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비보험 약값 & 실비보험 면책기간 확인 및 체외충격파치료 실비 알아보기
실비보험 약값 & 실비보험 면책기간 확인 및 체외충격파치료 실비 알아보기
  • 유호빈
  • 승인 2021.09.15 12:10
  • 조회수 2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와 시대의 변화와 함께 현대인들은 다양한 질병에 노출이 되고 있다. 과거에는 당뇨만 해도 고령의 사람들에게서 많이 발병하는 질병이었는데 최근에는 20대 당뇨 환자가 상당히 많이 증가하는 추세다. 이렇듯 여러 영향으로 우리는 살아가는 동안 질병에 대한 주의와 함께 치료를 위한 보험 가입 역시 철저하게 준비할 필요가 있다. 의료비는 가계 지출에서 상당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보험만 가입해도 비용 부담을 확실히 줄일 수 있다.

특히 우리나라 사람들 대부분이 가입한 실비보험은 일상생활에서 활용도가 높은 편이라 꼭 가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실비보험에 가입하기 전에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에서 관련 정보들을 찾아보고, 유리한 조건의 상품을 선택해 의료비 대비를 시작해야 한다. 실비보험은 보장 범위가 넓은 편이라 가입이 까다롭기 때문에 나중에 질병이 생기고 난 이후 가입을 시도하려고 하면 어려울 수 있다.

실비보험은 모든 보험사의 보장 내용이 통일되어 있다. 그래서 큰 차이는 없지만 세부적인 내용들은 다른 점이 분명 존재하니 꼼꼼하게 약관을 체크할 필요는 있다. 1세대 실비보험부터 여러 번의 개정을 통해서 현재는 4세대 실비보험이 새롭게 출시가 됐다. 4세대 실비보험 출시 소식을 듣고 보장이 축소가 된다는 것에 우려 섞인 목소리도 있었으나, 3세대와 비교하면 보장이 추가가 된 부분이 있으니 너무 걱정을 할 필요는 없다. 

특히 보험료가 3세대와 비교하면 확실히 저렴해졌다. 이전 실비보험의 경우에는 본인이 보험료 청구를 하지 않아도 같은 연령대 사람들의 청구까지 영향을 받아 보험료가 인상이 됐으며, 인상폭이 클 경우에는 부담이 상당히 높았다. 하지만 바뀐 4세대 실비보험은 본인이 청구를 하지 않으면 보험료 할증이 붙지 않는다. 직전 1년 동안 보험금 청구를 아예 하지 않을 경우 오히려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보험료가 더 낮아지게 된다. 그리고 100만 원 미만만 청구할 경우 할증 없이 그대로 보험료가 유지가 된다. 보험료 할증은 100만 원 이상 청구를 할 때부터 붙게 되며 3단계~5단계로 구분한다. 

3단계는 100%, 4단계는 200%, 5단계는 300%의 비율로 할증률이 상승한다. 이로 인해 보험료 부담이 너무 커지는 것을 걱정하는 사람들도 있으나, 보통 100만 원 이상을 청구하는 경우는 드물기 때문에 과도하게 보험료가 높아지는 일은 적은 편이다. 대신 병원을 자주 가는 사람들의 경우 부담이 그만큼 높아질 수 있기 때문에 보험료가 저렴하다는 이유 하나로 기존 보험에서 전환을 신청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꼭 본인의 보험 활용 패턴을 분석해서 보험의 전환에 따른 유불리를 확인한 후 결정하길 바란다. 

4세대 실비보험은 불임과 관련된 질환과 선천성 뇌질환, 그리고 피부질환에서 보장이 확대됐다. 최근 난임이나 불임으로 어려움을 겪는 부부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서 유리해진 변화다. 보험 가입을 한 이후 2년부터 급여 항목에 대한 부분의 보장이 가능해진다. 반면 보장이 축소된 부분도 있다. 대표적인 특약 항목인 도수치료와 비타민/영양제 주사치료이다. 도수치료는 보장 회수는 변화가 없이 연간 50회로 동일하지만, 10회마다 치료 완화 교화 등을 확인한 후에 나머지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게 달라진 점이다. 

실비보험 가입으로 얻게 되는 보장 혜택에는 입원과 통원 치료 시 발생하는 비용을 보장받는 것이다. 연간 5천만 원 한도에서 보장을 받으며, 통원 치료의 경우 회당 20만 원씩 연간 100회 한도 내에서 보장이 가능하다. 자기부담금이 있어 해당 비용을 제외하면 대부분의 병원비를 돌려받을 수 있어 폭넓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게 실비보험의 가장 큰 장점이다. 

실비보험은 보험 회사마다 보험료의 차이가 존재하기 때문에 가입하기 전 견적 비교를 꼭 해보는 게 좋다. 그리고 특약 및 세부적인 내용은 차이가 있어 최소한 몇 군데 보험 상품을 비교해야 좋은 조건으로 보험을 준비할 수 있다. 이를 위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가 전문 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실비보험 약값, 실비보험 면책기간, 체외충격파치료 실비 보장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실시간 실비보험 순위까지 확인이 가능해 쉽고 빠르게 다양한 상품을 비교해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