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암보험 & 폐암보험 체크 및 암 입원비 꼼꼼하게 확인하기
위암보험 & 폐암보험 체크 및 암 입원비 꼼꼼하게 확인하기
  • 유호빈
  • 승인 2021.09.15 12:13
  • 조회수 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은 노화로 인해 면역력이 저하되어 발병하는 질병이었다. 그러나 이제 변화된 식습관과 환경 등으로 젊은 암환자가 증가하고 있다. 즉, 나이에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발병할 수 있다는 의미인 것이다. 그래서 암 예방을 위한 건강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암보험에 가입하는 것 역시 중요한 내용으로 손꼽히게 되었다. 암보험은 암 입원비, 수술비 등 암 발생으로 인한 치료비를 보장하는 보험이다. 그런데 암보험에 가입할 때는 반드시 확인해야 할 부분이 있다. 이는 바로 암의 분류 기준이다. 암은 종류에 따라 나뉘며, 보험사는 이를 토대로 보험금을 지급한다.

보험사마다 암을 나누는 기준은 다를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는 유사암, 소액암, 일반암, 고액암으로 구분한다. 유사암에 해당하는 것은 갑상선, 기타 피부암, 경계성종양, 제자리암 등이다. 이는 악성종양으로 구분하기 모호하고, 비교적 완치율이 높은 암으로 이루어져 있다. 소액암에는 자궁암, 유방암, 전립선암 등이 포함된다. 그리고 이에 해당하지 않는 나머지를 일반암으로 구분한다. 이뿐만 아니라 위암보험, 폐암보험 등 기타 암보험 관련 정보는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를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현재 판매 중인 암보험 상품이 다양하고, 같은 암보험 상품도 세부사항이 달라질 수 있다. 따라서 가입하기 전에 비슷한 상품을 비교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이렇게 하면 각 상품의 보장한도와 범위, 월 보험료까지 모두 알아보기 편리하다. 특히 보험 상품의 유형을 어떻게 선택하는지에 따라서 보험료가 다르게 책정되므로 이를 잘 확인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암보험에 가입할 때 어떤 기준으로 가입할 것인지 미리 계획해 두는 것이 좋다.

가족력에 따라 중점을 두고 준비해야 하는 암 종류가 달라진다. 그리고 경제상황에 맞게 보험료를 책정해야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유명 보험사의 상품부터 본인의 가입 희망 상품까지 그 종류는 무수히 많다. 이를 한 번에 손쉽게 비교하기 위해서 비교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이다. 기존에는 보험 가입 시, 설계사와 대면해서 상품에 관해 설명을 듣고 추천을 받아서 가입하는 것이 보편적이었다. 그러나 이제 온라인을 통해 언제든지 보험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기에 대면 가입보다 온라인 가입 선호도가 더 높아지고 있다.

설계사를 만나서 상담을 받을 때 편리한 점도 있지만, 단점은 다양한 보험사의 상품을 둘러보기 어렵다는 점이다. 다시 말해서 여러 상품을 비교하고자 한다면 대면 설계는 적합하지 않다. 이렇게 하면 보험 가입에 걸리는 시간을 많이 단축할 수 있다. 또한 다이렉트로 가입하면 그만큼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어서 유리하다. 오프라인 가입에서는 설계에 관한 수수료가 보험료에 포함되었지만, 온라인 가입은 이 부분이 생략된다. 같은 보험에 가입하더라도 보험료를 더 저렴하게 가져갈 수 있는 방향으로 진행해 보는 것이 좋다.

암보험에서 중요한 것은 진단비 보장이다. 암 종류에 따라 진단비를 지급받으면 이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단순히 치료비용으로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치료기간에 필요한 생활비로도 활용할 수 있다. 따라서 진단비는 부족하지 않도록 든든하게 설정해 둬야 한다. 그리고 따로 대비해야 하는 암이 있다면 이 부분의 보장한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진단비가 부족하면 이는 결국 개인이 부담해야 하기 때문이다.

진단비는 암으로 확정 진단을 받았을 때 지급된다. 이는 건강검진 등을 통해 암을 진단받는 것이 아니라 추가적인 검사 후 진단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래서 혈액검사나 조직검사 후 확정 진단을 받아야 제대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암의 직접적인 치료 이외에도 치료 후 후유장해가 남았을 때, 후유장해 보장을 받을 수 있다. 그래서 보장이 필요한 부분을 꼼꼼하게 모두 파악해 두는 것이 중요하다. 암은 재발하거나 전이하는 특성이 있으므로 가입 시 재발암과 전이암 보장도 확인해야 한다.

물론 이러한 보장을 모두 준비하면 보험료 한도가 오늘 수 있으니 이 점에 유의하기를 바란다. 보장이 필요한 범위를 알아보고 신중하게 가입한다면 보험료 부담으로 보험 계약을 해지하는 일을 방지하고 손해를 줄일 수 있다.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에서 보험 상품의 특징과 예상 보험료 견적을 내어 다양한 상품을 비교해 보면 적합한 보험을 찾기가 더 수월하므로 가입 시 참고가 되었으면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