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갱신 치매보험 & 치매보험 만기 확인하고 경도 치매보험 확실하게 알아보자
비갱신 치매보험 & 치매보험 만기 확인하고 경도 치매보험 확실하게 알아보자
  • 유호빈
  • 승인 2021.09.24 09:55
  • 조회수 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매가 발생하게 되면 기억장애나 지적 기능의 저하가 나타나게 된다. 또한 치매에 걸린 환자 본인은 자신의 치매 발병을 깨닫지 못할 가능성도 높다. 보통 65세 이상의 노인들이 발생할 가능성이 더욱 높지만 근래에는 조기 치매 발병률도 상당히 높아져 65세 미만의 청, 장년층, 중년층 또한 치매에 대한 예방을 해야 한다. 두뇌를 활발하게 유지시키는 활동을 하면 치매예방이 가능한데, 이에는 숫자 퍼즐게임이나 낱말 맞추기 등의 놀이 활동이 있으며 독서 또한 치매예방에 도움이 된다. 또한 알츠하이머를 제3형 당뇨로 분류하는 과학자들도 존재하는 것으로 보아 당분 섭취를 줄여 인슐린 저항성을 낮추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하지만 많이들 알고 있는 알츠하이머 치매 외에도 혈관성 치매나 알코올성 치매 등 다양한 요인으로 발병될 수 있는 것이 치매이기 때문에 흡연이나 음주를 줄이고 일상적으로 건강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시된다. 특히 혈관성 치매는 치매환자 중 2번째로 많은 사람들이 겪고 있는데, 이는 뇌에 있는 혈관이 막히거나 터져 갑자기 발병하게 되는 경우도 많고 증상이 계단식으로 급격히 악화되는 경향을 보여 평소 건강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더욱 부각한다. 

하지만 예방을 확실히 한다고 생각해도 치매에 걸릴 확률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니므로 미리 치매 간병보험으로 대비를 해놓는 것이 좋다. 이는 치매 외의 질병과 상해가 발생하여 요양 상태가 되었을 때도 보험금을 지급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기 때문이다. 치매 간병보험은 보통 30세부터 가입이 가능한데, 치매가 노인들 사이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질환인 만큼 70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일부 상품의 경우는 75세까지도 가입이 가능한 상품이 있으니 필요한 경우 치매 간병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e/?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e)를 이용하여 상품별 비교를 해보는 것이 좋다. 보험을 비교할 때는 경도 치매보험이 아닌 중증치매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을 확인해야 하며 80세 이후에도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인지 치매보험 만기를 확인하여야 한다. 이는 금융감독원에서도 권고하는 사항이므로 보다 유리한 조건의 보험가입을 원한다면 이 권고사항을 지켜 계약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보험계약 유지 중에는 또 한 가지 중요한 사항이 한 가지 있다. 이는 대리청구인 제도를 이용하여 치매에 발병했을 때 보험금 청구를 할 수 있는 방도를 미리 마련해 놓아야 한다. 치매의 경우 기억장애로 인해 본인이 보험가입을 했다는 사실을 잊을 수 있고, 앞서 말했듯 본인조차 인지를 못하는 경우가 생기기 십상이기 때문이다. 이때 대리청구인을 지정해 둔다면 피보험자가 보험금 청구를 할 수 없는 상황에 대신하여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 이러한 대리청구인은 가족관계 등록부 상의 배우자, 혹은 3촌 이내의 친족만 가능하다. 참고로 대리청구인 지정이나 변경 시에는 보험사 별 지정대리청구인 지정/변경 신청서와 신분증, 보험증권, 지정대리청구인의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 등록부가 필요하며 대리청구인이 보험금을 청구할 때 필요한 서류로는 보험사별 청구서와 신분증, 사고증명서와 보험수익자의 인감증명서, 가족관계 등록부 등이 필요하다. 

치매 간병보험을 선택할 때는 치매 단계별 진단금을 지급하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만일 총 계약금액을 비율로 나누어 지급하는 상품을 선택할 경우에는 추후 중증치매가 발병했을 때 수령하는 보험금이 적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단계별 진단금이 따로 책정되어 있는 상품을 선택한다면 받을 수 있는 보험금은 더욱 많아지게 된다. 하지만 그에 따라 보험료는 높게 책정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이 부분은 고려해 볼 사항이다. 만약 무리해서 높은 보험료를 내고 보험계약을 유지한다면 중도해지의 확률을 높이고 경제적인 상황에도 큰 타격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가장 좋은 방법은 당연히 보장의 폭에 대비하여 보험료가 낮은 상품을 가입하는 것으로, 가장 좋은 효율을 보이는 것은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e/?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e)에서 보험료를 비교해보는 것이다. 이때 사이트 내의 상담원을 이용하여 어려운 내용을 확인해보고 확실하게 이해가 되었을 때 보험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갱신형보다는 비갱신 치매보험 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봤을 때 보험료면에서 보다 합리적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비교사이트에서 확인해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