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소낭종 암보험 & 악성림프종 보험 확인 및 30대남자암보험 추천 받아보자
난소낭종 암보험 & 악성림프종 보험 확인 및 30대남자암보험 추천 받아보자
  • 남현수
  • 승인 2021.10.05 16:10
  • 조회수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의 질병 사망률 1위는 바로 암이다. 즉, 암으로 인한 질병 사망률이 가장 높다. 암은 간단하게 말하자면 우리 인체의 세포들로 자가적으로 치료가 되지 않고 더 악화되게 만드는 악성 종양을 말한다. 주로 인체의 심장이나, 뇌, 폐 등 우리 인체를 구성하는 주요 장기들에 암세포가 존재할 수 있으며, 이는 매우 치명적이다. 다만 10년 전과 비교해 암에 걸린 환자들의 생존율은 과학기술과 의학 기술의 발전으로 매우 높아진 상태다. 최근 통계를 살펴보면 암 진단을 받고 난 이후에 5년 이상 생존하게 된 암 환자는 전체 암 유병자의 절반 이상인 103만 명이라는 수치다. 이전과 비교해 확실하게 높아진 생존율이다.

암 종류별 생존율은 전립선암, 유방암 등은 초기에 발견을 하게 된다면 비교적 쉽게 치료를 할 수가 있다. 다만 간이나, 폐. 뇌, 심장, 췌장 등의 부위에 암세포가 발병한다면 상대적으로 생존하게 될 확률이 상당히 낮아진다. 만약에 치료가 되더라도 평생 관리를 하면서 살아가야 한다. 이 암세포들은 잠시 우리 몸에 숨어 있다가 언제 다시 신체를 위협하게 될지 모르므로 암환자의 대한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 암은 위에서 말했다시피 악성 종양을 말한다. 따라서 암에 한 번 걸리게 되면 지속적으로 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를 활용하여 암보험을 준비해야 한다.

그렇다면 암보험이란 무엇일까? 암보험이란 병원에서 여러 가지 검사를 받은 이후에 암이라는 진단을 받게 되면 보험금을 지급을 하는 보험 상품으로 암 진단 비용을 중심적으로 수술비용이나 입원비용 등을 중점적으로 보장한다. 보험사에서는 암을 종류별로 구분을 하고 있다. 유사암은 기타 피부암으로 분류가 되며, 경계성 종양도 마찬가지이다. 병리학적으로 봤을 때는 암이라는 진단이 나오지만 인간의 생존율에 영향을 미칠 정도로 치명적인 암은 아니며 쉽게 제거를 할 수 있는 암을 유사암이라고 한다.

일반암은 가입금액의 100프로를 지급을 하고, 위암이나 간암, 폐암 등이 이에 해당이 된다. 고액암은 걸리게 되면 사망할 확률이 높은 치명적인 암을 말하며 뼈암과 뇌암, 백혈병 등이 이에 해당한다. 소액암은 일반암 가입금액의 10~20 퍼센트만 지급을 하고 있다. 소액암도 유사암과 마찬가지로 생명에 치명적인 암은 아니지만 빠른 치료를 필요로 한다. 소액암에 해당되는 암으로는 전립선암, 자궁경부암, 자궁체부암, 유방암, 방광암 등이 있다.

최근에는 여성들의 자궁경부암 발병이 높아지고 있다고 하니 여성이라면 예방주사를 미리 맞아 두는 것이 권장된다. 암은 질병 이력이 있으면 보험 가입이 불리하다. 유병자의 경우에는 보험 상품에 가입의 제한이 있기 때문에 가입을 하기가 어려울 수 있다. 유병자 가입조건은 3개월 안에 입원과 수술 또는 재검과 같은 의사 소견과 다르게 해당 사항이 존재하지 않은 경우에는 가입이 가능하다. 

또한 최근 2년 안에 입원이나 수술 등의 이력이 존재하지 않은 경우에도 가입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5년 안에 암이 발생이 되어서 진단이나 입원 또는 암으로 인한 수술을 받은 이력이 없는 경우에도 가입이 가능하다. 암보험은 가입 직후에는 보장을 받기가 어렵다. 암보험에는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존재한다. 면책기간은 간단하게 말하면 보험금을 받을 수 없는 기간을 말한다. 면책기간은 가입일로부터 90일의 제한이 발생한다.

감액기간은 보험금을 50 퍼만 받는 기간이다. 면책기간이 종료 후에 1년에서 2년 사이까지 감액기간에 해당된다. 현실적으로 보면 암보험의 만기일은 80세 또는 90세까지 만기일로 설정을 하는 것이 좋다. 100세 시대가 된 만큼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를 해서 최대한 길게 설정을 하는 것이 더 유리하다.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를 이용하면 난소낭종 암보험, 악성림프종 보험 등 다양한 상품을 확인할 수 있으며, 30대남자암보험 등 성별과 나이에 따른 상품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사이트를 통해 쉽고 간편하게 암보험 상품을 비교해보고 선택하는 것이 권장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