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대 치매보험 & 80세 치매보험 비교확인 및 중증치매 보험 추천 상품 알아보기
70대 치매보험 & 80세 치매보험 비교확인 및 중증치매 보험 추천 상품 알아보기
  • 남현수
  • 승인 2021.08.23 16:22
  • 조회수 217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것이 바로 고령화이다. 고령화 문제에 대해서는 이미 많은 언론이나 신문 등을 통해 경각심을 주었지만 사회의 출산을 담당하는 젊은 축은 경제적인 문제나 사회적인 문제 등으로 인해 출산을 기피하고 있다. 그러다 보니 국가에서 생산성을 담당하는 주체들의 인구가 갈수록 줄어들고 있다. 이러한 형태는 전 세계에서 가장 인구가 많다는 중국 역시 같은 상황에 놓이고 있는 데 중국 역시 과거에는 출산을 억제하는 정책이 있을 정도로 출산에 대해 강한 자신감을 보였지만 현재에 와서는 이마저도 가장 부담스러운 형태가 되었으며, 앞으로의 몇 년 후에는 인구가 인도에게 밀릴 것이라는 보고서 등도 있다. 이처럼 출산이 정체되고 세계가 고령화되면서 발생하는 큰 화두 중에 하나가 바로 노령화의 가장 큰 적인 치매 간병에 대한 문제라 할 수 있다.

노령화가 심각하다고 알려진 일본을 제치고 앞으로 4~5년이 흐르면 전 세계에서 고령화의 제일 큰 문제를 겪는 나라는 우리나라가 될 것이라는 보고서도 점차 나오고 있다. 그렇기에 현재 우리나라는 이런 고령화 사회를 대비하기 위해 정부 주도 아래에 각종 노인들을 위한 시설 마련 및 프로그램들을 준비하고 있는 데 그중에 하나가 치매 관련 센터이다. 하지만 정부에서 이런 내용들을 준비하고 있다고는 하지만 개개인이 보장받기에는 그 내용들이 굉장히 열악하며 제대로 된 준비가 힘들다는 것이 업계의 말이다.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에 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e/?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e)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령화 시대에 따른 치매는 더 이상 개개인의 문제 등이 아니라 사회 전반적으로 대비가 필요한 상황이라고 이야기한다. 이런 이유는 우리나라에서 국민건강보험으로 일정 부분 치매에 대해 보장이 가능하다고 하지만 앞서 말한 것처럼 그 내용이나 보장이 현실적으로 열악한 편이며 장기요양보험의 생활자금은 치매 간병을 함에 있어 많이 부족할 수 있다고 경고한다. 

그렇기 때문에 국가에서 보장해주는 보험뿐만 아니라 국민 개개인이 치매 간병보험을 준비하여 미래를 대비하는 것이 필요하며 특히 치매 등의 질환은 유전으로 인해 발생이 되는 확률이 존재하기 때문에 집안에 가족력이 있으시다면 이왕이면 빠르게 준비하는 것이 추후 문제 등이 발생 이후에도 심리적인 안전을 유지할 수 있다. 보험 업계에서는 일반적으로 치매보험을 가입한다면 보증지급기간을 약 3년에서 5년으로 설계하라고 권유하는 데 이런 이유는 이 것을 통해 중등 치매 간병에 대한 생활자금을 매월 지급받을 수 있고 만약 간병 보상금을 청구받지 않았다면 그 금액으로 노후자금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고 하니 치매 간병보험을 가입하시려고 하신다면 유념해 두는 것이 좋을 것이다.

치매라는 질환은 일반 사고와 달리 갑작스럽게 오는 것이 아니라 본인이 자각하지 못하면서 서서히 발생하는 것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본인의 치매질환을 인정하지 않으려는 경향이 크다고 한다. 그렇기에 오히려 치매 간병보험은 노령화가 되어서 준비하기보다는 사전에 준비하는 것이 더욱 효율적이며 이를 통해 미래에 발생할 수 있는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다. 

우리나라의 치매인구는 과거 10년 전만 하더라도 60만 명정도 되는 인구가 앞으로 20년이 지나면 2백만 까지도 늘어날 수 있다고 하니 앞서 말한 것처럼 이 문제는 더 이상 개개인의 문제가 아닌 국가적인 사회문제로 인식하여 앞으로 경제를 이끌 후대를 위해서라도 사회적인 안전망을 구축하는 것이 무엇보다 시급하다 볼 수 있다. 최근에는 이런 보험가입에 대해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인터넷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e/?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e)가 있다고 하니 이용해 보길 바란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중증치매 보험 및 70대 치매보험, 80세 치매보험 등과 같이 연령대별 상품도 추천받을 수 있다. 따라서 대면이나 전화를 통해 보험상담이 거북한 분들은 위의 사이트를 활용하여 치매 간병보험에 대해 찾아보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