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수치료 실비보험 확인과 메리츠 실비보험 vs 현대해상 실비보험 견적비교
도수치료 실비보험 확인과 메리츠 실비보험 vs 현대해상 실비보험 견적비교
  • 유호빈
  • 승인 2021.10.13 16:04
  • 조회수 243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생을 살다 보면 예상하지 못한 순간이 누구에게나 다가오게 된다. 그런데 예상하지 못한 순간이라고 해서 대비할 수 없는 것은 아니며 특히 건강을 위해서 보험에 잘 가입한다면 자신의 미래의 피해를 어느 정도 줄일 수 있다. 보험 가입이 중요한 이유인데 그중에서도 실비보험은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보험 중 하나이다.

실비보험이란 실제 손해입은 치료비를 보장하는 보험이라고 할 수 있는데 많은 변화를 통하여 현재는 4세대 실비보험이 판매되고 있다. 메리츠 실비보험, 현대해상 실비보험 등 다양한 보험사의 실비보험 상품은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그러하면 4세대 실비보험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을까? 우선 4세대 실비보험의 가장 큰 특징은 보험료가 더 저렴해졌다는 부분인데, 전의 실비보험 보험료가 저렴하여 많은 사람에게 인기였지만 4세대 실비보험은 그보다 더 저렴해졌기 때문에 보험료적인 측면에서 부담되지 않아 신규 가입자들에게 큰 부담으로 다가오지 않게 된다.

4세대 실비보험의 또 다른 특징은 계약 구성의 변화로써 과거 실비보험은 주계약과 특약이 지금과 다르게 설정되어 있었다. 과거에는 주계약에 급여 항목과 비급여 항목이 포함되어 있었고 특약에는 비급여의 3가지 항목이 포함되었다면 현재 판매하고 있는 실비보험은 주계약에 급여 부분이 해당되며 특약에 비급여 부분이 해당되어 보험에 가입해야 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병원 치료비는 보통 급여보다 비급여 부분이 더 높은 치료비를 자랑하는데 비급여가 특약으로 분리되었기 때문에 기존의 실비보험보다 덜 보장받을 수 있으니 기존의 실비보험과 현재 실비보험을 비교하는 사람이라면 이 부분을 잘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뿐만 아니라 4세대 실비보험에는 다양한 부분들이 변경되었는데, 자기부담금이 증가했다는 것도 또 하나의 차이점이다.

자기부담금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으며 급여와 비급여의 자기부담금과 통원치료 시 병원의 크기에 따라서 달라지는 부담금으로 분류하여 설명할 수 있다. 급여의 자기부담금은 10%, 비급여는 20%에 해당했지만 현재 판매하고 있는 실비보험의 자기부담금은 10%씩 상승하여 급여는 20%, 비급여는 30%에 달하는 부담금을 납부해야 한다. 그리고 통원치료 시 병원의 크기에 따라서 자기부담금을 납부해야 했는데 과거와 달리 현재 판매 중인 실비보험의 경우에는 최소 1만 원에서 2만 원으로 병원의 크기와 상관없이 설정되어 있는 것으로 변경되었다.

현재 판매되는 실비보험이 이전과 다른 점도 많지만 동일한 부분도 있는데 먼저 1년마다 갱신된다는 점이다. 실비보험은 다른 보험과 다르게 1년마다 보험료가 상승하는 대표적인 보험이다. 정말 과거에 가입한 실비보험이라면 1년이 아닌 5년 주기의 상품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위에서 말했듯이 실비보험 변경을 희망하는 사람이라면 잘 비교해보고 진행하는 것이 좋다.

현재 판매 중인 상품은 보험료가 할증이 될 수 있으며 직전 1년간 비급여 보험금 지급에 따라서 보험료 할증을 예상할 수 있다. 즉, 보험금을 많이 청구할수록 개인의 보험료가 올라갈 수 있다는 점이며 이 부분은 자동차보험과 동일하게 적용되는 부분이다. 물론, 할인 제도도 존재하며 무사고 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할인 제도도 있는데 2년간 비급여 보험금을 수령하지 않는 경우에는 무사고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마지막으로 다이렉트로 실비보험에 가입하게 되면 가입 설계사의 비용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같은 보장이더라도 조금 더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다. 보험이라는 상품이 미래를 대비하고 자신을 지키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하지만 무분별하게 가입하는 보험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실비보험의 경우에는 중복으로 가입할 수 없기 때문에 중복 가입 여부를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이 외에도 도수치료 실비보험 보장 등 실비보험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가입 시 주의사항 등 개인이 알아보기 어려운 내용은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를 이용하는 것도 또 하나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조만형 2021-12-06 10:12:26
메리츠 실비 보험에 6년전 가입하고 3년전 아내가 난소암 4기.6개월 시한부 판정. 서울대병원 대수술 2회 / 항암 6회씩 두번..현재 요양병원 입원 중인데 림프제거로 인한 부종치료를 위해 최근에 도수치료(월 5회)를 받은 것을 트집잡아 3개월째 청구보험료를 지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메리츠 실비보험 절대 가입하지 마세요. 절대로.. 저는 요양병원 환자 (130여명)을 비롯한 ..금융감독원, 암정모카페, 유튜버 등에 메리츠보험의 횡포를 지속적으로 일릴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