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암보험 vs KDB암보험 비교 및 암입원일당 과연 얼마일까
동양생명 암보험 vs KDB암보험 비교 및 암입원일당 과연 얼마일까
  • 유호빈
  • 승인 2021.09.15 12:11
  • 조회수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솝우화 개미와 베짱이에서 개미는 겨울을 대비하며 열심히 일을 한다. 그리고 그렇게 미리 준비한 덕분에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었다. 이 동화를 접한 사람들은 미래를 예측하고, 계획해서 준비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교훈을 얻을 수 있다. 건강보험을 가입할 때도 이런 마음으로 준비를 해야 한다. 당장 젊고 건강한 시절을 바라보고 불필요하다 섣불리 판단할 것이 아니라 나중을 바라봐야 한다. 특히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암보험은 굉장히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의 생명을 앗아가고, 현재까지도 질병 사망률 1위. 

치료를 위해 필요한 시간도 긴 편이고 치료에 들어가는 비용 또한 높은 편이다. 그래서 보험을 가입해서 비용 대비를 미리 해야 한다. 늦기 전에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를 통해 동양생명 암보험, KDB암보험 등 다양한 상품의 보장내용을 비교해보고 암보험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암보험은 암이라는 질병에 대해 종합 보장을 준비할 수 있는 보험이다. 치료비, 사망보험금, 진단비, 암입원일당 등의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암보험을 가입할 때는 대충 알아보기보다 본인에게 필요한 보장인지, 반드시 가입이 필요한 필수 보장인지, 가격과 보장 조건은 유리한지 등을 꼼꼼하게 따져서 선택하는 것이 좋다.

우선 암보험은 단순한 구성의 상품이 추천된다. 그 이유는 보험회사는 암보험에서 암을 유형별로 구분을 하는데, 어떤 암에 속하느냐를 기준으로 보장 금액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발병률이 높은 암은 낮은 보장의 유형으로 묶고, 그만큼 적은 금액만 보장을 하기 위해 유사암으로 분류를 했다. 암은 일반암의 경우 100% 전부 보장을 받지만, 유사암에 포함이 되면 가입 금액을 기준으로 10% 내외의 보장만 받을 수 있다. 이 사실을 모른 채 전액 보장을 기대했다가 나중에 예상보다 적은 금액을 받는 일이 생길 수도 있다. 그래서 유사암으로 기타 피부암과 제자리암, 경계성 종양, 추가로 갑상선암까지 이렇게 네 가지의 암 이외에는 모두 일반암에 포함이 되는 상품이 유리하다.

유사암의 보장을 부실하게 준비하지 않기 위해서 특약을 가입해 일반암 보장과 비슷한 수준으로 맞추는 방법이 있다. 그리고 애초에 보험 상품을 선택할 때 유사암의 가입 금액이 높은 보험을 가입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암보험은 특징도 잘 알고 있어야 어떻게 준비를 해야 할지 계획할 수 있는데 우선 적당한 가입 시기를 위해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을 이해할 필요가 있다. 암보험은 가입을 했다고 해서 바로 그날부터 보장이 시작되지 않기 때문이다. 보험사가 책임을 면책받을 수 있는 기간, 즉 면책기간이 있어서 이 기간 동안 암에 걸리면 어떤 보장도 받을 수 없다. 면책기간이 만료가 됐다고 해도 감액기간이 남아있다. 보장 자체는 받을 수 있으나, 감액해서 보장을 받게 된다. 면책기간은 평균 90일, 감액기간은 2년 내외로 해당 기간이 지나야 제대로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이런 이유로 암보험은 가입 시기를 빠르게 결정하는 게 좋다. 

암보험은 중복해서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특징도 갖고 있다. 즉, 여러 보험으로 보장을 받고 싶다면 보험을 여러 개 가입해도 괜찮다는 것이다. 중복 보장이 되지 않는 보험은 여러 개 가입할 경우 보험료만 불필요하게 이중 납부를 하는 꼴이다. 하지만 암보험은 가입한 보험마다 보장을 받으니 손해가 될 것은 없다. 단, 본인이 만기까지 보험을 유지할 수 있는지 예산을 따져봐야 한다. 보험이 여러 개면 보험료도 그만큼 증가하기 때문에 너무 무리한 보험료 지출은 삼가는 게 좋다. 보험료는 본인의 월 소득의 15% 내외로 가입을 하는 것을 추천하는 편이다. 

암보험을 가입할 때 혜택과 가격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 보험을 비교해서 가입하는 것이다. 같은 보험이라고 해도 보험사마다 차이점이 있기 때문에 비교를 통해 가장 보장이 좋고 가격 메리트가 있는 상품을 선택하는 게 좋다. 보험 비교를 위해서 각 사이트별로 보장 내용을 검색하고 정리를 하는 방법이 있다. 그리고 온라인 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에서 한꺼번에 비교를 하는 방법도 있다. 아무래도 여러 보험 사이트를 접속할 때보다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 비교사이트가 우위를 점하고 있다. 보험을 가입하기 전에 비교사이트에서 가입할 보험의 조건을 꼼꼼히 따져보고 선택해야 후회가 없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