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손보험중복 확인과 실손손해보험 및 생명보험 실손보험 금액 꼼꼼하게 비교해보기
실손보험중복 확인과 실손손해보험 및 생명보험 실손보험 금액 꼼꼼하게 비교해보기
  • 남현수
  • 승인 2021.11.22 14:43
  • 조회수 39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는 동안 아프지 않고 다치지 않는 게 가장 좋겠지만, 앞날은 예측할 수 없다. 아무리 주의를 한다고 해도 피할 수 있는 일은 아니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벌어질 일에 대한 걱정만 하고 있기보다는 어떻게 대처를 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한 방법을 고민하는 게 좋다. 사람이 아프고 다치면 가장 먼저 원래대로 몸을 회복하고 치료를 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 그리고 그다음으로 고민이 되는 문제가 바로 병원비다. 

몇 만 원 정도야 개인이 부담하기에 큰돈이 아니지만 그 금액이 커지면 보험 없이 모든 병원비를 다 내는 것은 불가능하다. 그리고 장기간 치료가 지속되면 아무리 적은 돈이라도 누적이 되기 때문에 어떤 경우든 보험의 유, 무에 따라 부담의 차이가 커진다. 그러니 늦기 전에 보험 가입을 하는 게 좋으며 가장 먼저 가입할 보험으로 실손보험을 추천한다. 실손보험은 종류가 다양한데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silson/?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son)에서 좀 더 꼼꼼하게 내용을 파악한 후 가입을 결정하는 게 좋다. 

실손보험은 병원비 대부분을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이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체감되는 혜택이 커서 가입자도 많고, 대부분 만족도가 높다. 하지만 포괄적으로 보장을 받기 때문에 가입이 다소 까다롭다. 물론 질병 이력이 있을 경우 유병자 실손보험을 가입할 수는 있으나 보험료도 비싸고 보장 기간이 짧은 등 일반 실손보험과의 차이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건강할 때 보험 가입을 해 두는 게 가장 최선이라고 할 수 있다.

실손보험의 경우 대부분 회사들이 모두 갱신형으로만 가입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보험은 갱신형과 비갱신형 보험이 있다. 비갱신형 보험은 처음 가입한 보험료가 고정이 되는 유형인데 그 대신 초기 보험료가 상대적으로 높다. 갱신형은 첫 보험료는 저렴한 편이다. 하지만 주기적으로 보험료가 갱신이 되면서 높아지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부담이 된다는 게 단점이다. 하지만 실손보험은 보험료가 저렴한 편이라 장기간 갱신이 되더라도 너무 걱정할 것은 없다. 또 가입할 때 갱신율을 체크해서 부담을 낮춰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다. 

실손보험은 현재 4세대 실손보험이 나와 있는 상태다. 지금 가입을 할 수 있는 보험은 4세대 실손보험이기 때문에 해당 보험의 특징을 알고 있는 게 좋다. 보험이 개정되면서 보장이 축소가 된 부분이 있고 반면에 확대가 된 사항들도 있다. 축소가 된 사항을 먼저 살펴보면 도수치료와 비타민, 영양제 보장이 해당된다. 도수 치료는 이전 보험에서 연간 50회 보장이 가능했는데, 이제는 보장 횟수를 동일하게 받기 위해서는 10회마다 치료의 효과가 있는지를 확인해야 한다. 

그리고 비급여 주사 역시 허가된 사항이나 신고된 사항에 따라서만 투여를 해야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반대로 보장이 확대가 된 항목에는 불임, 피부질환, 선천성 뇌질환으로 세 가지가 있다. 이 세 가지 질환은 원래는 보장에서 제외가 됐는데 이제는 급여 항목의 보장이 가능해졌기 때문에 변경된 사항을 알고 있어야 한다. 

실손손해보험에 가입하고 나서 2년 동안 보험료 신청을 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 4세대 실손보험은 비급여 할인도 가능한데 3년 차부터 적용이 된다. 보험금 청구를 하지 않을 경우 비급여 항목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대신 보험금을 청구했을 경우에는 100만 원 이상의 금액부터 개별 할증이 적용되니 보험료가 높아질 가능성이 있다는 점도 염두에 두는 게 좋다. 

실손보험은 다이렉트 보험의 가입자가 많은 편이다. 스마트폰을 포함한 다양한 매체들의 발달로 인해 보험 가입 역시 과거처럼 설계사를 통한 가입 말고도 다양한 경로를 선택할 수 있다. 특히 비대면 가입을 선호하는 사람들은 인터넷으로 직접 보험에 가입하는 다이렉트 보험을 선호한다. 

가입을 하기 전에 여러 회사의 보험만 꼼꼼하게 비교한다면 생명보험실손보험은 보장이 단순한 편이라 혼자서도 충분히 가입할 수 있다. 보험을 비교하는 방법은 각 회사별 사이트에서 개별로 알아보는 방법도 있고,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silson/?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son)를 이용해서 좀 더 손쉽게 비교하는 방법도 있다. 해당 사이트에는 전문 상담사가 있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 실손보험금액, 실손보험중복 등을 상담받는 것도 가능하니 도움을 받아 적합한 실손보험을 찾아보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