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활용과 한화다이렉트자동차보험 및 현대다이렉트자동차보험 체크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활용과 한화다이렉트자동차보험 및 현대다이렉트자동차보험 체크
  • 유호빈
  • 승인 2021.10.13 16:11
  • 조회수 67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보운전자들이 가장 많이 하는 실수가 무엇일까? 다른 건 몰라도 자동차보험 가입을 까먹는 것은 아닐 것이다. 자동차보험은 자동차를 소유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보험상품으로 자동차가 계약 대상이 된다. 미가입 시에는 처벌을 받거나 과태료를 부담해야 하며 의무보험을 미가입한 자동차를 운행하다가 사고를 냈을 시에는 자동차 손해배상 보장법에 의해 형사처벌까지 이루어진다. 그렇다면 자동차보험의 모든 보장은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내용이며 모든 상품마다 표준화되어있는 것일까? 

자동차를 구매했다면 누구나 가입해야 하는 이 보험의 의무보험 항목은 물론 정해져 있다. 하지만 어떻게 하면 보다 수월하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입 진행할 수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서는 먼저 자동차보험을 통해서 보장받을 수 있는 보장으로 다른 것은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아야 할 것이다. 자동차보험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에서는 한화다이렉트자동차보험, 현대다이렉트자동차보험 등 보험사별 상품의 보장내용과 가입유형, 할인제도 등을 비교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에서 살펴봐야 할 가장 첫 번째 요소는 보장내용이다. 자동차보험의 보장내용은 크게 책임보험과 임의보험으로 나뉘는데 의무보험이 책임보험이고 선택적으로 가입할 수 있는 보험이 임의보험이라고 보면 된다. 책임보험인 대인배상 1과 대물배상은 모두 타인의 피해를 보상하는 보험상품으로 일시불로 보험료를 납부하는 형식으로 구성된다. 반면 임의보험은 책임보험의 한도를 보충하는 상품부터 가입자 자신 또는 가족의 피해를 보상하는 상품까지 다양하다. 

물론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담보는 대인배상 1과 대물배상뿐이지만 책임보험만으로 구성할 때는 보장 한도가 부족하고 사고 발생 시 상대 차량이 보험 미가입 차량일 때 보상받기가 어려워지는 상황이 생긴다. 이때 임의보험을 추가적으로 가입해뒀다면 부족한 부분에 대한 보장을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다. 대표적으로 무보험차 상해 보험을 가입했을 때는 사고 발생 시 무보험차에 의해 피해를 받는다면 자신의 보험사에서 임시로 보상을 받을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두 번째로 알아둘 것은 보험금 청구방법과 보험료 납부방법이다. 최근에는 각 보험사마다 운영하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소액 보험금에 대해서는 쉽게 보험금 청구가 가능한 방법을 택하고 있다. 각 보험사에서 요구하는 정확한 서류는 약관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는 진단서와 진료확인서, 영수증을 비롯해 수술 진행 시에는 수술 확인서, 입원 시에는 입퇴원확인서가 추가적으로 요구된다. 간단한 청구뿐만 아니라 보험료 진행 사항 파악도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보험사에서는 가입자의 보험금 청구 후 보험금 지급심사를 통해 지급 사유 또는 부지급 사유를 안내하고 보험금 지급을 결정하기 때문에 꽤나 긴 시간이 소요될 수 있다. 이때, 가입 시 보험사에서 가지급 보험금 제도를 제공하는지 확인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가지급 보험금 제도를 활용했을 때 예상 금액의 50%를 심사가 끝나기 전 미리 지급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임의보험에 대한 자동차보험료는 연간 납부지만 상품에 따라 최대 6회에서 10회까지 분할 납부가 가능하기 때문에 확인해두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는 할인제도를 최대한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상품을 살펴봐야 한다. 자동차보험의 대표적인 특약인 마일리지 특약, 승용차요일제 특약을 비롯해 첨단 안전장치 특약 등은 해당 조건을 충족할 경우 반드시 할인을 받아 납입료를 절약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차량을 많이 사용하지 않는 가입자라면 운행거리에 따라 최대 40%까지도 할인이 가능한 마일리지 특약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을 추천한다. 

그 외에도 운전자 범위 설정, 자녀 특약 등을 비롯해 자동차보험에는 다양한 할인 혜택이 존재한다. 따라서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에서 앞서 소개한 내용들을 중점적으로 살펴보며 설계와 가입을 진행하면 보다 합리적인 상품 가입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비교사이트의 상담서비스를 적극 활용해 설계한 내용에 대해 전문가에게 점검을 요청하여 활용할 수도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