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ci보험 vs 흥국생명 ci보험 비교 및 ci보험 장점은 무엇일까?
동양생명 ci보험 vs 흥국생명 ci보험 비교 및 ci보험 장점은 무엇일까?
  • 유호빈
  • 승인 2021.09.24 09:53
  • 조회수 86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정말 필요한 것이 있다면 개인의 가치관에 따라서 그 대답이 달라질 수 있지만 보험이라는 상품은 누구나 하나쯤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상품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잘 생각해보면 나라에서 운영하는 건강보험 역시 국가에서 관리는 하고 있지만 보험 상품의 일종이며 건강보험에 가입하지 않는다면 단순 감기로 병원에 방문한다고 해도 큰 병원비가 청구될 수 있기 때문에 보험은 사람에게 반드시 필요한 상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지만 하나의 보험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상품을 비교해야 하고 그런 의미에서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jong/?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jong)를 이용하여 동양생명 ci보험, 흥국생명 ci보험 등에 대해 알아보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종신정기보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종신정기보험이란 종신보험의 한 종류이지만 약간 다르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 잘 파악하는 것이 좋은데, 종신보험에 대한 개념부터 짚고 넘어가는 것이 좋을 수 있다. 종신보험이란 피보험자의 사망 시 보험금이 지급되는 보험으로서 살아있는 동안의 보장이 아니라 한 사람의 생명이 끝나야만 보험금이 지급되는 보험이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종신보험에 가입하는 것을 꺼려하는 사람들도 많은데, 종신보험의 단점만 파악하고 장점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하는 사람들이 보통 좋지 않은 보험이라고 단순하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물론, 피보험자의 사망으로 보험금이 지급되지만 현재는 건강보장도 같이 가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기 때문에 사망과 더불어 건강에 대해서도 보장받을 수 있는 종신보험에 가입하는 것도 또 하나의 방법이다. 그렇다면 종신정기보험은 어떠한 상품일까? 

종신정기보험은 종신보험의 한 종류로서 앞의 정기라는 단어가 붙은 보험인데, 정기라는 뜻은 기간이 정해져 있다는 뜻으로서 정해진 기간 동안 종신보험에 가입하는 것을 뜻한다. 즉, 일반 종신보험은 한 사람이 사망하는 시점까지 보장하지만 종신정기보험은 일정 기간 동안의 사망에 대해서 보장하는 것이다. 그래서 종신정기보험의 장점은 일반적인 종신보험보다 보험료가 저렴하다는 점인데, 보험료가 저렴하다는 것은 보험 가입 후 해지할 확률이 낮아서 유지하는 것이 용이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대부분의 사람은 보험에 가입할 때 유지에 대해서 고려하지 않고 가입에 대해서만 고민하기 때문에 비효율적으로 보험에 가입하여 나중에 낭패를 보는 경우가 굉장히 많다. 하지만 종신정기보험은 자신이 원하는 기간에만 사망에 대해서 보장받기 때문에 충분하게 보장받으면서 보험료도 저렴하게 납부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즉, 종신보험에는 가입하고 싶지만 경제적으로 여유가 없을 경우에는 사망 확률이 높은 기간에 종신정기보험에 가입하는 것도 또 하나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다.

종신보험에 가입하는 대부분의 사람을 보면 한 가정의 가장이 많은데, 현명한 가장의 경우에는 종신정기보험에 가입하여 자식이 경제활동을 할 수 있을 때까지 보장 받도록 설정하는 경우도 많다. 이렇게 자신의 경제적인 부분까지 고려하여 종신정기보험에 가입한다면 자신의 부재로 인하여 남겨진 가족들에게 경제적인 위협을 주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가입률이 증가하고 있다.

그런데 보험에 대해서 조금이라도 공부한 사람이라면 종신보험보다 일반 상해사망이나 질병사망으로 가입하는 것이 훨씬 더 효율적이라고 말하는 경우도 있으나, 결코 그렇지 않다. 상해사망이나 질병사망의 경우에는 특정한 조건이 갖춰줘야 하기에 모든 사망에 대한 보장금을 받는 것이 아니지만 종신보험은 사망 시 무조건 지급되는 보험이라고 생각하면 되는 것이다. 따라서, 종신정기보험에 잘 가입하기 위해서는 종신보험의 개념과 더불어 어떻게 가입하는 것이 개인에게 좋은 것인지 개인의 상황에 맞는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

하지만 바쁜 현대인들에게 보험이라는 상품은 너무 어렵고 알아보는 것 또한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기 때문에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jong/?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jong)를 통해서 ci보험 장점, gi보험 등 다양하게 알아보는 것도 또 하나의 방법이다. 특히 요즘에는 비교사이트에 접속하는 사람이 많아졌는데 그 이유는 비대면 가입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하니 잘 알아보고 가입하는 것이 좋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