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건강보험 특성과 자녀건강보험 및 청소년건강보험 & 신생아건강보험 비교 확인해보기
어린이건강보험 특성과 자녀건강보험 및 청소년건강보험 & 신생아건강보험 비교 확인해보기
  • 남현수
  • 승인 2021.11.22 14:46
  • 조회수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사에 입사를 하게 되면 일반적인 회사 직원 대상 단체보험에 가입하게 된다. 보장에 있어서는 차이가 있겠지만 보통 사회에서 필수적으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상품들은 구성되어 있으며 그러한 이유는 회사 직원의 안전과 복지 차원에서 마련된 것이라 볼 수 있다. 

이렇게 성인이 회사에 소속만 되더라도 기본 보험을 가입하게 되지만 어린이들은 어디에도 소속되지 않기 때문에 어린이보험의 필요성은 더욱 크다고 볼 수 있다. 특히 사고 발생 빈도도 높아서 사회생활을 하는 성인보다 미성숙한 아이들이 병원에 자주 출입하게 된다. 그렇기에 요즘 부모들은 자녀의 보험에 대해 과거보다 더욱 관심이 많다.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를 이용하여 여러 보장 내용에 대해서 세심히 살펴볼 수 있다. 

어린이보험은 다른 어떤 보험보다 빠르게 가입하여 대비하라고 충고하는데 그 이유는 어린이 보험 가입과 보장의 연령이 최대 30세까지 가능하기 때문이다. 30세 이후에는 가입해둔 어린이보험을 전환하여 유지할 수도 있으니 이런 정보에 발 빠른 사람들은 사전에 가입을 하여 어른이 될 때까지 유지하기도 한다. 최근에는 이런 어린이 보험을 어른이 보험이라고 말할 정도이니 그 관심도가 얼마나 높은 지는 단어를 보더라도 알 수 있다. 특히 어린이 보험은 성인 보험에 비해 약 보험료가 20% 정도 저렴하다. 이유는 만기 자체가 노년까지로 설정이 안 되기 때문에 노년에 발생할 수 있는 사망보험금이나 간병 자금 등에 리스크가 보험 상품 설계에 있어서 빠져 있기 때문이다. 

보험들은 가입하는 순간 무분별한 과용을 막기 위해 보험사에서 감액기간과 면책기간을 설정해 놓는다. 이것을 통하여 보험을 가입하는 즉시 보장을 받으려는 폐단을 막으면서 악용을 하려는 사람들에게 일종의 조건을 세워둔다. 하지만 어린이 보험에 있어서는 감액기간이나 면책기간이 존재하지 않는다. 이는 자녀가 어린이 보험을 가입 직후 질병이나 사고가 발생하였을 경우 바로 보장이 가능하다는 것을 말하며 이런 특징은 위기의 순간에 얼마나 큰 혜택인지 알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납입 면제 범위에 있어서도 차이가 있다. 어린이 보험은 성인 건강보험보다는 납입 면제에 있어서 혜택이 큰 편이며 이로 인해 보험료에 있어서 절약될 수 있는 사항들이 추가로 가능한 셈이다.

하지만 위 내용들은 일반적인 성인의 건강보험과 어린이 보험을 비교하여 작성된 것으로 실제 가입할 때는 보험사에 문의하여 조금 더 자세하게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특정한 특약에 대해서도 차이점이 발생할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린이 보험은 어른한테도 상당히 매력적인 보험이며 보험가입을 준비하는 중이라면 한번 알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요즘은 보험사에 대면으로 가입하지 않는 것이 추세라서 대안으로 나오는 것이 인터넷으로 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를 이용하는 것이다. 이를 이용하면 자녀건강보험, 청소년건강보험, 신생아건강보험 등 다양한 보험을 일일이 비교하거나 대조할 필요가 없이 확인 가능하다. 자신이 필요한 상품이나 구성에 대해 인터넷으로 물어볼 수 있으니 요즘 같은 시대에서는 더욱더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보험 비교사이트에 소속되어 있는 보험상담원은 일정한 보험사에 소속되어 있지 않다 보니, 보험 상품에 있어서 특정 보험사의 상품을 권유하지 않는다. 가입을 원하는 사람의 가장 적합한 상품을 찾아주고 추천해주기 때문에 아직 어린이건강보험 가입을 하지 않아 알아보고 있다면 한 번쯤 들어가서 체크해 보길 권유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