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xa 다이렉트 운전자보험 vs 현대 운전자보험 비교 및 화물운전자보험 자세히 살펴보기
axa 다이렉트 운전자보험 vs 현대 운전자보험 비교 및 화물운전자보험 자세히 살펴보기
  • 유호빈
  • 승인 2021.09.24 09:38
  • 조회수 59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빈번하게 발생하는 교통사고를 완벽하게 피하는 방법은 거의 불가능하다. 본인의 부주의로도 사고가 발생할 수 있고, 타인의 잘못으로도 사고는 언제든 생길 수 있다. 우리나라의 교통사고 발생 건수를 살펴보면 2019년 한 해 동안에도 22만 건 이상 사고가 났다. 이런 상황에서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우리는 보험에 가입을 할 필요가 있다. 운전자들이 가입하는 보험은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자동차 보험이고 다른 하나는 운전자보험이다. 이 두 개의 보험은 몇 가지 차이점들이 있다. 우선 본인의 의사와 상관없이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건 자동차 보험이다. 운전자보험은 선택에 따라 가입을 하지만 두 보험으로 받을 수 있는 보장의 차이가 존재하기 때문에 함께 가입하는 것이 필요하다.

운전자보험은 운전자 본인에게 생기는 피해를 보장받기 위해 가입하는 보험으로써 형사적인 책임을 보장하는 상품이다. 자동차 보험이 타인의 피해에 초점을 두고 집중 보장을 하기 때문에 운전자를 위한 보험도 가입을 하는 게 좋다. 보험 가입을 하기 전에 운전자보험으로 활용할 수 있는 유리한 특약들은 무엇인지 가입 시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인지 등 보험과 관련한 정보를 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에서 찾아보고, 각종 사고 보장을 넓은 범위로 준비하는 게 좋다. 비교사이트에서는 axa 다이렉트 운전자보험, 현대 운전자보험 등 보험사별 상품을 확인할 수 있으며, 화물운전자보험이나 전기차 운전자보험 등 자동차 종류에 따른 상품도 확인해볼 수 있다.

운전자보험은 12대 중과실 사고로 생기는 피해를 보장한다. 12대 중과실에는 어린이 보호 구역 내에서 신호를 위반하거나 규정을 지키지 않아서 생기는 사고도 포함이 돼 있다. 민식이법 시행으로 어린이 보호 구역 내 사고는 처벌이 더 강화가 됐기 때문에 바뀐 법에 맞춰서 보험을 준비해야 한다. 사망을 할 경우는 최대 무기징역을 선고받을 수 있고, 상대에게 상해를 입혔다면 3천만 원까지 벌금이 부과되거나 징역에 처해질 수 있다. 과거에는 벌금은 최대 2천만 원까지 부과가 됐기 때문에 기존에 보험을 가입한 사람들도 벌금 특약에는 천만 원 추가로 리모델링을 하는 게 좋다. 운전자보험은 중복해서 보장이 되지 않아 바뀐 법에 맞춰 기존 보험을 해지하고 새로 가입하게 되면 손해가 생길 수 있으니 되도록 특약을 이용해 보험을 리모델링하는 방향으로 잡는 것을 추천한다.

운전자보험은 세 가지의 주요 핵심 보장 담보가 있다. 벌금과 변호사 선임비용 특약, 교통사고 처리 지원금 특약이 이에 해당한다. 벌금은 말 그대로 주행 중 발생한 교통사고로 인해서 확정 판결을 받게 돼 벌금을 내야 할 경우 비용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담보이다. 변호사 선임비 역시 변호사를 선임하는 비용을 보장받는 특약이다. 변호사 선임비가 필요한 이유는 교통사고에 따라서 구속이 되거나 공소 제기로 재판이 필요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때 변호사를 선임하게 되면 비용이 발생하고, 고스란히 경제적인 부담을 떠안기 때문에 보험으로 미리 대비를 하는 것이 좋다. 교통사고 처리지원금은 형사 합의금을 내야 할 경우에 활용할 수 있는 특약이며 최대 삼천만 원 한도에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요즘은 추가로 가입하는 특약이 부상 치료비 보장이다. 이 특약은 부상 등급을 기준으로 해서 가입 금액 한도 내에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부상 등급은 1급-14급으로 구분을 하며, 가입 금액을 기준으로 부상 급수에 따라 비율이 달라진다. 그래서 가입 금액이 높으면 그만큼 가벼운 부상에 해당하는 14급에도 보장받는 금액이 높아질 수 있다. 단, 보험 가입 금액 한도는 무리하게 설정하는 것보다는 본인의 예산에 맞춰서 결정하는 게 좋다. 

운전자보험을 가입할 때 대면 가입 방식도 있지만, 요즘은 스마트폰이나 인터넷으로 가입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어서 비대면 방식을 선호하는 편이다. 운전자보험은 비교적 보장 구성이 어렵지 않아서 혼자서 가입을 하기에 큰 무리가 없다. 오히려 다이렉트 운전자보험으로 비용까지 조금 더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으니 장점이 분명하다고 할 수 있다. 보험을 가입하기 전에 보험 회사마다 어떤 차이점이 있고, 자신에게 유용한 상품은 무엇인지만 체크하면 손해를 볼 일은 없다. 가입을 하기 전에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에서 가격까지 꼼꼼하게 따져보도록 한다. 그래야 같은 보장이라도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