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손의료비보장보험 확인하고 50세실손보험 및 71세 실손의료비보험 비교 분석해보기
실손의료비보장보험 확인하고 50세실손보험 및 71세 실손의료비보험 비교 분석해보기
  • 남현수
  • 승인 2021.11.17 16:04
  • 조회수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생을 살면서 각자 사람들만의 우선순위가 존재하는데 그 중에서도 많은 사람이 자신의 건강을 위하여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게 된다. 꾸준하게 운동을 하거나 아니면 몸에 좋은 음식을 먹어서 자신의 건강을 유지하며 노화를 방지하고 다양한 효과를 얻지만 이렇게 꾸준한 관리에도 불구하고 상해나 질병은 갑작스럽게 찾아온다. 특히 이런 상황에서는 반드시 보험 하나쯤 가지고 있어야 제대로 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보험 중에서도 제일 중요하다고 불리는 실손보험은 남녀노소 할 거 없이 반드시 필요하고 중요한 보험 상품이라고 말할 수 있다.

실손보험이란 실제 손해 입은 금액에 대해서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으로서 실제로 자신이 병원에 방문하여 치료받은 비용을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이다. 즉, 자신의 병원비를 돌려받을 수 있어서 많은 사람이 가입하였는데, 실손보험의 지속적인 변화로 인하여 자신이 가입한 보험이 올바른 것인지, 제대로 가입한 것인지 혼란스러워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다. 그래서 실손보험에 대해서 공부해야 하는데 바쁜 현대인들에게 보험을 알아보는 것은 쉽지 않다. 따라서, 자신의 시간이 없이도 보험을 알아볼 수 있고 많은 전문가의 추천을 받을 수 있는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silson/?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son)에서 50세실손보험, 71세 실손의료비보험을 알아보는 것이 좋다.

실손의료비보장보험은 제2의 건강보험이라고 불리기도 하며 그 중요도에 대해서 많은 사람이 알고 있고 전문가도 강조하고 있다. 그런데 지속적인 변화로 인하여 자신의 보험에 대한 의구심이 드는 경우가 많은데, 우선 절대적으로 좋은 보험이란 이 세상에 없다는 사실에 대해서 인정하고 실손보험을 알아봐야 한다. 특히 실손보험의 경우 현재 판매되는 4세대는 정말 많은 부분이 달라졌는데 가장 먼저 달라진 것이 보험료와 관련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으며 과거의 실손보험은 아무리 높은 치료비용을 보장받았다고 하더라도 보험료에는 변동이 없는데, 최근 판매되고 있는 4세대 실손보험의 경우에는 이야기가 달라진다.

4세대 실손보험은 보험금을 많이 청구하는 사람에게 보험료를 더 많이 납부하도록 하나씩 변경되어 가고 있다. 마치 자동차보험과 비슷한 개념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이렇게 변경된 이유는 과도한 의료쇼핑 행위로 인하여 상승하는 실손보험의 손해와 보험료를 막기 위함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변화로 인하여 4세대 실손보험은 완전히 달라진다고 하는 것인데, 직전에 판매되던 3세대 실손보험과 확연하게 다른 점들이 많이 존재하기 때문에 자신이 3세대 보험에 가입한 사람이라면 해지하지 않고 쭈욱 유지하는 것이 더 좋을 수 있다.

4세대 실손보험에서 변경된 것은 이뿐만이 아니라 본인부담금도 있는데, 3세대 실손보험의 경우 급여는 10%, 비급여의 경우 20%의 본인부담금이 존재하였으나 현재는 10%씩 상승하여 급여의 경우 20%, 비급여의 경우 최대 30%의 본인부담금을 납부해야 할 수 도 있다. 그래서 본인부담금 측면으로 봤을 때 직전 실손보험이 더 좋아 보일 수 있다. 하지만 현재 실손보험은 본인부담금의 비율이 높아진 만큼 보험료도 저렴하다는 점을 잊지 말고 가입해야 한다.

다음으로 현재 판매되는 실손보험의 경우에는 기본계약과 특약의 차이가 두드러지는데, 3세대 실손보험의 경우에는 기본계약에 급여와 비급여가 모두 포함되었지만 현재 4세대 실손보험에서는 급여가 기본계약으로 모든 특약이 비급여 항목으로 분류되어 있다. 그래서 비급여 항목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더 마음에 들지 않을 수 있는데 이 역시 불필요한 의료쇼핑을 막음으로써 보험료의 상승을 방지하기 위함이라고 할 수 있다.

실손보험에 가입 후 치과에 방문하여 보장받을 수 있는지 궁금해하는 사람도 많은데, 실손보험의 경우 치과진료에 대해서는 보장하지 않기 때문에 명심해야 한다. 그래서 많은 사람이 치아보험에 가입하는 것인데, 중요한 것은 실손보험은 자신이 납부한 그 이상의 금액에 대해서 보장받을 수 없다는 점으로서 혹시라도 이러한 보장을 받기 원하는 사람들은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silson/?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son)에서 자신에게 잘 맞는 상품을 선택하고 비교하여 후회하지 않는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반드시 주의하여 실손보험을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