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e치아안심보험 체크 및 치과보험비교 & 치아보험견적 꼼꼼히 확인하기
ace치아안심보험 체크 및 치과보험비교 & 치아보험견적 꼼꼼히 확인하기
  • 남현수
  • 승인 2021.10.01 16:06
  • 조회수 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 치료를 정기적으로 받지 않다가, 갑자기 치아에 통증이 찾아온다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치과 치료에 대한 두려움이 덜컥 들 수밖에 없다. 치과 치료에 따르는 고통도 물론 치과 방문을 미루는 이유가 될 수 있겠지만, 그보다도 더 많은 사람들이 치과에 가서 치아를 치료받게 될 때에 드는 치료 비용이 부담스러워서 치과에 방문해서 치료를 받는 것을 미루게 된다. 치과 치료의 경우에는 치아 한 개당 평균적으로 약 60만 원가량의 치료 비용이 필요하게 된다. 물론 이는 개인의 치아 상태와 방문하는 치과에서 사용하는 치료 방식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가 발생할 수는 있으나, 치과에서 치료를 받게 된다면 치료비의 금전적인 부담이 크다는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이런 의료비 지출의 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해서, 미리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에서 치아보험에 가입한다면 훨씬 금전적인 부담을 낮출 수도 있다. 치과 치료는 국민건강보험이나 실비보험에서도 대부분 비급여 항목, 보장 외 항목으로 규정되어 있기 때문에 보상금을 받을 수 없는 영역에 속해 있다. 대부분의 치과 치료의 경우 국민건강보험법상 비급여 항목에 속하는 치료라서 치아보험 상품을 미리 가입해두지 않았다면 치과에 가서 발생하는 모든 치료비를 환자 개인이 오롯이 부담해야만 한다.

치아보험에 가입할 때 교정 치아 보험료 등이 걱정스럽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을 수도 있다. 그렇지만 보험을 가입하지 않고 환자 개인이 모든 부분을 혼자서 처리하는 것보다는 훨씬 합리적으로 보험을 이용할 수 있으므로 그런 경우에도 치아 보험에 가입해두는 것이 더 좋을 수 있다.

치과에서 충치 혹은 치주질환으로 치료를 받게 될 때에는 보존치료와 보철치료 둘 중에 하나를 받게 된다. 가장 흔하고 익숙한 충치 치료는 대부분 보존치료에 해당한다. 본인이 가지고 있는 자연 치아를 최대한 살리면서 손상된 부분만 삭감해서, 해당 부위에 난 공백을 치아 충전재로 메우는 방식의 치료를 보존치료라고 부른다. 그 방식에는 인레이, 온레이, 레진 등이 있다. 보존치료에서 아말감을 사용하게 되면 국민건강보험상 급여 항목에 속해서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도 치료를 받을 수 있으나, 아말감은 교체 시기가 빠르며 치아 색과 이질감이 심해서 보통 아말감 외의 충전재를 권유받게 된다. 치아 전체를 지르코니아, 금 등으로 덮어 씌우는 크라운 치료 역시 보존치료에 해당한다. 기존의 자연 치아를 완전히 발치하는 것이 아니라 일정 부분 남겨놓고 치료를 진행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자연 치아가 이미 과도하게 손상된 상태로 더 이상은 자연 치아를 보존할 수 없는 상태라면 치아를 발치하고 인공치아를 심는 치료가 필요할 수 있다. 이런 치료 방식은 보철치료라고 부른다. 대표적으로는 흔히들 알고 있는 임플란트와 브릿지, 틀니 등이 보철치료의 예시이다. 자연치아를 발치한 부위에 인공치아를 심는 임플란트 치료의 경우에는 치료에 장기적인 시간이 필요하고 비용도 상당히 많이 필요하다. 그렇다고 해서 발치 후에 임플란트를 빨리 이식하지 않고 치과 치료를 미룬다면, 치아는 점점 빈자리를 메우기 위해서 이동하면서 옆에 있던 자연 치아도 모양이 틀어지고 잇몸이 내려앉아 더 최악의 상황이 벌어질 수 있다. 그래서 보철치료가 필요한 지경에까지 이르면 더 미루지 않고 빠르게 필요한 치료를 받아야 하는 것이다.

따로 보철 장치를 제작해야 할 정도로 치아 상태가 심각하다면, 비용 부담 역시 상당히 높게 형성된다. 그래서 미리 치아보험에 가입해서 치료 비용을 일정 부분이나마 보장받을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것이 꼭 필요하다. 이는 필수 사항이나 마찬가지이므로 확실하게 준비하기 위해 보험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는 치아보험의 여러 가입 유형을 신중하게 살펴봐야 한다.

사람은 영구치가 한 번 나면 죽을 때까지 다시 치아가 나지 않으므로, 가지고 있는 치아를 잘 관리해서 오래오래 건강하게 치아 상태를 유지해야만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치료가 필요한 시기에 금전적인 이유로 치료를 미루지 않고 빠르게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기 위해서 치아보험에 가입하려면, 본인의 상황에 적합한 치과보험비교를 위해서는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비교사이트에서는 ace치아안심보험 등 다양한 보험사의 치아보험 상품을 알아볼 수 있다. 가입 시에는 더 폭넓은 보장을 받으면서 본인의 건강 상황에 맞춰 짧은 감액기간과 치아보험견적 시 저렴한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가입 방법이라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