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치매간병보험 vs 농협치매간병보험 각각 치매간병보험료 얼마일까?
라이나치매간병보험 vs 농협치매간병보험 각각 치매간병보험료 얼마일까?
  • 유호빈
  • 승인 2021.09.10 11:43
  • 조회수 4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매간병보험은 치매 등 노인성 질환으로 발생하는 각종 의료비를 보장하는 상품이다. 고령화 시대가 심각해지면서 점차 치매 환자도 증가를 하고 있으므로 이에 대한 대비가 필요한 상황이다. 의료기술의 발달로 우리의 인생은 계속 길어지고 있고 그에 따라 노후로 보내는 시간도 길어지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노후 대비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다. 특히 치매의 경우 아직도 완치 방법이 등장하지 않고 있어서 한번 발병을 하면 마지막 순간까지 치료를 받아야 하므로, 엄청난 비용 지출이 발생하게 된다. 이 때문에 미리 치매간병보험에 가입을 해야 하는데, 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e/?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e)를 통해서 라이나치매간병보험, 농협치매간병보험 등 다양한 상품을 확인하고 치매간병보험료를 비교해서 가입을 하는 것이 좋다.

치매의 경우 보통 치매 환자의 가족들이 환자를 간병을 하는 경우가 많고, 간병하는 동안에 발생하는 지출도 감당을 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므로 환자는 물론 환자의 가족들은 엄청난 경제적, 정신적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 만약에 가족이 간병을 하지 못하면 간병인을 고용을 해야 하는데 여기에도 큰 비용들이 발생해서 관련 비용을 미리 준비해두는 것이 좋다.

치매의 경우 특히 발병 예측이 불가능하므로 누가 언제 어떤 상황에서 치매를 겪게 될지 알 수 없다. 보통 이런 치매는 노후에 발생하는 것으로 노인성 질환이라고 알려졌지만 최근에는 40대에서 50대 사이에 발생하는 초로기 치매의 발병률이 증가하고 있다. 초로기 치매는 젊은 사람들에게 발생하는 것으로 젊은 치매라고도 불린다. 하지만 보통 본인이 치매라고 생각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서 치매가 발병했음에도 이를 제대로 치료를 받지 못하고 방치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문제는 초로기 치매가 일반 치매에 비해 훨씬 뇌세포 손상이 빠르다. 이 때문에 방치를 할 때 훨씬 더 심각한 상황에 놓일 수 있어서 주의가 필요하다.

암처럼 위험도 큰 질병도 계속해서 완치율이 높아지고 있지만, 치매는 아직도 완치할 수 없는 질병이다. 우리나라는 고령인구가 매우 빠르게 증가하고 있어서 실제로 치매를 앓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다. 치매 환자가 있는 경우 가족이 지출하는 연간 지출금액은 평균 2천만 원이 넘는 것으로 확인이 되고 있다.

치매는 단계에 따라서 진행이 된다. 치매 정도가 심각해질수록 지출하는 비용도 많아지기 때문에, 가족의 부담이 더 커질 수밖에 없다. 경증 치매인 상태에서 진단받더라도 결국은 중증 치매로 이어지게 되므로 관련 의료비는 확실하게 준비해두는 것이 중요하다. 이런 비용을 대비하는데 가장 효과적인 방법에는 치매간병보험을 마련하는 것이다.

치매의 경우 아직도 가족들이 대신 간병을 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시대가 변할수록 가족의 형태가 달라지면서 가족이 간병을 하는 것보다는 전문 간병인을 고용하거나 전문 시설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이런 상황에서는 지출하는 비용도 결국 환자가 준비하기는 어려운 경우가 많아서 가족이 대신 부담하게 될 수도 있다. 그러므로 치매간병보험을 준비해서 이런 상황에서 가족이 느끼는 비용 부담을 줄이는 것이 좋다.

우리나라에서는 치매를 국민건강보험으로 보장을 해주고 있기도 하다. 치매 환자의 증가로 인해 사람들의 의료비 부담이 커지면서 나라에서도 이런 문제를 줄일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인장기요양보험을 개선하고 있다. 이런 장기 요양보험을 통해서 치매 등 노인성 질환에 대한 의료비를 일부 보장을 받을 수는 있지만 아직은 이것만으로는 치매를 제대로 대비를 하기는 힘든 상황이라고 할 수 있다. 치매가 발생하면 앞으로 경제활동을 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경제적으로 큰 타격을 입게 된다.

치매간병보험에서는 치매를 CDR 척도로 나누고 있고 이에 따라 지급하는 보험금에 차이가 있다. 그러므로 가입하기 전 이런 CDR 척도에 대해서도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다. CDR 척도에 대해서도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다 CDR 척도는 크게 5단계로 나누어지며 1~2단계는 경증 치매, 3~5단계는 중증 치매로 나누어진다. 보험상품에 따라 단계별 보장하는 금액이나 보장내용이 달라지므로 가입할 때 여러 상품을 확인해 보장내용을 따져보는 것이 좋다.

이런 비교를 하고자 할 때는 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e/?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e)를 이용을 하면 된다.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훨씬 빠르고 쉽게 여러 보험을 비교할 수 있어서 더 나은 상품을 마련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어려운 부분이 생기면 상담사와의 상담을 통해서 해결할 수도 있다. 그러므로 비교사이트를 활용해서 어떤 치매간병보험이 본인에게 합리적인 상품인지 확인해보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