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생명 암보험 vs 흥국생명 암보험 비교 분석 및 30대 암보험 알아보기
신한생명 암보험 vs 흥국생명 암보험 비교 분석 및 30대 암보험 알아보기
  • 유호빈
  • 승인 2021.09.10 11:33
  • 조회수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의 많은 생명을 빼앗는 질병, 그 1순위는 암이다. 암은 의학 기술이 발달하면서 과거보다는 완치가 되는 확률이 높아졌지만 아직까지도 완벽하게 정복되지 않은 질병이라 대부분의 사람들이 공포를 갖고 있다. 치료 과정도 힘들지만 그 과정에서 발생하는 각종 비용들 때문에 경제적인 고통 또한 높아질 수 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암보험으로 최대한 대비를 하려고 한다. 암보험은 질병 치료에 필요한 다양한 보장을 종합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상품이다.

요즘은 젊은 사람들도 암이라는 질병에서 자유로울 수 없기 때문에 본인이 건강하다고 자만하지 말고,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에서 암보험의 설계안을 준비해 가입을 서두르는 것이 좋다. 암보험은 면책기간, 감액기간이 모두 만료가 돼야만 가입한 금액대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이 기간까지 감안하여 가입 시기를 결정해야 하니, 최대한 빨리 준비하는 것이 추천된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30대 암보험 등 연령대별 상품을 확인할 수 있어, 간편하게 상품을 비교하는 것이 가능하다. 

암보험은 몇 가지 주의해야 할 사항들에 대해 제대로 내용을 파악한 후 가입을 하는 게 중요하다. 첫 번째로 소액암과 유사암의 진단비가 낮다는 점이다. 보험사는 암을 유형별로 구분해서 보장의 차등을 두었다. 일반암은 100% 보장이지만 유사암과 소액암은 암 진단비가 일반암에 비해 축소해서 보장을 한다. 보장 비율 또한 보험사마다 차이가 있어서 가입하는 보험의 소액암과 유사암의 보장 비율과 어떤 암의 종류가 포함이 돼 있는지를 꼼꼼하게 따져야 한다. 소액암과 유사암의 종류가 적고 일반암에 포함되는 암이 많아야 유리한 상품이다.

보험료 납입 면제 기능에 대한 부분도 꼭 확인하는 게 좋다. 암보험은 암 진단을 받으면 진단비만 받고 더 이상 보험으로서 활용하지 못하는 것이 아니다. 암 진단을 받게 되면 보험료 납입만 중지가 되고 만기까지 보장은 지속된다는 점을 확인해야 한다. 

암보험은 암과 관련한 질병이 아니면 질병 이력이 있거나 가입자의 연령대가 많은 편이어도 가입이 가능하다는 점도 알고 있는 게 좋다. 혹시라도 본인의 나이가 많거나 당뇨 및 고혈압 등의 만성 질환이 있다고 가입을 포기할 필요는 없다. 암보험은 가입 이후에도 주기적으로 자신의 정보를 고지할 의무가 있다. 처음 가입했을 때와 달라지는 사항이 있을 경우에 반드시 해당 내용에 대해 정확하게 고지를 해야만 나중에 불이익을 당할 일이 없다. 변경 내용을 고지하지 않을 경우에도 의무 고지 사항을 하지 않았을 때와 동일하게 취급하니 이 부분도 주의가 필요하다. 

암보험은 가입 유형에 따라서 보험료를 좀 더 효율적으로 책정할 수 있다. 우선 비갱신형 암보험이 보험료가 합리적인 편이다. 보험은 계약 당시 정한 갱신 주기마다 지속적으로 보험료가 높아지는 갱신형이 있다. 이 유형의 장점은 초기 보험료가 낮다는 점인데, 갱신이 반복될수록 보험료 부담이 커진다는 단점도 있다. 비갱신형은 첫 보험료가 결정이 되면 그 이후에 아무리 시간이 지나도 보험료는 그대로다. 장기간 유지를 할 때 보험료 부담이 없다는 점이 비갱신형의 장점이다. 초기 보험료가 높다고 해도 전체적인 기간을 따졌을 때 훨씬 합리적이다. 

순수보장형 암보험도 보험료가 낮은 편이다. 순수보장형은 환급보다는 보장 자체에 좀 더 집중하는 유형이다. 보험은 상품에 따라서 중도 해지를 하거나 만기에 환급금이 있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낸 보험료를 그대로 다 돌려받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환급금이 있는 유형이 전적으로 유리하다는 것은 섣부른 판단이다. 오히려 저렴한 보험료로 보장을 받는 게 비용 절감의 효과가 크다. 보험료의 30%를 절감하고 보장은 동일하게 받을 수 있도록 순수보장형 암보험으로 가입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암보험을 가입할 때 전문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를 활용하는 것은 유용한 팁 중에 하나다. 비대면의 가입을 선호하는 사람들은 인터넷 비교사이트를 통해서 여러 조건들을 비교해 보고, 좀 더 똑똑하게 보험 가입을 준비하고 있다. 똑같은 보험이라도 가입자의 조건에 따라서 나에게 더 알맞고 유리한 보험이 무엇인지 달라지기 때문에, 보험 비교는 필수로 진행하는 게 좋다. 암보험 비교사이트에서 신한생명 암보험, 흥국생명 암보험 등 여러 회사의 암보험을 비교한 후,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보험으로 가입하는 것이 권장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