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운전자보험 vs 동부 운전자보험 쉽고 편하게 운전자보험비교사이트로 확인
kb 운전자보험 vs 동부 운전자보험 쉽고 편하게 운전자보험비교사이트로 확인
  • 유호빈
  • 승인 2021.09.03 17:53
  • 조회수 56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대의 변화에 따라서 사람들의 취미생활도 변해가고 있으며 이에 따라서 관련 산업들도 같이 성장하고 있다. 단시간에 가장 빠른 변화를 보여준 분야를 꼽는다면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중에서도 자동차와 관련된 분야는 단연 많은 발전과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과거와 다르게 수많은 변화가 지속되었으며 지금도 현재 진행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그런지 덩달아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면서 어떻게 하면 더 효율적으로 보험에 가입할 수 있을지 고민하는 사람들이 늘어났는데, 사실 보험이라는 분야가 잘 알아보지 않으면 쉽지 않은 분야이기 때문에 접근하기 어렵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런 경우에는 운전자보험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를 이용해보는 것이 권장된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kb 운전자보험, 동부 운전자보험 등 다양한 보험사의 상품을 한눈에 확인하고 비교할 수 있다.

우선, 운전자보험을 말할 때 많은 사람이 자동차보험과 혼동하는 경우가 많아서 그 차이점에 대해서 분명하게 짚고 넘어가는 것이 필요하다. 자동차보험의 경우에는 국가에서 반드시 가입해야 한다고 지정한 의무보험이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만약 가입하지 않으면 과태료를 물어야 하기 때문에 자신의 차량을 소유한 운전자라면 반드시 가입해야 한다. 만약, 자동차보험에 가입하지 않으면 새 차량이나 중고차량 모두 자신의 명의로 등록할 수 없기 때문에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제일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자동차보험의 주축이 되는 보장은 나를 위한 보장이 아니라 상대방을 위한 보장으로서 많은 사람이 알고 있는 대인배상과 대물배상이며, 이 두 가지를 가입하지 않을 경우 위에서 말했던 과태료를 물어야 한다. 

하지만, 이와 반대로 운전자보험의 경우에는 나레에서 의무로 지정한 상품이 아니다. 따라서 가입하지 않는다고 해서 개인에게 주어지는 불이익은 발생하지 않는다. 또, 운전자보험은 개인을 위한 보험으로서 남을 위해서 배상하는 성격의 개념은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도 염려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다. 이렇게 큰 차이만 알고 있어도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에 대해서 구분할 수 있는데, 운전자보험은 이름 때문에 오해를 겪기도 한다. 

바로 운전자만 가입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인데, 결코 그렇지 않다. 운전자보험은 상해보험을 기초로 하는 보험이기 때문에 운전을 하지 않는 사람도 이 상품에 가입하여 상해 부분의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것이다. 그래서, 상해 부분의 보장을 더 받기를 원한다면 운전자보험에 추가로 가입하여 보장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 있는 것이다. 특히, 상해 보장의 경우에는 질병과 비교 시 나이에 큰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보험료가 많이 올라가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렇다면 운전을 하는 사람이 운전자보험에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다양한 요인이 있겠지만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벌금과 형사합의금 그리고 변호사 선임비용과 같은 특약을 가입할 수 있기 때문이다. 세 가지 특약이 중요한 이유는 자동차사고 시 이러한 비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인데, 교통사고가 나지 않는 것이 제일 좋겠지만 예상하지 못한 순간에 자신도 모르는 사이 12대 중과실에 해당하는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 이러한 경우에는 고의가 아니라 하더라도 벌금을 물어야 하거나 상대방과 합의해야 하는 상황이 다가올 수 있는데, 운전자보험에 가입하는 특약이 이러한 부분을 책임질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운전자가 가입하는 것이다. 또한 민식이법이 제정된 이후에 스쿨존 사고 시 큰 벌금을 납부해야 하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에 대해서 준비하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운전자보험으로 대비하는 방법뿐이다.

이 외에도 위에서 말했던 상해와 관련된 보장을 강화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운전자보험으로 보장을 더욱 두텁게 강화할 수 있는데, 이러한 개념을 설명했지만 보험이라는 분야가 일반인에게 많이 어렵고 용어의 벽으로 인하여 접근하기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만약 자신의 운전자보험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시간을 투자하는 것도 좋지만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를 활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기에 잘 활용하여 자신에게 딱 맞는 상품을 찾기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