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가성비굿건강보험 vs 메리츠 건강보험 및 무배당삼성화재건강보험새시대건강파트너 알아보기
nh가성비굿건강보험 vs 메리츠 건강보험 및 무배당삼성화재건강보험새시대건강파트너 알아보기
  • 남현수
  • 승인 2021.11.12 14:30
  • 조회수 149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비는 급여 의료비와 비급여 의료비로 나뉜다. 건강보험공단이 부담하는 의료비는 급여 의료비에 해당된다. 이러한 급여 의료비를 제외하고, 대한민국 가정이 해마다 지출하게 되는 평균 의료비는 200만 원이 훌쩍 넘어간다. 그런데 평균 의료비가 해마다 조금씩 상승하고 있는 추세라고 한다. 시간이 갈수록 의료비로 인한 경제적 부담이 계속해서 커지고 있는 것이다. 이에 따라 이제는 '건강보험'을 통해 의료비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최소화시키는 것이 권장되고 있다. 

건강보험은 상해로 인한 수술비 및 입원뿐만 아니라 질병으로 인한 수술비 및 입원비까지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심지어 이러한 각종 의료비에 대한 보장 외에도 사망 진단비, 후유장해 진단비, 그리고 3대 진단비(암, 뇌혈관질환, 심장질환)와 같은 '진단비'까지 함께 구성할 수 있다. 이러한 건강보험은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health/?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health)를 통해서도 가입할 수 있다. 비대면 방식으로도 nh가성비굿건강보험, 메리츠 건강보험 등의 상품을 쉽게 가입할 수 있어 최근 크게 각광받고 있는 가입 방식이다. 

상품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나, 보통 질병에 대한 진단비는 암, 뇌혈관질환, 그리고 심장질환에 대해서 보상받을 수 있다. 진단비는 치료가 시작되기 전에도 질병 진단만 확인받으면 청구할 수 있는 보험금이다. 일시금으로 수령하는 금액이므로 생활비, 간병비, 그리고 요양비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보험금이므로 최대한 높은 가입금액을 설정하여 유사시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다. 다만, 가입금액이 높아질수록 보험료도 함께 높아지므로 본인의 경제적 상황을 반드시 고려하여야 한다. 보험료 부담으로 인해 해지를 하게 될 경우 보험가입자만 손해를 보게 되기 때문이다. 

수술이 필요한 상황이 닥치면 한 번에 큰 금액의 의료비용 발생하기 때문에 경제적 부담이 매우 클 수 있다. 따라서 건강보험을 통해 수술비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유리하다. 수술비는 상해든 질병이든 어떤 이유로도 발생할 수 있는 의료비용이므로 가능한 넓은 범위의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설정하는 것이 좋다. 또한 수술이 필요해지면 즉각적으로 수술비용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관련 특약을 따로 가입하는 것도 권장된다. 또한 가족력이 있는 질환에 대해 우려되는 경우 해당 질병과 관련된 특약을 따로 가입하는 것도 괜찮다. 

수술비 보장금액은 수술 종류에 따라 달라진다. 수술은 1종부터 5종까지 총 다섯 가지로 분류된다. 1종에는 축농증 수술, 백내장 수술, 그리고 요실금 수술 등과 같이 규모가 매우 작은 수술들이 해당된다. 그리고 순서대로 수술 규모가 점점 커지게 되어, 5종에는 뇌 수술이나 심장 관혈 수술 등과 같이 규모가 매우 큰 수술들이 해당된다. 1종에 해당되는 수술을 받게 되는 경우에는 20만 원의 보험금을 보장받게 된다. 보험금이 적다고 느껴질 수 있으나 해당 수술들의 비용을 확인해보면 매우 적절한 금액임을 알 수 있다. 5종에 해당되는 수술을 받게 되는 경우에는 1,000만 원의 보험금을 보장받게 된다. 수술 비용이 큰만큼 그만큼의 보험금이 보장되는 것이다. 따라서 수술의 규모가 크던 작던 그에 맞는 적절한 보험금을 보장받게 되므로 이에 대한 경제적 걱정을 덜 수 있게 된다. 

건강보험은 위에 언급한 보장 내용 외에도 여러 보장 내용들이 있다. 이러한 보장 내용들은 보험사마다 상이할 수 있으므로 본인에게 적합한 건강보험을 찾을 수 있도록 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또한 본인에게 적합한 건강보험을 찾았다면, 본인에게 맞는 특약 구성을 하는 것도 중요하다. 이렇듯 건강보험을 설계할 때에는 고려해야 할 사항들이 매우 많다. 따라서 건강보험에 가입하려는 경우에는 건강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health/?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health)를 이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건강보험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본인에게 적합한 무배당삼성화재건강보험새시대건강파트너 등 여러 상품의 구성을 모두 알고 가입까지 한 번에 진행이 가능하다. 이런 모든 과정은 해당 비교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상담서비스를 통해 쉽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 건강보험에는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존재하므로, 가입을 미루지 말고 해당 사이트를 통해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