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보험비교사이트 활용 방법과 농협 암보험 & 신한생명 암보험 자세히 확인하기
암보험비교사이트 활용 방법과 농협 암보험 & 신한생명 암보험 자세히 확인하기
  • 유호빈
  • 승인 2021.10.13 16:07
  • 조회수 119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들어 암은 더 이상 고령자들에게만 주의가 필요한 질병이 아니게 되었다. 생활 습관의 변화와 과도한 스트레스, 육 가공품을 자주 먹는 식습관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이제 암은 젊어도 안심할 수 없는 질병이다. 게다가 오랜 기간 우리나라의 질병 사망 순위로도 늘 1위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어떤 질병보다 주의를 해야 하며, 질병 대비를 위해 건강할 때 시작해야 늦지 않다.

암보험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에서 암보험의 특징을 충분히 숙지한 후에 자신에게 적합한 조건과 보장을 찾아 암보험 가입을 해야 확실한 대비를 했다고 할 수 있다. 의료 기술의 발달과 함께 과거보다는 암을 치료할 수 있는 사례들이 많다. 그리고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통화 수술로 회복이 가능할 정도로 암을 조기 발견하는 경우도 많은 편이다. 비용 문제만 해결된다면 암에 걸렸다고 해도 치료를 포기하지 않고 완치까지 희망을 가질 수 있다.

암보험은 아플 때 가입하면 늦는다. 젊고 건강할 때 가입이 필요한 이유가 있다. 암보험에는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있기 때문이다. 이 구간이 모두 종료가 돼야 그때부터 본격적인 보장이 시작된다. 물론 아무 보장도 받지 못하는 면책기간과 다르게 감액기간은 50% 절반 보장은 가능하다. 하지만 100% 보장을 받지 못하니 손해다. 그래서 암보험은 면책기간과 감액기간까지 포함시켜서 가입 시기를 결정해야 한다.

암보험은 진단비가 핵심이다. 진단비는 암에 걸렸다는 진단을 받게 되면 정액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담보다. 암은 치료를 하는 과정에서 병원비뿐만 아니라 생계비나 간병비용까지 고려를 해야 한다. 암에 걸리고 나면 소득 활동은 중단이 될 것이고, 그렇다면 수입이 전혀 없는 상황에서 생계 비용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그리고 입원 치료를 하는 과정에서 간병을 받아야 하는데 간병 비용도 매달 들어가는 금액이 결코 적지 않다. 이런 비용들까지 포괄적으로 대비를 할 수 있는 보장이 진단비다.

진단비는 일반암과 유사암 두 가지로 분류해서 가입 금액을 결정하게 된다. 유사암은 일반암보다 보장 비율이 낮기 때문에 되도록 필수적인 암만 포함된 상품이 유리하다. 제자리암, 기타피부암, 갑상선암, 경계성 종양이 해당하는데 이 네 가지를 제외하면 모두 일반암에 포함이 되는 구성이 피보험자에게 좋다. 

그리고 진단비도 가입자가 원하는 만큼 무한대로 가입할 수 있는 게 아니라 상품마다 가입 가능한 한도가 정해져 있다. 되도록 최대한도에 맞춰서 넉넉한 금액으로 준비하는 게 좋다. 하지만 그 금액이 자신에게 무리한 수준이라면 이는 지양해야 한다. 보험은 가입보다도 보장을 끝까지 받을 수 있도록 해지를 하지 않는 게 중요하다. 그래서 자신의 예산 조건에 맞게 보장 설계를 해서 가입을 하는 게 좋다.

암보험은 중복 보장이 된다는 특징도 갖고 있다. 만약 가입하는 보험의 금액이 부족하다고 판단이 된다면, 추가로 암보험 하나 이상을 더 가입하는 방법도 고려해볼 필요가 있다. 중복 보장이 되기 때문에 여러 개를 가입하면 그만큼 보장 금액도 더 크게 받는 게 가능하다. 

암보험은 가입 유형을 어떻게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보험료를 아낄 수 있다. 가입 유형은 세 가지로 구분하는데 환급금이 있는 만기 환급형과 무해지 환급형, 그리고 환급금이 아예 없는 순수보장형이다. 만기 환급형은 이 중에서 보험료가 가장 비싸다. 중도 해지나 만기 때 환급급을 받는 유형이다. 

무해지환급형은 해지 시에는 환급금이 없고 만기에는 환급이 가능하다. 환급을 받기 위해서는 해지를 하지 않아야 가능한 가입 유형으로 만기 환급형보다는 15% 정도 보험료가 저렴한 편이다. 마지막으로 순수보장형은 세 가지 중에 보험료 할인이 가장 큰 유형이다. 이 유형은 환급금이 없는 대신 보험료를 30% 할인받을 수 있다. 환급금이 없을 뿐 보장에는 어떤 차이도 없어서 저렴하게 보험 가입을 하고 싶은 사람들이 많이 선택하고 있다.

암보험은 농협 암보험, 신한생명 암보험 등 여러 회사별 보험료 견적 비교를 진행해야 경제적인 비용으로 가입할 수 있다. 보험사마다 동일 보장이어도 최저 가격이 있기 때문이다.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에서는 자신의 정보만 입력하면 간단하게 맞춤 보장 설계와 보험사별 가격 견적을 체크할 수 있다. 저렴한 가격으로 최대 보장을 챙길 수 있는 상품을 찾아보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