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애프터마켓 전시회 ‘2021 오토살롱위크’ 30일 개최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시회 ‘2021 오토살롱위크’ 30일 개최
  • 한건희
  • 승인 2021.09.28 09:37
  • 조회수 49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오토살롱위크
2019 오토살롱위크

‘2021 오토살롱위크’가 30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로 열리는 모빌리티 종합  전시회로 이번 전시회는 내달 3일까지 4일간 열린다. 최근 전기차, 캠핑카 등 모빌리티 트렌드를 반영해 이번 전시회에서는 오토-바이크 페스타, e-RUN 특별관, 경진대회를 비롯, 자동차부품, 튜닝, 카케어, 정비 및 세차, 액세서리 등 애프터마켓 산업 전반의 용품과 자동차 관련 오토 서비스 전시가 준비되고 있다. 특히, ‘2021 코리아 오토-바이크 페스타’는 대한민국 최초로 바이크 산업과 자동차 산업간 협업 전시회로 주목을 받고 있다.

바이크 및 용품을 할인 판매하는 바이크 블랙프라이데이, 바이크로 즐기는 퍼포먼스 이벤트, 비즈니스 미팅 및 세미나도 마련될 예정이다. 전기차 전시관인 ‘e-RUN 특별관’에서는 국내 e-모빌리티 업계의 다양한 솔루션 및 국내 제작 e-모빌리티 차량을 소개한다. 이와 함께 코로나 19를 겪으면서 차박∙캠핑 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캠핑카 전시관’을 통해 운전자 니즈에 맞춘 캠핑카 및 캠핑용품 등을 선보이며, 자동차 관련 취업설명회 등 부대행사도 다양하게 열린다.

전시회는 안전하고 쾌적한 전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킨텍스와 공동 방역을 진행하며, 전시기간 내내 마스크 착용 및 발열체크, 손 소독 등의 방역수칙도 철저하게 운영된다. 한편 ‘2021 오토살롱위크’ 전시회는 국토교통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서울메쎄인터내셔널, ㈜킨텍스가 주관하는 행사다. 국내 자동차 애프터마켓 산업의 활성화 및 글로벌 전시회로 거듭나기 위해 2019년부터 서울오토살롱과 오토위크가 통합돼 열리고 있다.

한건희 에디터 carguy@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