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대치아보험 & 74세 치아보험 정보 확인 및 치아보험한도 얼마일까?
60대치아보험 & 74세 치아보험 정보 확인 및 치아보험한도 얼마일까?
  • 유호빈
  • 승인 2021.09.10 11:45
  • 조회수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의 통계자료를 살펴보면, 치과 치료에서 발생하는 의료비의 부담이 상대적으로 매우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국내에서 발생하는 전체 외래 진료 비용 가운데에서도 치과에서 발생하는 의료비의 비율이 무려 30 퍼센트에 달하기 때문이다. 치과 치료의 대부분은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을 받을 수 없는 비급여 항목으로, 심지어는 실비보험에 가입한다고 하더라도 보장을 받기가 어렵다. 치아 치료를 받기 위해 지출하는 의료비의 대부분은 환자 본인이 오롯이 부담해야 하는 비용으로 돌아가게 된다. 그리하여 전체 외래 진료 비용의 30 퍼센트에 해당하는 비율이 치과에서 발생한 의료비로 채워지는 것이다. 이는 OECD 가입된 다른 국가들과 비교해 봐도 상당히 높은 수치이다. 국민들이 치과 치료에 대해 가지는 금전적인 부담감을 깊이 이해할 수 있는 통계 자료이다.

따라서 이런 치아 치료의 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는 치아보험은 출시가 처음 되었을 때부터 많은 사람들의 각광을 받았다. 처음 등장 때부터 여러 관심을 받았던 치아 보험은 현재까지도 갈수록 가입률이 치솟아 오르고 있는 중이다. 이렇게 인기가 많은 보험 상품이니 만큼, 각 보험사에서도 다양한 치아 보험 상품을 판매 중에 있다. 여러 가지 치아 보험 관련 상품이 나오면서 보험사별 치아보험한도나 보장 내용에 있어서도 많은 차이점이 발생하게 되었다. 거기다가 추가로 가입할 수 있는 특약 담보물에 대해서도 그 종류와 보장 범위 등이 크게 달라졌다. 그래서 치아 보험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온라인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를 통해서 알아보는 것이 좋다. 비교사이트에서는 60대치아보험, 74세 치아보험 등 연령대별 추천 상품을 확인할 수 있고 고령자도 가입 가능한 상품 등 다양하게 알아볼 수 있다.

치아 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단순히 주변 사람의 추천을 받아서 가입하거나, 보험료만 확인하고 가장 적은 보험료를 낼 수 있는 보험 상품을 골라서 가입하는 태도는 지양하는 것이 좋다. 주변 사람이 어떤 치아보험을 좋은 상품이라고 추천한다고 하더라도, 개인의 치아 건강 상태는 모두 다르기 때문에 그 사람에게 도움이 되었던 치아 보험 상품의 보장 내용을 정작 추천을 받고 가입하는 피보험자 본인에게는 해당이 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치아 보험의 보장 내용을 동일하게 설정한다고 하더라도, 보험료는 각 개인의 치아 건강 상태와 기타 환경에 따라서 다르게 책정이 될 수 있다. 그러므로 누군가에게는 저렴한 상품이 다른 사람에게는 비싼 보험료의 상품으로 바뀔 수 있다.

즉, 치아보험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치아 상태와 필요한 보장 내용, 앞으로의 장기 계획 등에 따라서 보장 내용과 가입 조건, 보험료를 따져보는 태도가 필요하다. 특히 치아보험에 가입하게 되더라도 보장받을 수 있는 항목과 기간 등이 각기 다르기 때문에 세부적인 약관 내용까지도 면밀하게 살펴보고 가입해야만이 치아보험에 가입한 이후, 필요한 치과 치료를 받고 나서 제대로 된 보장을 챙기는 것이 가능하다. 나에게 필요한 보장 내용이 포함되지 않은 치아 보험을 구성하게 되는 경우 비싼 보험료를 내고 치아 보험을 유지하는데 정작 치과 치료를 받은 후에는 치료 항목이 보장 내용에 포함되지 않아서 매우 적은 보상금만 돌려받게 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그래서 치아보험에 가입하기 전, 가장 먼저 알아봐야 하는 점은 보장내용과 그 범위이다. 치아보험에서 보장하는 치료 항목은 크게 보존치료와 보철치료로 나뉜다. 우선 보존치료는 일반적인 충치가 발생하였을 때 받는 대부분의 치료를 뜻한다. 아말감이나 레진 등으로 충치 범위를 절삭하고 그 범위만큼 보존재로 충전치료를 진행하는 것이다. 그리고 보철치료는 틀니나 임플란트처럼 자연 치아가 그 기능을 제대로 다할 수 없는 경우 인공치아로 대신할 수 있도록 치료를 받는 것을 의미한다. 그중에서도 임플란트 의료 보험의 보장 내용은 가입자의 연령대에 따라서 추가로 담보물을 더 설정할지에 대한 중요도가 달라질 수 있다. 

만약 치아보험의 가입을 준비하는 나이가 50대 이상이라면, 점차적으로 임플란트 등 본격적인 보철치료가 필요하게 될 가능성이 적지 않다고 볼 수 있다. 그래서 치아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가입자 본인을 기준으로 보장받아야 하는 내용을 따져 보고, 매년 보장받을 수 있는 횟수와 범위를 확인해 보는 것이 필요하다. 본인의 현재 치아 건강과 미래의 치료 필요성에 맞춰 적합한 치아보험을 찾고 싶다면 온라인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에서 각 보험사별로 치아보험 상품을 비교해보고 필요한 보장 내용을 확인한 뒤에 가입을 진행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