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북미 시장용 고급 버스 투어라이더 출시
메르세데스-벤츠, 북미 시장용 고급 버스 투어라이더 출시
  • 한건희
  • 승인 2021.10.05 13:20
  • 조회수 2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투어라이더
메르세데스-벤츠 투어라이더

메르세데스-벤츠에서 북미시장을 위해 특별히 설계한 투어라이더 비즈니스와 투어라이더 프리미엄은 비행기 퍼스트 클래스에 버금가도록 제작됐다. 투어라이더는 그릴 중앙에 삼각별을 달아 메르세데스-벤츠라는 것을 한눈에 알 수 있다. 외관 디자인은 걸윙 도어가 매력적인 스포츠카인 300SL을 형상화 했다. 또한, 자동 리프트 옵션을 선택하면 13.92m로 길어지고, 휠체어가 필요한 승객에게 엘리베이터 제공한다. 이외에도, 거동이 불편한 승객을 위해서 특별히 마련된 2개의 공간이 있다. 자동 리프트는 작동하기 쉽고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드라이브 액슬에 숨겨져 있다.

투어라이더 실내에는 호화스러운 좌석을 장착했다. 투어라이더 비즈니스는 메르세데스-벤츠 ‘트래블 스타 에코 시트’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투어라이더 프리미엄 모델은 ‘트래블 스타 엑스트라’가 장착됐다. 투어라이더는 패브릭과 색상, 좌석을 비롯한 다양한 옵션을 고를 수 있다. 35kW 에어컨 시스템을 장착해 승객들에게 쾌적한 실내 환경을 보장한다. LED 조명 스트립을 옵션으로 선택 할 수 있고, 투어라이더 프리미엄에는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 옵션이 있어 밤하늘의 별을 볼 수 있다. 이 옵션은 저녁이나 밤에 자체적으로 작동한다. 

메르세데스-벤츠 투어라이더
메르세데스-벤츠 투어라이더

편의사양으로는 운전자 주행 보조 시스템인 코너링 어시스턴트를 탑재했다. 또한, 레이더 기반 크루즈 컨트롤을 제공하며, 긴급 제동 시스템을 탑재했다. 360도 카메라 시스템을 장착해 좁은 공간에서 기동 할 때 광범위한 시야를 제공한다. 상.하향등은 모두 LED 헤드라이트 시스템 장착으로 야간 주행 시 시야 범위를 높일 수 있다. 또한, 트렁크 플랩을 잠글 수 있는 별도의 스위치가 마련됐다. 좌, 우측을 각각 제어하며, 디지털 디스플레이로 플랩의 상태를 알 수 있다. 투어라이더의 파위트레인은 12.8L 디젤 I6이며, 최고출력 450마력, 최대토크 230kg.m를 발휘한다. 토크컨버터 방식의 올린스 WTB 500R 자동변속기를 장착한다.

한건희 에디터 gh.han@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