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가입내역조회 확인과 50대보험 및 60세보험 & 70세보험 비교 분석해보기
보험가입내역조회 확인과 50대보험 및 60세보험 & 70세보험 비교 분석해보기
  • 남현수
  • 승인 2021.11.12 14:42
  • 조회수 97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을 지키는 생활 습관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금연 및 금주하기, 규칙적인 운동하기, 채소 및 과일 섭취하기, 그리고 나트륨 섭취 줄이기 등이 대표적이다. 하지만 이러한 생활 습관이 건강을 지킬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막상 이를 실천하기가 매우 어렵다. 또한 이러한 생활습관을 잘 지킨다고 하더라도 각종 질병을 완전히 막는 것은 불가능하기도 하다. 이에 따라 만일의 경우 질병 발병으로 인한 의료비 지출을 대비하여 건강보험을 미리 가입하는 것이 권장되는 바이다. 

건강보험은 가능한 실비보험과 통합보험을 함께 가입하는 것이 좋다. 실제로 많은 이들이 실비보험 가입 후 통합보험을 가입한다고 한다. 통합보험이 실비보험에 가려져 그 중요성을 인지하지 못하는 이들도 많다. 하지만 통합보험 또한 매우 중요한 건강보험 상품이다. 암, 뇌혈관 질환, 그리고 심혈관 질환에 대한 진단비를 보장할 뿐만 아니라 수술비, 입원비, 후유장해 진단비, 그리고 사망 진단비까지 모두 보장할 수 있는 상품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통합보험은 통합보험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를 통해 보험가입내역조회 후 가입 가능하다.

통합보험은 이처럼 특정한 보장 내용이 규정되어 있지 않다. 보험가입자의 니즈에 따라 특약을 통해 상이하게 구성될 수 있는 것이다. 심지어 건강보험이지만 상품에 따라 운전자 보장도 함께 구성할 수도 있다고 한다. 하지만 통합보험에도 가장 중요하게 여겨지는 보장 내용이 있다. 바로 진단비이다. 보통 질병 진단비는 암, 뇌혈관질환, 그리고 심장질환에 대해서 보장한다. 이러한 진단비는 질병 확진과 함께 바로 청구할 수 있는 보험금이다. 필요서류만 제출하면 수일 내로 일시금의 형태로 지급받게 되므로 매우 유용하게 사용되는 보험금이다. 보험사마다 필요한 서류가 상이할 수 있으므로 본인이 가입한 보험사를 통해 이에 대해 미리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이들이 여러 개의 단독 보험 대신 이러한 통합보험을 하나 가입하는 데에는 여러 이유가 있을 수 있다. 그중에서도 대표적인 이유를 몇 가지 꼽자면 통합보험의 '편리성'과 '합리성' 때문이다. 통합보험은 하나만 가입해도 여러 개의 단독 보험을 대체할 수 있다. 따라서 보험을 관리하는 데 있어서 매우 편리해진다. 본인이 가입한 보험을 잊어버리게 되어 보험금을 방치하는 일을 막을 수 있으며, 보험금을 청구할 때에도 복잡하게 여러 보험사의 절차를 따라야 하는 일도 막을 수 있다.

또한 단독 보험을 여러 개 가입하게 되면 의도치 않게 보장내용이 중복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이런 경우 동일한 보장 내용에 대해서 두 번 이상의 보험료를 내야 하는 불상사가 발생하는 것이다. 따라서 이러한 비합리성을 막기 위해서도 여러 개의 단독 보험 대신 하나의 통합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유익하다. 

통합보험 가입을 희망하는 경우에는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진행하는 것이 권장된다. 통합보험에도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기간 동안 질병이 발병되는 경우에는 통합보험을 가입했음에도 불구하고 정해진 보상을 받지 못할 수가 있다. 따라서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완전히 종료된 이후 정해진 보상을 100% 받을 수 있도록 통합보험 가입을 미리 진행하는 것이 좋다. 면책기간은 보통 상품 가입일로부터 90일이 책정되며, 감액기간은 보통 상품 가입일로부터 1년에서 2년이 책정된다. 따라서 통합보험을 가입할 때에는 최대한 위의 기간들이 짧은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유리하다. 

이처럼 통합보험도 보험사별 차이가 클 수 있다. 따라서 본인에게 적합한 보험사를 찾는 것이 최우선이다. 보험사별 차이는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를 통해서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보험사별 약관이나 홈페이지를 따로 찾아보지 않아도 되므로 시간과 절차를 크게 단축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비교사이트에는 정확한 정보만 기재되어 있으므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보험 설계에 있어 실수가 발생하는 일도 방지할 수 있다. 나아가 관련 내용에 대해 상담사를 통해 도움을 요청할 수도 있다. 50대보험, 60세보험,70세보험 등 통합보험 가입을 희망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이트를 이용하여 가입을 진행하는 것을 권장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