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보험장단점 체크 및 치아보험 치주질환 & 치아보험 만기 자세히 살펴보기
치아보험장단점 체크 및 치아보험 치주질환 & 치아보험 만기 자세히 살펴보기
  • 남현수
  • 승인 2021.10.01 16:07
  • 조회수 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건강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증가하면서 다양한 보험 상품이 출시되고 있다. 그중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 갖는 보험 중 하나는 치아보험인데, 국민건강보험으로 보장되는 범위가 좁고 진료비 또한 저렴하지 않기 때문이다. 치아관리는 어릴 때부터 하는 것이 중요하다. 어릴 때부터 관리를 잘했다고 할지라도 성인이 되면서 바뀐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이 치아건강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다. 잦은 커피 섭취, 인스턴트 섭취, 흡연 습관, 불규칙한 수면 등 모든 요인들이 치아 건강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우리에게 영향을 준다는 사실은 분명하다. 이로 인해, 치아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인구는 증가하는 추세이며 치아 관리와 적절한 치료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정기적인 치아 검진과 스케일링을 통해 충치를 사전에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면 거대한 치아 치료비 지출을 어느 정도 줄일 수 있을 뿐 아니라, 장기간 본인의 치아를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치과 치료는 다른 병원 진료비와 비교했을 때 상당히 비용 부담이 큰 편에 속한다. 이런 경제적인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치과 치료를 애초부터 포기하거나 중도에 중단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 치주질환자의 33%가 금전적인 문제로 어려움을 겪어 치료를 중간에 포기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온 바 있다. 사전의 치아관리의 중요성과 더불어 노화와 함께 자연스럽게 진행되는 치아 문제에 미리 대비해 치아보험 가입 또한 중요하다. 치아보험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를 이용한다면 본인에게 적절한 치아보험 가입을 더욱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으며 상품별 치아보험장단점, 치아보험 만기 등을 비교해볼 수 있다.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하는 일부 급여항목을 제외한 비급여 항목은 환자가 치료비 전액을 부담해야 한다. 또한, 비급여 항목에 관해서는 병원마다 책정하는 금액이 다르므로 비용 편차가 크다는 특징도 있다. 그러한 이유로 치과 치료 중 비급여 항목의 진료비가 병원에 따라 차이가 보이는 것이다. 치과 치료에 급여 항목이 있음에도 한정적인 범위로 인한 부담은 모두 환자의 몫인 셈이다. 국민건강보험 외에 제2의 국민건강보험으로 불리는 실비보험에 가입했다고 해도 치아 치료비에 대한 부담은 덜기에 턱없이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국내에서 발생한 전체 외래진료비용 중에 약 30%가 치과 관련 의료비이며, 이는 다른 OECD 국가와 비교했을 때 상당히 높은 편에 속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런 이유로 치아보험 치주질환 보장에 대한 관심은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으며, 가입률 또한 더불어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치아보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다양한 보험사에서 치아보험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많은 치아 보험 상품이 생기면서 보험사 별로 보장 한도 및 보장 내용에 차이가 생겼고, 다양한 특약 또한 마련되었다. 따라서, 단순히 보험료나 추천에 의해서 치아보험에 가입해서는 안된다. 본인의 상황이나 여건에 맞게 치아 보험 상품을 선정하고 특약을 설정할 때 가장 적합하고 장점이 가득한 치아 보험 상품을 설계할 수 있다. 

또한 치아 보험료에 있어서 보장 내용이 동일하다 할지라도 사람마다 다 다르게 책정되므로 이 또한 주의를 기울여 살필 필요가 있다. 다른 사람의 추천이나 조언보다는 본인 기준으로 보장 내용을 살펴보고 보험료를 확인해야 하며 세부적인 내용까지 면밀하게 살피기를 추천한다. 

보험 가입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바로 보장내용이다. 치아보험에서 보장하는 내용은 크게 보존치료와 보철치료로 나눌 수 있다. 보철치료는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받는 충치 치료가 포함되었다고 할 수 있다. 보철치료는 임플란트나 틀니처럼 인공 치아를 삽입하거나 사용하는 치료를 말한다. 임플란트는 나이에 따라 중요도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보장 한도를 잘 따져보고 가입자에게 가장 적합한 기준으로 맞춰서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보험사의 상품에 따라서 보존치료를 더 보장해 주는 경우도 있고, 보철치료를 더 보장해주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가능한 여러 보험 상품을 알아보고 준비해야 가입자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을 찾을 수 있다.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에서 가입자의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면 가장 적절하고 적합한 상품을 비교하여 쉽게 찾을 수 있다. 또한, 예상 보험료도 확인할 수 있으므로 비교사이트 활용이 보험 가입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