지만 운전자보험은 가입자인 운전자에게 귀속되므로 어떤 자동차를 운전하더라도 보장이 된다는 점에서 더욱 넓은 보장 범위를 지닌다. 때문에 자동차보험보다는 운전자보험을 통해 법률 비용을 보장받는 것이 훨씬 이득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같은 보험사에서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을 함께 가입하여 보장받을 수 있다면 더욱 빠른 보험금 수령이 가능할 것이기에 함께 가입을 진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겠다. 결국 상대방의 피해에 대한 보장에 초점을 맞추는 자동차보험과 운전자 자신에 대한 보장에 초점을 맞추는 운전자보험을 함께 가입했을 때 비로소 자동차 사고 시 완전한 보장을 받을 수 있다고 볼 수 있다. 

그렇다면 운전자보험에서는 구체적으로 어떤 보장내용을 확인할 수 있을까. 운전자보험은 사실상 특약 구성이 필수적인 보험으로 알려져 있다. 운전자보험의 가장 대표적인 특약으로는 교통사고처리 보상금 특약과 벌금 특약, 방어비용에 해당하는 변호사 선임비용 특약이 있다. 이 3개의 특약은 운전자보험의 3대 핵심 보장으로도 불리며 피해자의 사망이나 중상해 및 중대법규를 위반한 교통사고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형사상 책임에 대해 보장해준다는 공통점을 가진다. 

그 밖에도 면허정지, 취소 위로금을 보장하는 행정상 책임 보장, 사망이나 후유장해 등을 보장하는 운전자 사망 및 부상 치료비 보장이 있으며 후유장해의 경우에는 주계약 범위가 좁다고 느껴질 때 추가할 수 있는 100% 보장 특약도 존재한다. 운전자보험은 사고 횟수나 과실 여부에 관계없이 보험금을 수령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유용하다. 운전자보험 특약 중 자동차사고 부상 치료비의 경우에는 부상 등급표를 참고해 1에서 14등급에 해당하는 내용들을 각각 비교해 보상하고 있다. 이는 자동차 손해배상 보장법 시행령에 따른 결과로 보험가입금액을 기준으로 지급하고 있기에 가입자 본인의 경제력에 맞춰 준비하는 것이 추천된다.

더불어 긴급견인 등을 비롯한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운전자보험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많은 가입자들에게 운전자보험 가입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키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운전자보험은 구성할 수 있는 보장내용과 이용할 수 있는 가입유형이 다양하며 보험사별로 추가적으로 보장하는 서비스들이 조금씩 달라 상품 가입 전 꼼꼼한 비교와 설계가 권장된다. 운전자보험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에서는 운전자보험만26세, 40대운전자보험 등 운전보험나이 별 추천 상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비교까지 간편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