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신암보험 특성과 계속받는암보험 및 두번받는암보험 & 두번째암보험 비교 분석해보기
종신암보험 특성과 계속받는암보험 및 두번받는암보험 & 두번째암보험 비교 분석해보기
  • 남현수
  • 승인 2021.11.12 14:38
  • 조회수 79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인과 서양인은 유전적인 체질 차이가 있다. 동양인은 인체 내에 피하지방을 저장할 수 있는 공간이 비교적 적다. 이에 따라 축적되는 지방이 많아져 인체 내에 공간이 부족해지면, 복부에 지방에 계속해서 축적되는 경향이 있다. 복부에 지방이 쌓이면 외형적인 불편함만 생기는 것이 아니다. 지방세포가 복부에 쌓이기 시작하면 온몸에 염증을 만들어 내기 시작한다는 것이 문제가 된다. 또한 복부에도 지방이 가득 차면 간, 췌장, 심장, 그리고 뇌 순서대로 이동하게 된다. 

이에 따라 동양인들은 서양인들의 식습관 및 생활습관에 맞추어 생활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동양인들이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해 '암'이 더욱더 잘 발병하는 것도 위와 같은 이유와 관련이 매우 깊다. 따라서 '암보험'을 미리 준비하여 만일의 경우에도 경제적 부담 없이 치료에 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권장된다. 암보험은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를 통해서도 가입할 수 있다.

암보험은 암으로 진단이 확정되면 진단비를 중심으로 수술비와 입원비를 보장해주는 상품이다. 특히 진단비는 암보험에 있어서 매우 중요하다. 암 환자가 받게 되는 치료가 길어지게 되면, 원래 하고 있던 경제활동에 제약이 생기기 마련이다. 그렇게 되면 수입이 줄어들 수밖에 없다. 본인이 가족들의 생계를 책임지던 가장이었다면 이러한 문제는 더욱 커지게 된다. 하지만 암보험의 진단비를 탄탄하게 구성했다면 이러한 경우를 제대로 대비할 수 있다. 진단비는 일시금의 형태로 지급되기 때문에 피보험자가 어떠한 용도로든 보험금을 사용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진단비를 남겨진 가족들의 생활비로 사용할 수도 있고, 간병인을 고용하거나, 또는 차후에 요양을 위해 사용할 수도 있다. 또한 중복 보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계속받는암보험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이러한 진단비는 암 발병을 증명하는 서류만 제출하면 빠른 시일 내에 지급받을 수 있다. 암 발병을 보험사에 증명하기 위해서는 보험사가 인정하는 검사를 실시하면 된다. 이러한 검사에는 조직검사, 미세바늘 흡입 검사, 그리고 혈액검사 등이 있다. 다만, 이러한 검사는 반드시 보험사가 인정하는 의료기관에서 실시해야 한다. 일부 침술 의원에서 검사 결과를 받는 경우에는 제출 서류로 부적합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암보험 가입 직후에는 위와 같은 진단비를 비롯한 각종 보장을 받을 수가 없다. 따라서 암보험을 가입하려고 한다면 최대한 빨리 진행하도록 해야 한다. 암보험 가입을 빨리 진행해야 하는 이유는 면책기간과 감액기간 때문이다. 면책기간은 보험금을 받을 수 없는 기간이다. 따라서 이 기간 동안 암을 진단받게 되면 보험은 무효로 돌아가게 되므로 유의하여야 한다. 보통 이러한 면책기간은 90일 정도 지속된다. 다만, 유사암에 대해서는 면책기간이 적용되지 않고 감액기간만 적용된다. 

감액기간은 보험금을 절반만 받을 수 있는 기간이다. 이러한 감액기간은 면책기간이 종료되고 1년에서 2년까지 지속될 수 있다. 감액기간은 보험사 상품별로 차이가 클 수 있으므로 최대한 감액기간이 짧은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이러한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모두 종료되면 보장기간이 시작된다. 보험금을 문제없이 100% 받을 수 있는 기간이다. 그런데 이러한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은 15세 미만의 아이를 대상으로는 적용되지 않는다. 바로 보장기간이 시작되는 것이다. 

종신암보험은 이 외에도 알고 있어야 하는 내용들이 매우 많다. 따라서 보험 설계전 그러한 내용들을 충분히 숙지하도록 해야 한다. 암보험에 대한 각종 정보들은 암보험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를 통해서도 구할 수 있다. 암보험 비교사이트는 암보험에 대한 정보들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두번받는암보험과 두번째암보험에 관한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따라서 어떠한 보험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지에 대한 조언을 구할 수도 있는 것이다. 개개인의 경제적 상황이나 가족력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비교사이트를 통해 어떤 상품이 본인에게 알맞을지 확인해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또한 비교사이트를 통해 적합한 상품을 찾아보고 가입까지 바로 진행할 수가 있다. 비대면 방식의 가입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각종 수수료를 아낄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보다 합리적인 암보험을 설계하고 싶다면 추천하는 방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