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 암보험 vs 동양암보험 및 현대해상 간편든든암보험 암사망보험금 살펴보기
aia 암보험 vs 동양암보험 및 현대해상 간편든든암보험 암사망보험금 살펴보기
  • 남현수
  • 승인 2021.11.22 14:44
  • 조회수 99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맛있는 음식을 먹었을 때 나오는 호르몬이 다르고 신났을 때 발생되는 호르몬이 다르고 각 상황에 따라서 신체 내에서 발생하는 호르몬이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그 호르몬에 따라서 자신의 신체 건강이 좌우될 수 있다. 그래서 건강을 잘 관리하기 위해서는 심리적인 요인도 중요한 것인데, 과거에는 심리적인 부분과 정신적인 부분을 등한시하는 경향이 많았다. 정신적으로 불안정한 사람은 의지가 약하다고 폄하하거나 안 좋게 바라보는 시선이 굉장히 많았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그 인식도 많이 달라졌다.

요즘에는 많은 사람이 정신적인 부분에 대해서 굉장히 민감하고 중요한 문제로 받아들이면서 과거와는 달리 정신과 방문에 대한 인식도 사라져 가기 시작했는데, 이러한 변화를 통해서 점점 더 건강해지는 사람들도 증가할 수 있을 것이다. 이렇게 정신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신체 건강은 말하지 않아도 근 관심이 뜨거우며 특히 나이가 들면 주변 지인들의 사례를 보며 건강에 대한 관심을 기울이게 되고 결국 암보험에 대해서도 고민하게 되는데 보험에 잘 가입하려면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에서 비교해보는 것이 효율적인 방법이다.

특히 암보험은 반드시 필요한 상품으로 언제나 꼽히고 있는데 그 이유는 암으로 사망한 사람이 제일 많기 때문이며 암으로 인하여 고통받는 사람이 증가하고 있고 현재까지도 많은 사람이 암으로 인하여 병원에 입원하거나 치료를 받고 있는 사람이 많다. 그래서 암보험은 이러한 부분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데, 암이라는 질병이 무서운 이유는 고칠 수 없는 종류의 암 때문이라고 할 수 있지만 무엇보다 경제적인 부분의 고통이라고 할 수 있다.

사실 암이라는 질병이 두려운 이유는 건강적인 부분보다 경제적인 부분에 대한 고통이라고 할 수 있는데, 암을 확진받은 대부분의 사람이 기존의 직장을 관두고 치료에 전념하게 될 경우에는 고정 생활비를 마련할 수 없게 되며 이로 인하여 부담으로 다가오는 것이다. 그래서 암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경제적인 위협을 방지할 수 있도록 보장을 잘 구성해야 하는데, 그중에서 진단금이 제일 중요하고 필요한 특약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암 진단금의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치료비로 많이 사용되지만 그 이후에는 생활비를 해결할 수 있는 부분으로도 활용되어 많은 암 환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래서 암보험의 진단금은 최대한 높게 가입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암보험의 진단금 특약은 워낙 비싼 담보 중 하나로 꼽히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최대한 높게 설정하되 보험료가 부담되지 않는 선에서 준비하는 것이 제일 좋다. 그래야 암보험 가입을 오래 유지하고 보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암보험을 준비할 때에는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에 대해서도 숙지해야 하는데 면책기간이란 보험에 가입했지만 어떠한 보장을 받을 수 없다는 기간으로서 주로 암보험과 치아보험에서 찾아볼 수 있다. 더불어 감액기간은 면책기간 이후 발생하는 것이며 가입한 보험금의 일부를 수령할 수 있는 기간이다. 두 가지 기간이 중요한 이유는 보험에 가입했지만 제대로 된 보장을 받아볼 수 없다는 점이며 보험을 악용하는 사람들이 많기에 이러한 기간을 설정하여 무분별한 보험금 청구를 막기 위함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암보험에 가입할 때 많은 사람이 보험료에 대한 부담을 호소하곤 하는데 암보험의 보험료가 부담되는 사람이라면 가입 유형을 비교한 뒤 자신에게 맞는 유형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 가입 유형은 갱신형과 비갱신형으로 나눌 수 있으며 이 외에도 일반형과 해지환급금 미지급형으로 분류할 수 있다. 특히 갱신형과 비갱신형은 처음 가입 시 보험료의 부담이 다르다는 점에서 큰 차이가 발생하고 일반형과 해지환급금 미지급형 역시 보험료에서 차이가 발생하나 해지환급금의 여부도 달라지기에 자신에게 맞는 유형을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다.

암보험, 간단한 것 같지만 사실 많은 암사망보험금, 진단금 특약 등을 비교하고 알아봐야 하는데 자신의 판단에 대한 의문이 들고 잘 모르겠다면 본인에게 잘 맞는 상품을 찾기 위해서 여러 명의 전문가에게 도움을 받는 것도 필요하며 언택트 시대에 그렇게 진행하기 위해서는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에서 aia 암보험, 동양암보험, 현대해상 간편든든암보험 등을 알아보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