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실비보험순위 알아보고 농협생명실비보험 vs 엘아이지실비보험 비교 확인
30대 실비보험순위 알아보고 농협생명실비보험 vs 엘아이지실비보험 비교 확인
  • 유호빈
  • 승인 2021.09.10 11:32
  • 조회수 268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사회를 살아가면서 반드시 필요한 것들이 많다. 직업, 거주지, 적절한 대인관계, 취미생활 등 그 필요한 것들은 각각의 영역마다 존재하고 우리는 그것들을 충족시키기 위해서 노력한다. 요즘 더욱 부각되는 것은 건강의 중요성이다. 텔레비전을 틀면 건강 관련 프로그램들이 주를 이룬다. 그 방송에서는 어떻게 하면 건강할 수 있는지, 어떤 음식을 먹어야 몸에 좋은지 등 건강에 대한 각종 정보를 접하게 된다. 만약 채널을 돌린다면, 여러 홈쇼핑 채널에서 건강에 좋은 영양제, 운동기구 등을 판매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렇듯 사람들의 주된 관심사가 건강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건강을 위해서 여러 노력을 하는 것과 동시에 꼭 필요한 것이 있다. 그것은 바로 보험이다. 

국민건강보험 외에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거의 필수인데, 가장 큰 이유는 1인당 의료비가 향상되고 있기 때문이다. 1인당 의료비가 향상되는 것과 동시에 예전에는 존재하지 않았던 질병이 새로 생겨나기도 한다. 또한, 의료기술의 발달로 인해 예전에는 고칠 수 없었던 질병을 이전보다는 쉽게 치료할 수 있게 되었다. 만약 경제적인 여건이 허락되지 않아, 방법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치료를 받지 못한다면 그것만큼 억울한 일이 없을 것이다. 이런 여러 가지 이유로 보험은 꼭 필요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어떤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을까? 1순위로 실비보험을 뽑을 수 있다. 실비보험은 제2의 국민건강 보험이라고 불릴 만큼, 많은 사람들이 가입을 해서 보장을 받고 있는 상품이다. 다양한 보험사의 실비보험 상품은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를 통해 살펴볼 수 있으며, 비교사이트에서는 30대 실비보험순위와 같이 자신이 필요한 조건으로 검색을 하여 간편하게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실비보험은 질병이나 상해로 인해 실제로 병원비가 발생한 경우, 실제 지불한 비용에 대한 보상을 하는 상품이다. 20~30%의 본인 부담률을 제외한 나머지 비용을 보장해준다. 2021년 실비보험이 4세대로 개정되면서 이전 실비보험과 바뀐 내용이 있기 때문에 만약 실비보험 가입을 알아보고 있는 사람이라면 사전에 충분히 내용을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실비보험 4세대는 이전 실비보험보다 보험료가 저렴하다. 한 달에 약 1만 3천 원 정도의 보험료로 상품을 마련할 수 있다. 실비보험 가입 시에는 유의해야 하는 점이 있다. 실비보험은 다른 보험과 달리 비갱신형 상품이 없다. 따라서 실비보험은 정기적으로 보험료가 인상되기 때문에 이 점을 꼭 유의하기를 바란다. 또한, 실비보험 보장 내용은 다른 상품과 달리 보험사마다 동일하다. 하지만, 같은 연령, 같은 조건이라도 보험사에 따라 보험료가 달라질 수 있으니 사전에 충분히 비교하는 것이 중요하다. 

실비보험이 개정되면서 보장 내용 또한 달라졌다. 4세대 실비보험에서는 특약을 반드시 가입해야만 비급여 항목을 보장받을 수 있다. 그러므로 특약설정을 반드시 구성하기를 권장한다. 또한, 이전에는 보장에서 제외되었던 급여항목의 범위가 확장되었는데 '불임 관련 질환, 선천성 뇌질환, 피부질환'이 해당한다. 보장을 위한 조건이 충족된다면 이 세 가지 항목 또한 보장되니 참고하기를 바란다. 더불어 보험의 개인 부담률이 이전보다 인상되어, 비급여 항목의 개인 부담률은 20%에서 30%로 변경되었다. 또한 실비보험의 재가입 주기 또한 달라졌는데, 15년이었던 재가입 주기가 5년으로 변경됐다. 

이미 언급한 내용 외에도 자세하게 살펴봐야 하는 내용들은 무수히 많다. 보험 가입 시에는 본인에게 필요한 보장 항목은 무엇이고, 보험료는 본인 경제사정에 적합한 지 등을 따져봐야 한다. 만약 본인 혼자 알아보는 것이 어렵다면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를 통해 알아보는 것이 권장된다. 실비보험 가입 시 설계사를 통한 가입이 아니라 인터넷에서 다이렉트로 가입을 진행한다면 수수료 또한 절약할 수 있다. 농협생명실비보험, 엘아이지실비보험 등 다양한 상품을 비교해서 적합한 상품을 가입하여 본인의 건강한 미래를 단단하게 설계하기를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