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종신보험 체크 및 흥국생명 가족사랑착한종신보험 vs 한화생명 프라임통합종신보험 알아보기
CI종신보험 체크 및 흥국생명 가족사랑착한종신보험 vs 한화생명 프라임통합종신보험 알아보기
  • 유호빈
  • 승인 2021.10.21 15:01
  • 조회수 56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의 삶은 죽음을 떼어놓고 생활할 수 없다. 원인이야 개개인마다 다양하겠지만 사람들은 언제든 죽음을 맞이할 수밖에 없는 필연적인 운명을 갖고 있다. 충분히 삶을 살고 세상을 떠나면 다행이지만 죽음은 꼭 그렇게 찾아오진 않는다. 한창 돈을 벌어야 하고 부양이 필요한 아주 어린 자녀가 있는 사람도 갑작스러운 사고로 죽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평소 죽음에 대한 고민을 하고 적절한 준비가 필요하다. 특히 생계를 책임지고 있는 입장이라면 종기정신보험으로 자신의 죽음으로 남은 가족들이 경제적 어려움에 처하지 않도록 대비하는 게 좋다.

종기정신보험은 사망을 하게 되면 유가족들에게 사망 보험금이 지급되는 상품이다. 사망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해당 보험은 사망 자체로 보장을 하기 때문에 가입 조건이 조금 까다롭다. 보험을 가입하고자 한다면 나중으로 미루기보다 현재 건강할 때부터 미리 가입하는 게 도움이 된다. CI종신보험, 흥국생명 가족사랑착한종신보험, 한화생명 프라임통합종신보험 등 다양한 상품들이 있으니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jong/?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jong)에서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찾아보고, 가입을 진행해야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얻게 된다.

종기정신보험은 사망 보장을 받는 상품이라서 보험료가 조금 높은 편이다. 특히 종신보험은 보장 기간이 종신, 즉 평생을 보장받는 상품이라 정기보험보다도 보험료가 더 비싸다. 그래서 종신보험과 정기보험을 잘 비교해 보고 합리적인 선택을 해야 한다. 보험료가 너무 비싸다면 보장을 낮추기보다는 종신보험이 아닌 정기보험으로 알아보는 게 좋다. 보험료 부담으로 가입 금액을 너무 적게 설정하면 보험으로써 제대로 된 역할을 한다고 장담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이렇게 이야기하는 근거는 가장이 사망한 이후 배우자와 자녀들이 경제적인 자립을 위해 필요한 시간을 최소 3년 정도로 계산하기 때문이다. 3년 동안 교육비, 최저 생계비 등을 고려했을 때 너무 낮은 가입 금액은 적절한 대비를 했다고 할 수 없다. 그러니 자신에게 맞는 적절한 선택이 굉장히 중요하다. 정기보험으로 가입을 할 경우 자녀들까지 모두 독립하는 나이를 생각해서 만기 설정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종기정신보험을 사망 보장을 위한 목적으로 가입하기는 하지만 그 외에도 활용하는 방법은 다양하다. 우선 질병과 관련한 보장도 함께 가입을 할 수 있다. 암이나 중증 질환까지 보장 설계를 해서 좀 더 광범위하게 보장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상속세 재원을 마련하기 위한 방안으로도 가입을 해 두는 게 좋다.

우리나라는 대부분의 재산이 거의 묶여있는 상태, 즉 부동산 자산이 많은 편이다. 부동산 자산은 당장 현금으로 바꾸기가 어렵고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상속세를 해결할 때 어려움이 생길 수 있다. 급하게 현금을 마련한다고 시세보다 낮은 가격으로 처분을 하면 손해까지 생기게 된다. 그래서 종기정신보험이 있으면 유가족들의 상속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점도 추천을 하는 이유다. 

또 세테크에도 이용할 수 있다. 종기정신보험은 보장성의 보험이다. 보장성 보험은 1년 동안 최대 100만 원까지는 소득공제를 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직장인이나 연말 정산을 할 때 소득 공제 혜택까지 챙겨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노후 대비로도 괜찮은데 일정 시간이 되면 피보험자의 의사에 따라서 연금으로 전환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만약 자녀들이 모두 독립을 했고 노후 자금이 필요하다면 연금으로 전환을 신청해서 노후에 사용이 가능하다. 대신 한 가지는 알아 둬야 하는 게 연금만을 목적으로 한 상품에 비해 수령하는 연금액이 낮다는 사실이다. 활용 방안으로 고려를 해야지 단순히 연금을 위해서 가입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으니 주의하자.

종기정신보험은 다른 건강 관련 보험들에 비해 보장 내용이 생소하고 어렵다고 느껴질 수 있다. 하지만 설계사에게 가입을 하게 되면 비용이 더 비싸니 대부분 비대면 가입을 선호한다. 이럴 때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jong/?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jong)에서 상담사의 도움을 받아보는 방법이 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전문 상담사를 통해 보장 관련한 전반적인 도움을 요청해 볼 수 있다. 또 회사마다 달라지는 보험료 견적도 비교가 가능하니, 해당 사이트에서 꼼꼼하게 조건을 따져보고 가입을 진행한다면 효율적으로 보험을 가입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