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제타 보험료 & 미니쿠퍼 보험료 체크 및 자동차보험추천 어디가 좋을까?
폭스바겐 제타 보험료 & 미니쿠퍼 보험료 체크 및 자동차보험추천 어디가 좋을까?
  • 남현수
  • 승인 2021.10.01 15:59
  • 조회수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면허를 취득한 뒤에 첫 운전을 시작하면 의무적으로 자동차보험에 가입해야 한다. 이처럼 자동차보험은 의무보험으로 지정된 만큼 제대로 가입해 두지 않을 경우 처벌을 받게 되거나 과태료를 내야 한다. 이러한 상황을 방지하려면 미리 보험에 가입해 두는 것이 중요한데, 가입 시 보장을 어떻게 설계할 것인지에 관해서도 자세히 알아둘 필요가 있다. 단순히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가입할 것인지에 관한 부분도 보험 가입만큼 중요하기 때문이다.

또한 자동차보험은 사고가 발생했을 때 상대방 운전자에게 발생한 인적피해와 물적 피해 등을 배상하기 위한 것으로, 타인을 위한 보험이라고 볼 수 있다. 보험에 가입할 때는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통해서 다양한 보험사의 상품을 둘러보고 본인에게 적절한 방식으로 구성한 뒤에 가입하면 실속 있는 보장을 수월하게 준비할 수 있다. 같은 자동차보험이라도 가입 대상과 보장 구성 방식, 한도 설정 등에 따라 보험료에 차이가 있으므로 반드시 가입자 본인을 기준으로 하여 알아보는 것이 좋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폭스바겐 제타 보험료, 미니쿠퍼 보험료 등 자신이 소유한 차량 종류에 따라서도 간편하게 견적을 받아볼 수 있다.

참고로 자동차보험은 1년 치 보험료를 한 번에 내는 방식이라서 다른 보험과 비교했을 때, 보험료 부담이 큰 편이다. 그러나 몇 가지 방법을 잘 활용하면 보험료 부담을 줄이면서 필요한 보장을 모두 준비할 수 있다. 먼저 다양한 특약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이것은 본인에게 필요한 항목이 무엇인지 파악한 뒤에 할인 특약을 추가하여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는 것이다. 마일리지 특약이나 안전장치 특약, 자녀 특약 등 여러 가지 특약 중에서 보편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것은 마일리지 특약 또는 블랙박스 및 안전장치 특약 등이다.

이러한 특약 항목은 보험에 가입할 때 설정한 주행거리 미만으로 주행했을 때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는 항목이나 차량에 블랙박스를 비롯한 안전장치 등을 설치하여 할인받는 방식이다. 자녀 특약의 경우 보험 가입자 본인 또는 본인의 배우자가 임신 중이거나 어린 자녀가 있을 때 선택할 수 있다. 이처럼 가입 대상과 상황에 따라 선택 가능한 항목에 차이가 있고, 보험사에 따라 특약 항목의 구체적인 내용과 조건에도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서 가입하는 것이 좋다.

또한 특약은 많이 추가할수록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필요한 항목으로만 구성하는 것을 권장한다. 자칫하면 보험료 부담이 커져서 중간에 계약을 해지하게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자동차보험에는 이와 같은 할인 특약 이외에도 가입자 본인을 위한 특약이 마련되어 있고, 해당 보장까지 준비해야 하므로 보험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는 이를 적절하게 분배하여 가입해야 한다. 가입자 본인을 위한 특약으로는 자동차상해, 자기신체사고, 무보험자동차, 자기차량손해 특약의 네 가지가 있다.

이 중에서 인적피해를 보상받을 수 있는 항목은 자동차상해와 자기신체사고 특약인데, 한 가지만 선택해서 가입할 수 있다. 그리고 차량 파손과 같은 물적피해는 자기차량손해 항목을 통해 보상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무보험자동차 특약은 말 그대로 보험 미가입 차량과 사고가 발생했을 때를 대비한 것이다. 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차량과 사고가 발생하더라도 해당 특약을 준비해 두면 문제없이 제대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처럼 자동차보험은 여러 가지 항목 중에서 본인에게 필요한 것을 적절하게 선택하여 구성해야 하므로 보장을 설계하는 것이 어렵게 느껴질 수 있다. 물론 오프라인에서 설계사를 통해 가입하는 방법도 있으나, 이렇게 하면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함께 확인하고 비교하는 것이 쉽지 않다. 요즘은 온라인을 통한 다이렉트 가입을 진행하는 가입자가 증가하는 추세이므로 이러한 방식을 잘 알아두면 도움이 된다.

이때 자동차보험에 관한 기본적인 내용을 숙지하고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참고하면 본인의 나이, 운전경력, 경제적인 상황 등을 바탕으로 가장 적합한 자동차보험추천 상품을 확인할 수 있어 가입하는 것이 한결 더 수월해진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간단한 개인정보를 입력하는 것으로 맞춤형 보험 상품을 추천받을 수 있고, 비슷한 상품을 비교, 분석한 뒤에 맞춤형 보험 상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따라서 자동차보험 가입을 앞두고 있다면 이러한 방식을 참고하여 가입할 수 있기를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