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라이프생명 무배당 달러 경영인정기보험 체크 & 통원정기보험 꼼꼼히 살펴보기
메트라이프생명 무배당 달러 경영인정기보험 체크 & 통원정기보험 꼼꼼히 살펴보기
  • 남현수
  • 승인 2021.08.23 16:21
  • 조회수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이다. 아무리 건강을 열심히 관리한다 하더라도 미래는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미리 사망에 대한 대비를 하는 것도 중요하다. 

종신보험은 평생의 기간 동안 보장되는 보험으로 사망사고의 원인이 질병인가, 재해인가에 상관없이 사망보험금을 지급하기 때문에 인간이라면 언젠간 한번 지급받는 보험을 말한다. 따라서 피보험자가 사망한 뒤 남겨진 유족의 생활보장에 주로 쓰이게 되는데, 종신보험은 단기가 아닌 장기적으로 유지하는 보험이기 때문에 꼼꼼하게 비교하여 선택해야 한다. 인터넷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jong/?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jong)에서는 통원정기보험, 경영인정기보험 등 다양한 상품을 살펴보고 본인에게 유리한 상품을 고를 수 있다. 

이러한 종신보험의 필요성으로는 가장의 조기사망을 대비하는 데에 목적이 있다. 갑작스러운 가장의 조기사망으로 인해 남겨지는 가족은 정신적 고통을 물론이고 경제적인 어려움도 겪게 된다. 따라서 종신보험을 미리 가입한다면 사망 시 고액의 보험금을 지급받기 때문에 가족의 경제적인 어려움을 덜 수 있다. 그리고 종신보험을 평생의 기간 동안 보장받으면서 재테크의 수단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사망 시 지급받는 사망보험금은 자녀들에게 남겨지는 유산으로 활용이 가능하고 상속세에 대한 걱정도 줄일 수 있으며, 또한 보장성보험이기 때문에 1년에 100만 원까지 소득공제혜택을 받을 수 있어 절세에도 유용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게다가 종신보험의 주계약인 사망보장을 평생 동안 보장받으면서 각종 특약을 추가하여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질병, 재해, 암 등을 폭넓게 보장이 가능하다. 하지만 이때, 본인에게 필요한 특약과 불필요한 특약을 신중하게 구분하여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너무 많은 특약을 추가하여 가입한다면 월 보험료의 부담이 많이 생겨 중도에 해지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며, 너무 적은 보장으로만 가입한다면 정작 필요한 순간에 보험이 무용지물이 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처음부터 본인의 필요와 경제적 상황을 충분히 고려하여 가입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많은 사람들이 정기보험과 종신보험의 차이점을 묻는데, 두 가지 상품 모두 사망보험이지만 보장기간에 따라 종신보험과 정기보험으로 구분한다. 정기보험은 가입을 할 때 보장나이를 60세, 70세 등으로 설정하여 해당 기간 동안 사망하는 경우에 사망보험금을 보장하는 상품을 말한다. 종신보험은 이름처럼 평생의 기간 동안 보장하면서 계약 종료가 피보험자의 사망을 의미하는 보험상품을 말한다.
 
정기보험의 특약으로는 비흡연자 할인특약이 있다. 청약일 기준으로 최소 1년간 흡연하거나 유사한 행동을 취하지 않을 경우나 비흡연 고지서를 통해 청약하여 회사가 승낙한 경우, 2가지 조건을 충족하면 특약 할인을 통해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다. 그리고 건강체 할인 특약이 있다. 청약일 기준으로 최근 1년간 흡연을 하지 않고 혈압이 조건에 맞는다면 건강체 할인특약을 통해 일반 표준상품보다 10~20% 정도의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다. 선지급서비스 특약은 의료기관의 전문 자격이 있는 사람에게 피보험자의 잔여 수명이 12개월 이내라고 판단된 경우에 주계약 사망보험금의 절반을 선지급 받을 수 있는 특약이다. 최고 5천만 원까지 가능하며, 천만 원 주계약인 경우에는 전액이 선지급 가능하다. 사후정리 특약이란 사망보험금 청구 시 별도의 서류나 조사 없이 사망진단서로 최대 3천만 원 내로 지급하는 제도성 특약이다. 

이러한 특징들이 있는 종신보험과 정기보험을 합리적으로 가입하기 위해서는 보험사 사이트를 하나하나 접속하여 확인하는 것보다는 인터넷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jong/?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jong)를 통해 메트라이프생명 무배당 달러 경영인정기보험 등 여러 가지 상품의 보장내용과 특약들을 살펴보면서 본인에게 필요한 특약과 불필요한 특약을 구분하여 구성하는 것이 좋다. 종신보험은 나이가 많아질수록 사망에 대한 위험도가 커지기 때문에 보험료 또한 높아지는데, 보험에서는 보험나이라는 것을 적용하기 때문에 하루 차이로 보험료가 비싸질 수 있다 또한, 최근에는 보험사에서 손해율을 줄이기 위해 예정이율을 인하하면서 상대적으로 보험료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되도록 변경 전에 가입하여 든든하고 저렴한 종신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