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렉트상해보험 알아보고 상해사망보험금 및 상해보험금 & 상해보험료 비교 확인해보기
다이렉트상해보험 알아보고 상해사망보험금 및 상해보험금 & 상해보험료 비교 확인해보기
  • 남현수
  • 승인 2021.11.12 14:31
  • 조회수 336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캠핑, 레저활동 등을 즐기며 여가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급격히 많아졌다. 활동적인 외부 활동이 늘어남에 따라 상해 사고를 겪을 확률도 따라서 높아졌다. 예측할 수 없는 상해 사고를 대비하기 위해 미리 상해보험에 가입해 두는 것이 좋다. 상해보험은 급격하고 우연한 외부요인에 의해 다치게 되었을 때 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이다. 뿐만 아니라 사망보험금, 후유장해보험금 등을 함께 구성할 수 있는 상품까지 일컫는 용어이다. 언제 어떻게 사고가 날 지 아무도 알 수 없으니 이럴 경우 보장받을 수 있는 상해보험을 마련해두는 것이 든든한 대비책이 될 것이다. 

어떤 보험이 좋은 보험인지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다. 가장 좋은 보험은 나의 상황에 가장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는 보험이다. 적절한 보험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나의 상황을 충분히 고려하여 보험 특약을 구성하고 보험 기간과 보장 내용 등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sanghae/?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anghae)를 이용하면 보험 구성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다이렉트상해보험을 가입할 때 보험 방식과 납부 유형을 선택하게 된다. 다른 보험들과 같이 갱신형과 비갱신형 중 선택을 하여 가입한다. 갱신형은 초기 비용이 낮다는 장점이 있지만 갱신 때마다 보험료가 인상되기 때문에 추후에는 부담이 될 정도로 인상된 보험료를 납부해야 될 수 도 있다는 단점이 있다. 비갱신형은 초기 비용은 많이 들지만 매달 일정한 보험료를 납부하는 방식이라 보험료 금액에 대한 부담이 덜하다는 장점이 있다. 납부 기간만 채우면 만기 때까지 보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비갱신형으로 가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만기환급형과 순수 보장형 두 가지 방식 중 선택을 하게 된다. 만기환급형의 경우 나중에 해약을 하여 목돈을 마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보험료의 부담이 크다는 단점이 있다. 또한 중간에 해지하면 손해를 보는 구조이기 때문에 만기까지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순수 보장형의 경우는 매월 납입 보험료의 부담이 적어서 장기간 유지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중도 해약으로 목돈을 마련하는 목적으로 가입하는 것보다는 월 납입료를 낮춰서 보다 안정적으로 보험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상해보험의 보험료는 가입자의 나이나 직업에 따라 보험료가 다르게 책정된다. 위험직군에 종사하는 경우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다. 상해위험 등급은 위험한 직업을 기준으로 분류되며 A에서 E등급으로 갈수록 보험료가 높게 책정된다. A등급은 비교적 위험에 노출이 덜한 공무원, 회계사, 기자, 종교인, 패션 디자이너 등이 속한다. B등급은 엔지니어, 무속인, 모델, 주방장, 술집 종사자 등. C등급은 항공기 조종사, 연예인, 헬스강사, 마술사, 일반 경찰 등. D등급은 건축기술직, 운동선수, 교통/해양경찰 등. E등급은 선장, 스턴트맨, 자동차 경주 선수, 운전기사 등이 해당된다. 

상해보험을 받기 위해서는 세 가지 조건을 만족되어야 한다. 예측하지 못한 상황에서 발생한 사고(우연성), 외부로부터 생긴 사고(외래성), 순간적으로 발생한 사고(급격성). 이 세 가지 조건에 부합할 때 상해로 인한 손해에 대해 의료비, 사망보험금, 생계비 등을 받을 수 있다. 

상해보험의 주요 보장 내용으로는 상해 후유장해, 골절 진단비, 깁스치료비, 화상 진단비 등 다양한 재해 장해로 인한 상해보험금 보장이 있다. 어떤 특약을 구성하여 가입하는지에 따라 추후 내가 받을 수 있는 보장 범위가 결정된다. 그렇기 때문에 가입자 본인에게 유리한 특약을 현명하게 선택할 필요가 있다. 

상해보험 특약을 구성할 때 어떤 조건이 더 유리할지 판단이 서지 않아 어려움을 겪으신다면 전문가에게 조언을 구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sanghae/?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anghae)를 이용하면 다양한 보험 상품을 한눈에 비교할 수도 있고 보험 전문 상담사를 통해 궁금증을 해결할 수도 있다. 또한 예상 상해보험료를 견적 내 볼 수 있어서 보험 가입을 앞둔 사람들에게 유용한 사이트이다. 내 상황에 적절하게 이용될 수 있는 보험 상품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상해사망보험금을 꼼꼼히 비교하여 마련해보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