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실손보험 vs 미래에셋생명실손보험 및 교보생명실손보험 비교 분석해보기
삼성생명실손보험 vs 미래에셋생명실손보험 및 교보생명실손보험 비교 분석해보기
  • 유호빈
  • 승인 2021.11.03 15:10
  • 조회수 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는 질병들과 공존하는 삶을 살고 있다. 과학 기술이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지만, 질병으로부터 100%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은 없다. 각종 질병들에 대한 치료 기술과 예방 방법들이 존재하고 있기는 하지만, 아직 정복하지 못한 질병들은 여전히 많고 계속해서 새로운 질병들도 나타나고 있다. 이에 따라 우리는 질병과 공존하는 방법을 배울 필요가 있다. 질병과 공존하기 위해서는 신체적 대비도 필요하지만 금전적 대비도 필요하다. 다시 말해, 건강한 생활습관과 식이 습관을 가지는 것도 중요하지만 유사시 필요한 의료서비스를 받기 위해 금전적 준비도 확실히 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금전적 준비는 '실손보험'을 통해서 할 수 있다. 여러 건강보험 상품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실손보험을 언급한 이유는 실손보험의 합리성과 활용성 때문이다. 저렴한 납입료에 비해 넓은 보장내용을 가지고 있는 실손보험은 오랜 기간 동안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아온 보험 상품이다. 질병뿐만 아니라 상해로 인한 실손의료비도 보상받을 수 있기 때문에 우리의 삶에 꼭 필요한 보험 상품 중 하나이다. 아직 실손보험을 미가입한 사람은 실손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silson/?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son)를 통해 삼성생명실손보험, 미래에셋생명실손보험, 교보생명실손보험 등 다양한 상품을 비교해본 뒤 본인에게 적합한 상품을 선택하여 가입해볼 수 있다. 

실손보험은 상해 및 질병으로 인한 급여 의료비를 보상할 뿐만 아니라 비급여 의료비도 보상한다. 다만, 2021년 7월 1일 이후로 판매되는 4세대 실손보험을 통해 비급여 의료비를 보상받으려는 경우에는 해당 특약을 반드시 가입하여야 한다. 이와 관련하여 구세대 실손보험의 내용과 혼동하는 이들이 많이 있으므로 유의하는 것이 좋다. 또한 해당 비급여 실손의료비 특약을 가입했다고 해서 모든 비급여 의료 행위가 보장되는 것은 아니다. 3대 비급여 의료 행위(도수치료/주사치료/자기 공명 영상진단)는 3대 비급여 실손의료비 특약을 따로 가입해야 보장된다. 

실손보험을 통해 실손의료비를 보장받을 때에는 '자기 부담금' 제도에 대해서 먼저 알고 있어야 한다. 자기 부담금이란 보험가입자가 부담해야 하는 금액이다. 실손보험에서 자기 부담비율은 20% 및 30%로 책정되어 있다. '급여' 실손의료비를 청구하는 경우에는 실손의료비의 20%에 해당하는 금액을 보험가입자가 부담하면 되고, '비급여' 실손의료비를 청구하는 경우에는 30%에 해당하는 금액을 보험가입자가 부담하면 된다. 

자기 부담금 제도는 과거 실손보험에는 없었던 제도이다. 하지만 실손보험의 높은 보장성 때문에 실손보험을 악용하는 사례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면서 실손보험이 개정됨과 동시에 자기 부담금 제도가 시행되었다. 자기 부담금 제도가 시행된 이후로는 보험가입자도 일정 비율의 금액을 부담해야 하므로 의료 쇼핑과 같은 과잉 의료 행위를 어느 정도 막을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여전히 실손보험은 높은 보장성을 가지고 있는 상품이기 때문에 실손보험을 악용하는 사례는 아직도 빈번히 발생한다고 한다. 

이에 따라 보험사도 미래에 계속해서 실손보험의 보장성을 약화할지도 모른다. 따라서 아직 실손보험이 없는 이들은 지금이라도 서둘러 실손보험을 마련하는 것을 적극적으로 권장한다. 계속되는 개정에도 불구하고 실손보험은 여전히 건강보험 중에서는 으뜸 상품이다. 따라서 건강보험이 하나도 없는 경우에는 실손보험을 가장 먼저 가입하여야 한다.

실손보험은 보장 내용이 표준화되어 있으므로 보험사를 선택할 때에는 그 밖의 내용들을 살펴보아야 한다. 예를 들어 부지급률이나 지급 지연율 등을 살펴볼 수 있겠다. 이러한 수치를 개인이 스스로 확인해보는 경우 많은 시간과 절차가 소요되며 이미 바뀌어 버린 예전 정보를 확인하는 등의 실수가 발생할 수도 있다. 따라서 실손보험과 관련된 정보를 얻을 때에는 실손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silson/?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son)를 이용하는 것이 유익하다. 또한 실손보험 비교사이트를 이용하게 되면 상담원과의 실시간 상담을 통해 각종 문의사항을 해결할 수도 있으며 실손보험 구성이나 가입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가 있다는 이점이 있다. 최근 비대면 가입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크게 늘고 있어 위와 같은 가입 방법이 많이 사용되고 있다고 한다. 해당 사이트를 이용하여 후회 없는 실손보험을 설계하는 것을 추천하는 바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