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남자치아보험 및 58세치아보험 비교확인, 가족치아보험 꼼꼼하게 설계하기
40대남자치아보험 및 58세치아보험 비교확인, 가족치아보험 꼼꼼하게 설계하기
  • 남현수
  • 승인 2021.08.23 16:25
  • 조회수 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하고 질 높은 영양 섭취와 삶의 질 향상을 통해 평균 수명이 늘어나면서 흔히들 100세 인생을 살고 있다고 말한다. 하지만, 바쁜 하루를 보내는 현대인들에게 건강을 잘 챙기는 것이 쉽지 않다. 바쁜 하루 속에서도 건강을 잘 관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일이다. 건강을 챙기는 것이 중요하지만 그중에서도 치아건강은 평균수명이 늘어나면서 중요한 부분으로 더욱 부각되고 있다. 치아는 다른 신체 부분보다 더 특별한 관리가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여러 가지 이유로 관리를 소홀히 하는 경우가 많다. 양치질을 꼼꼼하게 한다고 해도 규칙적인 치과 검진과 관리를 게을리한다면 치아 건강을 유지하기는 어려울 수 있다. 만약 충치가 발생했는데 방치한다면 그로 인한 나비효과는 무시할 수 없다. 하지만 치아 치료를 중단하는 사람들의 비율은 생각보다 높은데, 경제적인 이유로 치료 시작 자체를 하지 않거나 중간에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국민건강 보험으로 보장되는 급여 항목이 다양함에도 불구하고 치과 치료에는 비급여 항목이 대부분이다. 비급여 항목은 급여 항목과 다르게 발생하는 모든 치료비를 당사자가 부담해야 하므로, 치과 치료에 있어서 경제적으로 포기하는 사람이 늘어나는 것이 당연할 수밖에 없다. 이런 이유로 치아보험 상품이 처음에 출시됐을 때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쏟아졌다. 치아 보험 상품 가입자가 증가하면서 많은 보험사들이 치아보험 상품을 출시하기 시작했다. 치아보험이 다양해진 만큼, 가입자에게 적합한 보험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쉽지는 않지만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를 통해 가족치아보험 등 여러 상품을 비교한다면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을 파악하기에 더욱 용이할 수 있다. 

치아보험이란 치아를 치료하는 비용을 보장받기 위해 가입하는 상품인데, 치아의 상해나 질병에 대해서 보장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다. 치아보험의 경우 진단형과 무진단형으로 나뉜다. 진단형은 치아보험 상품 가입 전에 치과 진단을 통해 가입자 치아 상태를 점검한 결과를 바탕으로 가입을 진행하는 것이다. 반면 무진단형을 선택한다면 사전에 어떤 진단도 없이 치아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진단형과 무진단형의 가장 중요한 차이점은 면책기간과 감액기간 존재 여부이다. 진단형인 경우에는 존재하지 않지만, 무진단형으로 가입할 경우에는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존재하기 때문에 가입 전에 그 기간을 충분히 숙지할 필요가 있다. 만약 그 기간을 제대로 인지하지 않는다면, 본인이 제일 필요할 때에 보장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기 때문이다. 두 가지 보험 유형은 보험료에서도 차이가 존재한다. 진단형의 보험료는 비싸지만 무진단형은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가입 전에 진단이 필요 없고 보험료가 상대적으로 더욱 저렴한 무진단형으로 가입을 한다.

치아보험에 가입하기 전에 몇 가지 숙지해야 하는 부분이 있는데, 바로 보장 내용이다. 치아보험 보장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뉘는데, 보존치료와 보철치료이다. 보존치료라 함은 충치 치료, 크라운이나 레진 등의 시술 방법의 치료를 포함한다. 보철치료는 임플란트나 틀니처럼 인공 치아를 통한 시술이나 치료를 말한다. 보통 보존치료의 경우 치아의 손실을 최소화하여 본인의 치아를 최대한 유지하며 치료를 진행하기 때문에 보철치료에 비해 치료 비용이 저렴하다. 하지만, 대부분의 치과 치료는 비급여 항목에 포함되기 때문에 보존치료라고 할지라도 비용이 부담되는 것은 마찬가지이다. 보철치료의 경우도 치아의 손실이 커서 본인의 치아를 유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치료비가 보존치료보다 비쌀 수밖에 없다. 

치아보험은 각 보험사마다 상품, 가입자 나이, 특약 등에 따라 같은 보장 범위라고 할지라도 보험료가 달라질 수 있다. 따라서 가입 전에 58세치아보험최대한, 40대남자치아보험 등 다양한 보험사의 상품의 보장 내용과 보험료를 비교하는 것이 중요하다.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를 이용한다면 조금 더 편리하고 빠르게 다양한 보험 상품을 비교할 수 있다. 또한, 보험 설명에 등장하는 보험 용어들을 이해하기에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도 있지만 비교사이트를 이용한다면 상담을 통해 궁금증을 빠르게 해결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