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비보험가입 기준과 교보생명 실비보험 및 흥국생명 실비보험 비교 분석하기
실비보험가입 기준과 교보생명 실비보험 및 흥국생명 실비보험 비교 분석하기
  • 유호빈
  • 승인 2021.10.13 16:06
  • 조회수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거 고대 중국의 왕은 불사를 위해서라면 무엇이든지 했을 정도로 생명에 대한 집착이 강했다고 한다. 불로장생을 위해서 여러 방면으로 알아봤지만 결국 그도 죽음을 피해 갈 수 없었다. 시간이 지나면서 불사에 대한 사람들의 염원은 사라지고 어떻게 하면 더 건강하게 살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이 가득해지기 시작했는데, 건강하게 살기 위해서는 건강한 습관들이 동반되어야 하고 운동 역시 병행해야 하지만 갑작스러운 사고를 잘 예방하기 위해서는 보험이 유일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사람들은 보험에 가입하는데 그중에서도 실비보험은 많은 사람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상품 중 하나이기 때문에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를 활용해 교보생명 실비보험, 흥국생명 실비보험 등 다양한 상품을 자세하게 알아보고 어느 보험사의 상품이 자신에게 잘 맞는 상품인지 확인 후 가입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 우선 실비보험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실비보험의 개념에 대해서 아는 것이 중요한데, 실비보험이란 실제로 손해를 입은 금액에 대해서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이며 이때 손해입은 금액은 병원비를 뜻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일반적인 보험은 병원비가 아닌 특정한 상해사고나 질병을 진단받았을 때 보장받게 되지만 실비보험은 오로지 병원비에 대해서만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이라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때, 모든 병원비를 뜻하는 것은 아니고 '치료'를 목적으로 하는 병원비에 대해서만 보장받을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하는데, 간혹 자신의 피부를 위한 피부과나 치아교정을 위해서 방문한 치과 진료비에 대한 보장까지 요구하는 사람들도 종종 찾아볼 수 있다.

그런데 위에서 언급한 사례들은 치료를 목적으로 하는 행위가 아니라 자신의 아름다움을 목적으로 행해지는 의료행위로 보기 때문에 실비보험에서는 보장받을 수 없다. 그렇다면 실비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어떤 부분에 대해서 주의해야 하는지 몇 가지 중점적인 사항을 알고 있어야 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기존에 가입한 실비보험이 존재하는지부터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실비보험에 가입했을 확률이 높은데 그 이유는 과거 실비보험은 종합보험에 포함되어 있었던 하나의 특약이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실비보험에 가입되어 있을 확률이 높고 기존 보험이 있다면 현재 실비보험은 가입할 수 없기 때문에 반드시 확인해봐야 한다. 그리고 실비보험은 가입한 시기에 따라서 보장과 본인부담금이 달라지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도 잘 구분할 줄 알아야 한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실비보험은 4세대 실손보험으로서 지속적인 개정을 통하여 4세대까지 개편된 것으로 실손보험은 지속적으로 개편될 가능성이 농후한 보험이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4세대 실손보험은 3세대 실손보험과 비교해보면 본인부담금이 전체적으로 높아졌고 갱신 주기가 짧아졌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우선 본인부담금이 높아졌다는 것은 그만큼 개인의 부담을 가중하겠다는 뜻인데, 이러한 방향으로 변화한 이유는 과도한 의료쇼핑으로 인하여 보험업계의 손해가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전문가들은 말하고 있다.

그리고 갱신주기가 짧아졌다는 것은 본인부담금이 높아졌다는 사실만큼 단점으로 생각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이 현재 본인이 가입하고 있는 실손보험과 4세대 실손보험 중에서 어떤 상품이 더 좋은 것인지 따지는 추세이다. 개인마다 다르겠지만 현재 4세대 실손보험의 경우, 병원에 잘 방문하지 않는 사람에게 알맞으며 그렇지 않다면 오히려 과거 실손보험이 더 잘 맞을 수 있다.

그 이유는 4세대 실손보험은 보험금을 많이 청구하는 사람에게 보험료를 많이 받는 시스템으로 변화했기 때문이다. 자동차보험과 비슷해졌다고 생각하면 되는데, 사고로 인하여 보험금 청구를 많이 할수록 자동차보험료가 올라가는 원리와 동일하다. 4세대 실손보험이 출시된 지 반년도 되지 않았기 때문에 많은 사람이 자신의 현재 보험과 비교했을 때 어떤 상품이 더 적합한 것인지 궁금해하지만 개인이 알아보는 것은 쉽지 않다.

따라서, 실비보험가입 시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하며 전문가의 제대로 된 도움을 받기 위해서는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를 활용하는 것도 또 하나의 방법이기 때문에 자신의 시간을 투자하는 것보다 오래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