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손보험온라인가입 알아보고 도수치료실손보험 및 치과실손보험 & 백내장실손보험 살펴보기
실손보험온라인가입 알아보고 도수치료실손보험 및 치과실손보험 & 백내장실손보험 살펴보기
  • 남현수
  • 승인 2021.11.12 14:36
  • 조회수 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의 건강은 갑자기 좋아지거나 나빠지지 않는다. 언제나 꾸준하게 쌓여서 만들어지게 되며 이러한 이유로 건강을 잘 관리한다는 것은 무엇인가 꾸준하게 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그래서 건강한 사람들을 보면 게으르지 않고 부지런하게 움직인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부지런하지 못하면 건강할 확률도 떨어진다는 절대적 인과관계를 나타내는 것은 아니지만 어쨌든 중요한 것은 꾸준하게 무엇인가 해야 한다는 점이다. 꾸준함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처음부터 무리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감당할 수 있는 수준으로 설정하는 것이 중요한데 건강관리에서 빼놓을 수 없는 보험도 이 원칙이 작동한다.

하지만 실손보험은 이러한 특징이 적용되지 않는데 그 이유는 착한 실손보험 이후 보험료가 매우 저렴하게 변경되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실손보험에 가입하는 사람은 증가하였으며 많은 사람이 제2의 건강보험이라고 인정할 만큼 그 보장에 대해서도 만족하고 있다. 하지만 실손보험의 지속적인 변화로 인하여 어떤 상품이 자신에게 잘 맞는 것인지 잘 모르는 사람들이 많고 과거의 실손보험보다 현재 판매하는 실손보험이 더 좋은 상품인지 혼란스러워하는 사람도 많기 때문에 반드시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비교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서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silson/?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son)에서 실손보험온라인가입을 비교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도수치료실손보험, 치과실손보험, 백내장실손보험 등 다양한 실손보험도 한 번에 비교해볼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실손보험의 기본적인 개념에 대해서는 알고 있어야 하는데, 실손보험은 일반 보험과 다르게 병원에서 치료받은 항목에 대해서만 보장해주며 자신이 실제로 납부한 병원비를 기준으로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일반적인 보험은 가입 시 자신이 어떠한 질병을 확진받았을 때 얼마의 보험금을 받겠다는 조건으로 보험에 가입하지만 실손보험은 금액을 정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손해 입은 금액에 대해서만 보장받을 수 있다. 단, 모든 병원의 치료에 대해서 보장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치료의 목적이 아닌 다른 목적으로 병원의 의료행위를 받았다면 보장 항목에서 제외될 수 있기 때문에 실손보험료를 청구하기 위해서는 이 부분에 대해서도 알고 있는 것이 좋다.

위에서도 말했지만 실손보험은 시간이 지나면서 꾸준하게 변화하고 있으며 특히 이번 4세대 실손보험은 많은 변화가 있었기 때문에 사람들이 현재 자신이 가입한 실손보험과의 차이와 어떤 보험이 더 좋은 상품인지 문의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4세대 실손보험의 가장 큰 첫 번째 특징은 보험료가 변동한다는 점이다. 실손보험은 갱신형 상품이기 때문에 보험료가 변동하는 것이 당연하지만 여기서 말하는 포인트는 보험금의 청구액에 따라서 보험료가 변동된다는 점이다. 4세대 전 실손보험의 경우 아무리 많은 보험금을 청구하더라도 보험료가 오르지 않았지만 4세대 실손보험부터는 보험료가 오르게 된다. 즉, 자동차보험과 비슷하게 변경되었다고 생각하면 된다.

두 번째 특징은 실손보험의 계약인데, 과거에는 주계약에 급여와 비급여 항목이 모두 포함되었으나 현재는 실손보험의 급여가 주계약이며 비급여는 특약으로 분류되었다. 4세대 전 실손보험에서는 주계약에 급여과 비급여가 모두 포함되며 특약에는 비급여의 3가지 항목만 포함되었으나 현재는 그 비급여 전체가 특약으로 변경되면서 큰 차이를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변화를 통해서 4세대 실손보험의 보장은 전 실손보험보다 줄어들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렇게 줄어들었지만 세 번째 큰 변화가 이 아쉬움을 해결해주고 있다.

4세대 실손보험의 세 번째 큰 특징은 보험료가 저렴하다는 것이다. 이전에 가입한 실손보험의 경우 보장의 폭이 넓다 보니 자연스럽게 보험료가 비싸게 책정되는 경우가 많았다. 3세대 실손보험의 경우에도 보험료가 저렴하지만 4세대 실손보험은 3세대보다 더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 중 하나이다. 그리고 보험금을 많이 청구하여 보험료가 올라가는 제도가 있다면 반대로 보험금을 청구하지 않으면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기 때문에 위에서 말한 것처럼 자동차보험과 비슷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면 조금 더 이해 가기가 쉬울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이해를 넘어 상품을 잘 비교하기 위해서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며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silson/?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son)에서 이러한 조언을 얻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