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갱신형비갱신형 알아보고 당뇨보험 및 당뇨환자보험 & 고혈압보험 꼼꼼하게 확인해보기
보험갱신형비갱신형 알아보고 당뇨보험 및 당뇨환자보험 & 고혈압보험 꼼꼼하게 확인해보기
  • 남현수
  • 승인 2021.11.12 14:41
  • 조회수 68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 뇌혈관질환, 그리고 심장질환으로 인해 의료기관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많은 이유가 있을 수 있겠으나, 대표적인 이유를 꼽자면 짜거나 기름진 음식을 과잉 섭취하는 식습관, 채소 및 과일을 거의 섭취하지 않는 식습관, 그리고 운동 부족 등이 있다. 이러한 이유들은 현대인의 바쁜 생활과 큰 관련이 있다. 시간적 여유가 없어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지 못하고 배달음식이나 패스트푸드 등을 자주 섭취하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이러한 생활습관과 관련하여 각종 질병들의 발병률이 크게 상승하고 있다. 그러므로 이제는 건강보험을 통해서 각종 질병들에 대한 경제적 대비를 미리 해놓을 필요가 있다. 가장 대표적인 건강보험에는 실비보험과 통합보험이 있다. 대한민국 국민들이 가장 많이 가입하는 보험이기도 하다. 보통 실비보험을 우선적으로 가입한 후 통합보험을 함께 가입한다. 실비보험은 암, 뇌혈관질환, 그리고 심장질환에 대한 진단비를 보장해주지 못할 뿐만 아니라 상해 및 후유장해에 대한 진단비 또한 보장해주지 않기 때문이다. 따라서 통합보험과 실비보험을 함께 가입하는 것이 권장된다. 통합보험은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를 통해서 가입할 수 있다. 통합보험에는 당뇨보험, 당뇨환자보험, 고혈압보험 등 다양한 보험이 있다.

건강보험에는 단독 보험들도 다양하게 존재한다. 그러나 여러 개의 단독 보험 대신 하나의 통합보험을 선택하는 데에는 다양한 이유가 있다. 상대적으로 관리가 편리하고 납입료가 저렴하다는 이유가 가장 크다. 여러 개의 단독 보험을 가입하게 되면 각각의 단독 보험들끼리 보장내용이 중복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한다. 그렇게 되면 불필요한 납입료를 중첩하여 지출하는 일이 생기는 것이다. 하지만 하나의 통합보험을 가입하게 되면 보장내용이 중복될 일이 없다. 따라서 이로 인해 불필요한 보험료 지출을 막을 수가 있는 것이다. 

통합보험도 건강보험이기 때문에 마찬가지로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존재한다.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은 보험가입자들이 보험을 악용하여 부당하게 보험금을 청구하는 일을 막기 위해 발생하게 되었다. 면책기간은 보험사가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는 기간을 말한다. 해당 기간에는 보험금 지급의무가 없기 때문이다. 상품에 따라 상이하지만, 암 보장에 대한 면책기간은 보통 상품 가입일로부터 90일 정도 지속된다. 다만 암 보장에 대해서는 피보험자의 나이가 15세 미만인 경우 면책기간이 적용되지 않는다. 상품 가입일부터 보장기간이 바로 시작되는 것이다. 

그리고 감액기간은 보험사가 보험금을 50%만 지급하는 기간을 말한다. 이 또한 상품에 따라 기간이 상이하며, 암 보장에 대해서는 상품 가입일로부터 1년에서 최대 2년 정도 지속된다. 감액기간은 면책기간에 비해 상대적으로 상품별 차이가 크다. 1년씩이나 차이가 날 수 있는 만큼 , 해당 기간이 최대한 짧은 상품을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앞서 설명했듯이 최근에는 암, 뇌혈관질환, 그리고 심장질환 환자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통합보험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보장내용도 바로 이와 관련한 '3대 진단비'이다. 이러한 진단비는 질병을 진단받게 되면 바로 청구할 수 있다. 일시금으로 빠르게 지급받을 수 있어 치료가 시작되기 전에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보험금이다. 따라서 본인이 납입료에 대해 경제적 부담을 느끼지 않는 선에서 최대한 높은 금액을 설정하는 것이 좋다. 또한 통합보험은 갱신형과 비갱신형이 있다. 보험갱신형비갱신형 중 어떤 것을 고르냐에 따라 보험료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비교를 권장한다.

통합보험은 1인당 평균 진료비가 상승함에 따라 그 중요성이 더욱 대두되고 있는 건강보험 중 하나이다. 따라서 필요시 보험을 통해 의료비를 해결할 수 있도록 미리 가입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하지만 통합보험도 보험사별 차이가 매우 크기 때문에 가입 전에 보험사별 차이를 미리 꼼꼼하게 파악하도록 해야 한다. 이러한 보험사별 차이는 통합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를 통해서 더욱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해당 사이트를 통해 본인에게 맞는 통합보험을 추천받고 가입까지 진행할 수 있다. 가입은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며, 필요시 상담사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다. 최대 10%에서 20%의 납입료를 절감할 수 있는 가입 방법이므로 보다 합리적으로 통합보험을 가입하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하는 방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