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종별자동차보험 알아보고 카마로보험료 및 싼타페보험료 & 소렌토보험료 비교 확인해보기
차종별자동차보험 알아보고 카마로보험료 및 싼타페보험료 & 소렌토보험료 비교 확인해보기
  • 남현수
  • 승인 2021.11.12 14:39
  • 조회수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사고를 일으키는 운전자들의 상당수가 연령대가 낮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도로교통공단의 자료를 직접 살펴보면, 전체 교통사고의 절반 이상이 31~50세 운전자로 인해 발생했음을 알 수 있다. 실제로 20대 운전자로 인해 발생한 교통사고는 전체 교통사고의 16%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 이로서 교통사고는 본인의 나이가 어떻든 간에 항상 경각심을 가져야 할 대상임을 알 수 있다. 교통사고를 대비할 수 있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그러나 교통사고를 금전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방법에는 '자동차보험'이 가장 대표적이라고 볼 수 있다. 

자동차보험은 이렇게 개인의 금전적 대비를 위해서도 필요한 상품이지만, 공적인 사회질서를 위해서도 반드시 필요한 보험 상품이다. 교통사고 피해자가 발생했음에도 불구하고 적절한 손해배상을 받을 수 없는 경우 사회적 혼란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대한민국은 자동차보험을 의무 가입 사항으로 지정해놓았다. 따라서 자동차보험 가입이 필요한 차량 소유주는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통해서 차종별자동차보험 가입을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자동차보험은 책임보험과 임의보험으로 구분된다. 자동차 책임보험이 앞서 말한 의무가입 사항에 해당되고 임의보험은 본인의 필요에 따라 가입할 수 있는 사항에 해당된다. 보통 자동차보험을 구성할 때에는 책임보험과 임의보험을 함께 구성하는 경우가 일반적이다. 책임보험에 해당되는 담보는 본인의 차량 목적에 따라 상이할 수 있다. 자가용으로 차량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대인배상 1과 대물배상이 책임보험에 해당되는 담보들이다. 그러나 사업용으로 차량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대인배상 1, 대인배상 2, 그리고 대물배상까지가 책임보험에 해당되는 담보들이 된다.

가장 일반적인 사용 목적인 자가용을 기준으로 임의보험 담보들을 나열해보자면, 대인배상 2, 자기 신체사고(자동차상해), 무보험차 상해, 그리고 자기 차량 손해 등이 있다. 대인배상 2를 제외하면 모두 피보험자의 피해를 보상해주는 담보라는 특징이 있다. 따라서 자동차보험을 통해 자동차사고로 인한 피해를 보상받고 싶은 보험가입자는 반드시 임의보험을 함께 구성하도록 해야 한다. 

자기 신체사고 및 자동차상해 담보는 교통사고로 인해 발생한 본인이나 동승자의 신체적 피해를 보상한다. 자기 신체사고나 자동차상해 중 본인에게 유리한 담보를 선택해서 구성해야 하는데, 자동차상해 담보가 자기 신체사고 담보보다 보장성이 월등히 높다. 다만, 자동차 상해 담보의 보험료가 자기 신체사고 담보의 보험료보다 3만 원에서 6만 원 정도 높다. 따라서 본인이 경제적으로 여유가 없는 경우에는 보장성만을 고려해서 자동차 상해 담보를 고려하는 것이 불리할 수도 있음을 인지하여야 한다. 

무보험차 상해 담보는 무보험차 사고나 뺑소니 사고를 보상한다. 다만, 보험사가 가해자로부터 배상을 받을 수 있는 '구상권'을 가져감으로써 피보험자에게 대신 보상하는 것이다. 무보험 운전자나 뺑소니 운전자로부터 피해 배상을 받는 것이 매우 힘들 수 있으므로 이러한 무보험차 상해 담보를 가입하여 보험사로부터 대신 보상을 받는 것이 훨씬 유리하다.

자기 차량 손해 담보는 교통사고로 인해 발생한 피보험자 차량 손해를 보상한다. 최근 해당 담보의 중요성이 계속해서 커지고 있다. 자동차 내 각종 부품들의 교체비 및 수리비가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기 때문이다. 자기 차량 손해 담보를 통해 그러한 교체비 및 수리비에 대한 금전적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권장되는 추세이다. 다만, 과잉수리를 방지하기 위하여 자기 부담금이 발생한다는 것을 인지해야 한다. 자기 부담비율 20% 기준으로 최대 50만 원 정도가 발생하므로 크게 부담되는 금액은 아니다. 

자동차보험의 임의보험에 해당되는 각종 특약들은 보험사마다 그 내용과 가입조건이 상이하다. 따라서 임의보험에 관심 있는 경우에는 보험사별 차이를 비교하는 것이 특히 더 중요하다. 보험사별 차이를 보다 쉽고 빠르게 파악하기 위해서는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자동차보험에 대한 설명부터 보험사별 차이까지 알기 쉽게 기재해놓았으므로 카마로보험료, 싼타페보험료, 소렌토보험료 등의 비교가 필요한 사람들은 해당 링크를 참고해보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