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 운전자보험 & 접촉사고 운전자보험 차이점 확인 및 운전자보험 갱신형 알아보기
교통사고 운전자보험 & 접촉사고 운전자보험 차이점 확인 및 운전자보험 갱신형 알아보기
  • 남현수
  • 승인 2021.10.01 15:57
  • 조회수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잘 알려진 영어 속담 중에 "Every cloud has a silver lining."이라는 말이 있다. 고난에도 유익한 면이 있기 마련이라는 뜻이다. 교통사고가 발생한 경우, 운전자보험에 가입한 사람들은 교통사고라는 고난이 닥쳐왔지만 다행히 운전자보험으로 미리 대비해서 다행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교통사고는 운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일이다. 그런 고난이 생겼을 때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미리 운전자보험에 가입해서 12대 중과실에 해당하는 피해까지도 대비해두는 것이 좋다.

운전자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를 통해 각 보험사별 운전자보험 보장 내용과 특약 등에 대해 살펴보는 것이 좋다. 운전자보험의 보장 범위는 워낙에 넓기 때문에 교통사고 운전자보험, 접촉사고 운전자보험 등 다양하게 불린다. 따라서, 이러한 보장들을 꼼꼼하게 알아보기 위해서는 비교사이트 이용이 권장되며, 해당 사이트를 통해 각 보험사별 보험 상품들을 비교해보고 어떤 상품이 본인에게 유리한 내용인지 선택을 해야만 한다. 

운전자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운전자가 12대 중과실에 포함되는 교통사고를 내게 된다면 높은 벌금이 부과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더 심한 경우에는 형사처벌까지 당할 수 있다. 12대 중과실 사고 안에는 부주의나 실수로 인해서 교통사고를 내게 되는 어쩔 수 없는 경우도 포함이 된다. 물론 뺑소니, 음주, 무면허 운전 등 운전자의 고의로 인해 생긴 사고에 대해서는 운전자보험에 가입해도 보장받을 수 없다.

운전자보험의 특약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변호사 선임 비용 특약, 형사합의금 특약, 벌금 특약 세 가지가 있다. 변호사 선임 비용 특약은 자동차 사고가 나서 법적인 문제를 다투게 될 경우에 변호사를 선임할 수 있도록 해당 비용을 보전해주는 특약이다. 개인이 법정 싸움을 위해서 변호인을 고용하는 것은 평소 법정과 가까이 살지 않았던 일반인이라면 굉장히 심적으로 부담스러울 수 있으므로, 해당 특약을 미리 가입하여서 만약의 사태에 보험사의 보장을 이용하는 것이 좋겠다.

형사합의금 특약이란 교통사고를 내서 상대방을 사망에 이르게 했거나 중상해를 입힌 경우에 형사합의금을 보장받을 수 있는 특약이다. 교통사고처리 지원금 보장이라는 말로 부르기도 한다. 교통사고의 상대방이 교통사고로 인해서 42일 이상 입원을 하게 되는 경우에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상대방의 병원 입원 치료 기간이 길면 길어질수록 보상금도 더 높은 금액으로 받을 수 있다. 

민식이법이 시행되면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운전자보험의 특약에는 벌금 특약이 있다. 민식이법이 시행되면서 최대로 발생할 수 있는 벌금의 한도가 2천만 원에서 3천만 원으로 오르게 되었는데, 그러면서 운전자들이 벌금 부담이 높아진 것을 대비할 수 있도록 더 많이 운전자보험에 가입하게 되었다. 다만, 민식이법 이전에 미리 운전자보험을 가입했었다면 새로운 보험을 추가로 가입할 필요 없이 특약만 추가한다면 한도를 높일 수 있으므로 이를 이용하기를 바란다.

이렇게 세 가지 특약은 모두 교통사고가 났을 때에 피보험자가 크게 보장을 받아서 피해 구제를 도울 수 있는 상품이다. 그러므로 운전자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되도록 특약까지 모두 추가해서 가입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특약까지 함께 가입을 해야 피해를 최소화시키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다양한 피해를 폭넓게 보장받을 수 있는 운전자보험은 여러 보험사에서 출시하고 있으므로 다양한 보장 내용을 비교해서 살펴보는 것이 필요하다. 보장 범위에도 보험사별, 보험상품별로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

여러 가지 운전자 보험 상품을 살펴보고 운전자보험 갱신형, 비갱신형 및 특약 내용에 대한 비교를 한 다음 가입하기 위해서는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를 이용해 보는 것이 편리하다. 비교사이트에서는 여러 가지 운전자보험을 한 군데에 모아서 확인할 수 있으므로, 짧은 시간에도 비교적 다양한 상품을 골라서 정보를 취합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큰 장점이 있다. 간단히 운전자보험 가입 희망자의 정보를 입력하기만 하면 개인의 상황에 맞춰서 적합한 보험을 찾아보는 것이 가능하다. 실시간으로 견적까지 비교해서 같은 보장을 받으면서도 더 저렴한 보험사의 상품을 찾을 수도 있다. 아울러 운전자보험 중복보상이나 운전자 한정 특약에 대해서도 확인할 수 있으므로, 비교사이트를 통해서 운전자보험 가입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